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IT/아이폰 앱
  3. 아이폰 스크롤 캡쳐

아이폰 스크롤 캡쳐

· 댓글개 · 포히드너

 

아이폰 스크롤 캡쳐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iPhone 을 이용해 모바일 웹 상에서 자료를 수집하고자 할때 일반적으로 캡 쳐를 해 사진으로 저장을 하는데요~ 한 화면에 들어오면 너무나 좋지만, 뉴스 기사 같이 긴 장문으로 작성이 되어 있는 자료의 경우에는 한 화면에 Capture 할 수가 없는데요~ 이럴때는 Scroll Capture 라는 기능을 사용하셔야 합니다. 스크롤 캡쳐 라면? Windows 에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알캡쳐"가 떠오르는데요~ 이번 iOS 13 이후에는 Safari 사파리 브라우저에서도 Scroll Capture 기능이 추가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아이폰 스크롤 캡쳐"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합니다. 

 

 

현재 보시고 계신 화면에 긴 텍스트, 사진 등이 있어서 Capture를 하고자할때 한 화면에 꽉차지 않고, 사진 , 텍스트 일부분이 잘리는 것을 흔히 볼 수 있는데요~ 저는 블로그에 사용할 이미지를 만들때 뉴스 자료나 SNS 등에서 어떤 앱 사용법 설명 등을 할때에는 한 화면에 다 차지 않아서 3개의 이미지로 잘라서 나누는 경우가 있습니다. 나누는 이유는? 너무 길게 사진을 병합해 올리면? 고용량이 되기 때문에 웹에서 적절하지 못한 이유가 있고요, 독자분들의 가독성을 생각했을때도 분할하는 것이 좋더라고요~ 하지만 블로그나 SNS에 올리는 자료가 아닌 본인 개인이 보관하고자 하시는 자료라면? 한 화면에 (긴 텍스트 장문, 사진) 멀티미디어 하나의 이미지로 만들어 두시는것도 보관이 용이할 것 같고, 깔끔하게 자료를 모을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아이폰 스크롤 캡쳐 는?

이렇게 N사 앱을 이용하시거나 크롬 등 다른 앱을 통해서는 적용이 되는 내용이 아닙니다. 아래와 같이

 

 

Naver 앱을 실행 후

iPhone 아이폰 11, pro, pro + 등 신제품 홈버튼이 없는 모델의 경우에는? capture를 하시려면? 좌측에 (볼륨 업/다운) 볼륨 up, down은 둘중 아무거나 상관이 없습니다. 하나의 버튼과 함께 우측면에 버튼을 동시에 살짝 눌러주시면 화면이 캡 쳐가 됩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2019/11/26 - [IT/아이폰 앱] - 아이폰11 캡쳐방법

 

Safari 사파리가 아닌 다른 앱을 이용하면 평상시의 Capture가 되는데요~

한 화면에 페이지의 모든 내용을 담고 싶으시다면? Scroll Capture 라는 기능을 이용하셔야 하는데요~ 이 스크롤 캡쳐 는? 사파리에서만 가능하더라고요-

 

 

iPhone iOS 13 이상 으 업데이트 가능한 모델 에서 사용이 가능한 기능입니다.

사진과 같이 아이폰 스크롤 캡 쳐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사파리 Safari 앱을 실행시킵니다.

 

 

프로방스 여행 이라는 기사를 읽다가 기사 내용이 너무 좋고, 따로 보관을 하고 싶은데, 한 화면 마다 잘라서 Capture를 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로 길게 Scroll Capture 를 하길 원하신다면? 아래와 같이 

 

 

iPhone 11 , pro, X, Pro +, XS, XS MAX , XR 등 홈버튼이 없는 모델에서는?

좌측 소리 (증가, 감소) 둘중 하나버튼과 함께 오른쪽에 슬립(전원버튼)을 동시에 한번 짧게 눌렀다가 떼면?

이런 화면이 나옵니다. 다른 앱과 차이라면? [화면, 전체 페이지] 이렇게 두개의 항목을 선택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눈치가 빠르신분들은? 아!? 전체 페이지 이구나? 하고 아셨을것 같은데요~ 그렇습니다. 화면은 일반 평상시 캡.쳐 를 하는것이고, 전체 페이지 를 선택 하게 되면? 일반 jpg 사진 이미지로 저장하는것이 아니라 PDF 파일로 저장을 할 수가 있습니다. 조금 차이가 있죠? 

