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IT/아이폰 앱
  3. 아이폰 캘린더 구독 삭제

아이폰 캘린더 구독 삭제

· 댓글개 · 포히드너

아이폰 캘린더 구독 삭제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iPhone 기기를 사용하고 계신 유저분들 중 구글링을 하다가 우연히 어떤 광고가 나왔는데 취소 닫기를 누르려다가 실수로 구독 버튼을 눌렀더니 아이폰 캘런더에 이벤트가 자동 등록되어 있고, 매일 규칙적으로 일정하게 알림이 와서 바이러스에 걸린 것은 아닐까? 불편을 겪고 계신 분들이 있으실 텐데요~ 한글로 이벤트가 자동 생성되는 유형이 있고, 영어로 나오는 유형이 있습니다. 모두 클릭을 유도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아이폰 캘린더 구독 삭제" 취소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합니다. 중요한 것은? 보안적인 측면이 개선되고 iOS 업데이트 등을 수시로 하고 있지만, 바이러스, 멀웨어, 스파이웨어, 랜섬웨어 등 악성 프로그램들이 나날이 발전을 하고 있습니다. 사용자가 클릭을 하게끔 유도하는 자극적인 내용의 글, 메시지, 이메일 등이 있는데, 달력도 포함입니다. 사용자들이 무언가 행동을 하게끔 해서 바이러스에 감염되지 않았음에도 클릭을 하게 만들어 개인정보를 빼내거나, 감염을 시키게 합니다. 수상한 문구, 자극적인 내용의 문구를 보시면 바로 읽지 않고 제거를 하시는것을 권해드립니다.  

 

 

iOS iPhone 은 외부로 부터 안드로이드처럼 APK 설치가 불가능한 운영체제입니다. 모든 애플리케이션은 AppStore 앱스토어를 통해서만 설치하실 수 있는데요~ 간혹 탈옥을 하신 분들은 애플스토어를 벗어나서 자유도가 있다고 하지만 보안적인 측면에서는 위험함이 없지 않은 것 같습니다. 주로 해외 사이트에서 어떤 정보를 얻기 위해 구글링을 하게 됩니다. 그러다 악성파일이 있는 스팸성 사이트에 접속을 하게 되고, 나도 모르게 광고를 클릭하게 됩니다. 그런데 일반 광고가 아니라 어떤 프로그램을 설치하거나 구 독 을 하게 하는 유형의 그런 광고도 있습니다. 

 

 

아이폰 캘린더 구독 삭제 (취소) 를 해야 하는 경우에는?

위와 같이 Calendar 앱을 실행하지도 않았는데, 매일같이 특정시간에 알림이 울리게 됩니다. Calendar 앱을 열면? 위와 같이 내가 추가를 하지 않았는데, 자동으로 생성된 이벤트가 있습니다. 한글로 나오는 유형이 있고, 문구 아래에는 해당 포털로 연결되는 주소가 있습니다. 사진 속에 주소는 모두 모자이크 처리했습니다. 내용을 읽어보면? 위협으로부터 당신의 아이폰을 해방하십시오, 신원을 웹에 비공개로 유지하고 지금 클릭하여 보안 유지, 온라인 브라우징을 보호하십시오, 지금 당신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클릭하십시오!, (1) 시스템 알림.!이라고 공통되는 특징이 있다면? 모두 Click을 유도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절대로 클릭하시면 안 됩니다. 이 글을 읽고 계신 분들은 아래의 안내대로 제거를 해주셔야 합니다.

 

 

아이폰 캘린더 구독 삭제 (취소) 를 해야 하는 유형 2입니다.

위에서는? 한국어로 나오지만, 영문으로 나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위와 같이 Click NOW to Secure Your iPhone.., Low Cos Auto ~, Your iPhone Might Be Exposed to.., Click NOW to Secure Your iPhone, Try Apple News+ free, Kate Sent You 5 Pictures로 모두 동일하게 클릭을 유도하고 있습니다. 보안적인 이유로, 혹은 저렴한 머 할인상품? 등을 권유하는 것들이 많습니다. 광고문구 같은데, 여기에 속지 마셔야 합니다. 모두 악성 사이트로 연결되기 때문에 절대로 클릭을 하시면 안 됩니다.

 

이번 글과 함께 읽으시면 도움이 되는 내용의 글입니다.

2020/04/05 - [IT/아이폰 앱] - 아이폰 바이러스 감염 될까?

 

 

아이폰 캘린더 구독 삭제 (취소) 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과거에는 위와 같이 [설정] - [암호 및 계정]에 들어가 문제를 해결할 수가 있었는데요~ 가장 최신 소프트웨어 iOS 14에서는

 

 

더 이상 암호 및 계정 이 아니라 문구가 바뀌었습니다.

먼저, 홈 화면에서 [설정] 톱니바퀴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셀룰러, 개인용 핫스폿, VPN, 알림, 사운드 및 햅틱, 방해금지 모드, 스크린 타임, 일반, 제어 센터, 디스플레이 및 밝기, 홈 화면 등이 나오지만 이전에는 분명 iTunes 및 App Store 앱 바로 밑에 '암호 및 계정'이 있었는데요~

 

 

iPhone iOS 14 이후에는?

그냥 App Store로 나오고, 암호에 들어가면? iPhone과 아이맥 등에서 공통사용할 수 있는 저장되어 있는 암호 항목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관리를 하는 것이 아니고요, 이제는 해당 설정을 하려면 직접 애플리케이션 앱에 들어가야 설정이 가능합니다. 아이폰 캘린더 구독 삭제 (취소)를 하려면? [캘 린 더] 앱을 Click 합니다.

 

 

이곳에는 휴대폰에 저장한 Email 이 보일 것입니다.

이메일 주소가 보이고, 데이터 업데이트 항목 바로 위에 보시면? 계정 추가가 있고, 그리고 문제의 '구독한 캘린더 CLICK SUBSCRIBE...'가 보일 것입니다. 바로 이것 때문에 매시간마다 알림을 받게 된 것인데요~ 이 항목에 들어가면?

 

 

과거에 구 독 한 calendar 항목이 이곳에 표시가 됩니다.

음력달력도 여기에 나오고요~ 아이폰 캘린더 구독 삭제 (취소)를 하려면? 보기에 항목을 Click 해 계정에 들어가면?

 

 

서버, 설명, 사용자 이름, 암호, SSL 사용, 알람 제거 등이 나옵니다.

저는 음력 및 24 절기를 추가해 놓았기 때문에 이렇게 나오는데요~ CLICK SUBSCRIBE Sponsored events에 구 독을 하셨다면? 서버 주소와 이름은 위의 스크린숏 이미지와 다르게 뜰 것입니다. 중요한 것은? 아이폰 캘린더 구독 삭제 (취소)를 하려면? 아래에 [계정 삭제]를 탭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 계정을 삭 제 하면, 사용자의 iPhone에서 Calendar을(를) 제거합니다.라고 나옵니다.

계속 진행을 원하시면? [계정 삭 제]를 Click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러면 별도로 바이러스 검사를 하지 않아도 되며, 알림이 울렸을 때 손가락으로 탭을 해서 해당 악성 사이트에 방문하시지 않으셨다면 특별히 악성 프로그램 등에 감염되지 않았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겠습니다. 앞으로는 구글링을 하실 때 주의하셔서 이런 광고계정, 악성 프로그램, 사이트에 방문을 하시게 되면? 바로 사이트에서 빠져나오고, 어떤 것도 클릭을 하거나 해서는 안됩니다. 이점만 주의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아이폰 캘린더 구독 삭제" 취소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봤는데요~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