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인터넷/정보
  3. 애플워치 스트랩 빼는법

애플워치 스트랩 빼는법

· 댓글개 · 포히드너


애플워치 스트랩 빼는법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Apple Watch 6 ( Hermes 에르메스, Nike), 일반 모델을 구입하시고 기본 밴드를 사용하시다 나중에 다른 밴드로 줄 교체를 해야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애플워치 스트랩 빼는법" 끼는법, 줄 교체 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합니다. Apple Watch Band 는 종류에 따라 (가죽, 솔로 루프, 링크 브레이슬릿)이 있습니다. 소재, 종류에 따라 차는 방법에 차이가 있는 경우가 있는데요~ 온라인, 오프라인에서 정품 제품을 구입을 하셨을때 구성품에 포함되어 있는 밴드를 차는법은 어렵지 않지만, 나중에 줄 교체를 할때는 차는 방법과 다르게 분리 버튼을 눌러 분리를 해야하기 때문에 착용할때보다 처음 하실때는 조금 어려우실 수도 있습니다. 본문 아래에 사진을 통해 자세한 설명을 적어놓았으니 Apple Watch 밴드 교체를 하실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Apple Watch (1,2,3,4,5,6) Nike 나이키, Hermes 에르메스 에디션 이 지금까지 나온 모델인데요~ 본 제품은 기능에 차이가 있지만 외관적으로 꾸미기를 할때는 종류에 따라서 (가죽, 솔루 루프, 링크 브레이슬릿) 의 Band를 사용할 때가 있습니다. 애플워치 는 주 사용용도가 운동, 건강용으로 나온 제품이지만 젊은층 인싸, 인플루언서 들은? 패션 아이템으로 사용을 한다고 합니다. 일반 시계와 다르게 페이스를 사용자가 원하는대로 바꿀 수가 있고, 줄 교체 를 통해 시계 페이스와 일치를 시키면 완전히 다른 시계가 되기 때문입니다. 



애플워치 스트랩 뺴는법 을 지금부터 해보겠습니다.

먼저, 사전에 준비해주실 도구로는? 보풀이 없는 극세사 천이나 안경닦이 등이 필요합니다. 



애플워치 스트랩 빼는법 , 줄 교체 하는 방법입니다.

사진과 같이 밑면을 극세사 천 또는 안경닦이로 깨끗이 청소를 하신 다음에 연녹색 화살표시 위치에 있는 분리 버튼을 길게 누릅니다. 양쪽에 위/아래로 위치해 있는데요~ 두 곳을 동시에 누르지 않고, 한쪽씩 Button 을 누릅니다. 아래와 같이



화살표 방향으로 밴드를 잡지 않고, 스테인리스 소재를 잡고 바깥으로 밀어냅니다.

밴드를 잡지 않는 이유는? 에르메스 Hermes 의 경우 고급 가죽이기 때문에 가죽 소재 특성상 늘어나거나 구겨짐 등이 생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물리적인 충격 등을 가하면 변형이 될 수 있으니 이점 유의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애플워치 스트랩 빼는법 , 줄 교체 를 하기 위해서는? 

분리 버튼을 길게 누른다음 사진속에 화살표 방향으로 양쪽으로 방향은 상관이 없습니다. 왼쪽 또는 오른쪽으로 바깥으로 밀어냅니다.



물리적인 힘으로 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며

밴드가 손상되지 않게 가죽소재가 아닌 스테인리스를 잡고 바깥 방향으로 밀어냅니다. 사진과 같이 어느정도 밴드가 바깥으로 이동이 된 상태에서는? 분리 버튼을 누르지 않아도 됩니다.



위/아래 애플워치 스트랩 빼는법 을 성공하셨다면?

사진과 같이 윗면에 파인곳을 보면 제품 모델명, A2376 시리얼 번호 (Serial Number)가 적혀있습니다. 아이폰에 연결해 기기에서도 확인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애플워치 스트랩 빼는법 , 줄 교체 를 하기 위해서는?

윗 부분을 하셨다면? 아래 부분도 마저 진행을 합니다.



윗부분, 아래 부분을 모두 마치셨다면?

사진과 같이 네모진 스테인리스 Apple Watch 6 본제품의 모습이 보일 것입니다. 



애플워치 스트랩 끼는법 도 해볼건데요~

교체 대상의 밴드를 선택합니다. 



애플워치 스트랩 끼는법 입니다.

Strap 방향은?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또는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밀어주시면 됩니다. 이때 주의점으로는? 스포츠루프 밴드의 경우에는? 밸크로 부착을 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밑면 부분을 Apple Watch 기기와 결합을 할때 사진과 같이 주황색 또는 다른컬러 플라스틱 소재 를 밑면에 밀어서 넣어야 합니다. 윗면은 아래 면과 다르게 플라스틱 소재가 보이지 않을 것입니다. 아랫면을 먼저 결합 하신 후에 진행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애플워치 스트랩 끼는법 - 줄 교체 시 스포츠루프 밴드일때 

밑면은 플라스틱 소재가 보이는 면을 결합 해주셔야 합니다. 그래야 사진과 같이 손목 사이즈를 조절할 수 있게 남는 Band 줄을 밸크로 찍찍이 처럼 말아서 부착을 해주시면 됩니다. 



에르메스 에디션 제품을 구입하시면

함께 들어있는 스포츠 밴드 주황색 의 경우에는? 



애플워치 스트랩 끼는법 -차는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Strap 방향은 왼쪽 - 오른쪽, 오른쪽- 왼쪽 상관이 없습니다. 밀어서 끼어넣습니다. 착용 완료 사진입니다. 



손목에 착용을 할때

사이즈 조절은? 동그라미 홈을 손목에 알맞게 Band 에 넣습니다.



그런다음 스포츠 밴드 남는 줄은? 안 구멍으로 넣어 줍니다.

에르메스  가죽 Band나 링크 브레이슬릿 줄 교체를 할때도 동일하게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Apple Watch 와 결합시에는 딸깍하는 느낌이나 소리가 나야 합니다. 만약 소리가 나지 않거나 느낌이 나지 않는다면? 장착이 볼완전할 수 있으니 한번 눈으로 확인을 하시고 Band를 이동하면서 딸깍 소리가 나게 이동을 시키다보면 딸깍하고 소리가 나면서 정상 결합이 된 것을 소리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애플워치 스트랩 빼는법" 끼는법, 줄 교체 방법에 대해 배워봤는데요~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인터넷 >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갤럭시 S20 FE 캡쳐  (0) 2020.12.26
우공비 통합과학 답지  (0) 2020.12.25
에어팟 프로 이어팁 교체  (0) 2020.12.14
애플워치 화면 확대  (0) 2020.12.12
1919잡 구인구직  (0) 2020.12.11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