 

 

아이폰 스크롤 캡쳐 를 하기 전에

일반 Capture를 해봤습니다. 

 

 

이번에는 일반이 아닌 아이폰 스크롤 캡 쳐 를 하기 위해

위에 항목중 [전체 페이지]를 선택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러니, 오른쪽에 빨간색 테두리를 보시면? 상당히 긴 페이지가 보입니다. 이게 한 화면이고요, 원래는 하나하나 이미지를 캡 쳐 해야하지만, 이렇게 긴 화면을 하나의 이미지로 저장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잘라내기 도구를 터치 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한두장의 이미지 분량이 아니라는 것을 보여드리기 위해 잘라내기 도구를 사용했고요, 실제로는 자르기 도구를 사용하지 않으셔도 되겠습니다. 자르기 도구는 [전체 페이지]가 아닌 [화 면] 보통의 캡.쳐에서 사용을 합니다. 

 

 

아이폰 스크롤 캡쳐 를 하면?

우측 상단에 휴지통 모양을 터치하면? 삭제가 되고요, 그옆에 공유버튼 아이콘을 누르면?

AirDrop, 메시지, Mail, 카카오톡, 아이메시지 친구 등으로 바로 공유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아이폰 스크롤 캡쳐 후

저장을 원하시면? 좌측 상단에 [완료]를 누르시면 현재 열려 있는 Capture 이미지에 따라 이렇게 2개의 스크린샷이 있다면? 동시에 삭제를 하는것도 가능하고요~ 동시에 저장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1개의 스크린샷을 찍고

아이폰 스크롤 캡쳐 를 해봤습니다.

좌측 완료를 누르면? 두가지 항목이 나옵니다.

1. 파일 앱에 PDF 저장

2. 1개의 스크린샷 삭제

 

저장을 원하시면 1번 파일 앱에 PDF 저장을 터치합니다.

 

 

파일 앱에 PDF 저장 을 터치하면?

위와 같이 iCloud Drive, 나의 iPhone, 스토리채널, 신세계, Numbers, Pages, WeekCal 등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iCloud Drive 를 선택합니다. 그런다음 다음 화면에서 '문서'를 선택후 [저장]을 눌러주세요.

 

 

지금까지 iPhone Scroll Capture 를 하는 방법에 대해 배웠습니다. 이제 정상적으로 스크린샷을 담았는지 확인을 해볼 차례인데요~

iPhone 바탕화면으로 가셔서 [파일]을 찾습니다. 저는 자주 사용을 하지 않기 때문에 '자주 사용하지 않는' 폴더에다 '파일'앱을 보관해두었습니다. 파일 앱을 찾으셨다면? 손가락으로 터치를 합니다.

 

 

그러면 이렇게

방금전에 아이폰 스크롤 캡쳐 한 자료가 보일 것입니다.

프로방스 여행 어쩌구 문서 제목이 보이죠? 터치를 하면?

 

 

프로방스 여행 기사 내용이 길어, 한 화면에 스크린샷을 찍을 수 없어서 iPhone Scroll Capture 기능을 이용했는데요~ 이렇게 마치 PDF 뷰어를 보고 있듯이 그냥 손가락으로 아래로 쭉쭉 내리면 화면에 끊김없이  

 

 

텍스트 + 그림 자료가 잘리지 않고,

모두 살아있더라고요~

 

 

항상 뉴스 기사의 아래에는 기사를 작성한 사람 (기자) 그리고 평점, 코멘트 란이 있습니다.

뉴스 기사 말고도 이슈 내용, 페이스북 다른 SNS 활동중 내역을 확인하기 위해서 아이폰 스크롤 캡쳐 기능이 필요하시다면? 다른 앱이 아닌 Safari 사파리 앱에서 모바일 웹상에 로그인 후 동일하게 Scroll Capture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아이폰 스크롤 캡쳐' 하는방법에 대해 배워봤는데요~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