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인터넷/정보
  3. 에어팟 프로 이어팁 교체

에어팟 프로 이어팁 교체

· 댓글 0 · 포히드너


에어팟 프로 이어팁 교체


안녕하세요~ 애플 기기를 10년째 사용을 해오고 사용시 불편, 좋은점, 새로운 기기들을 직접 사용해보고 정보공유를 하고 있는 포히드너 입니다. AirPods Pro 가 처음 나왔을 당시에는 가격이 조금 부담이 됐었는데요~ 구입을 한 후에는 가격이 전혀 아깝지 않다는 생각을 하게되었습니다. 이전에 경험해보지 못했었던 액티브 노이즈캔슬링 기능이 강력해서 귀에 AirPods 을 꽂고 음악을 들으면, 외부소음으로 부터 차단 및 분리를 시켜줘 음악 감상에 집중을 할 수 있는 점이 가장 마음에 들었던 부분인데요~ 하지만 Apple AirPods Pro 기기를 오랫동안 사용을 해오셨던분들은 공감하시겠지만 처음 사용하던 노이즈 캔슬링 기능은 점점 떨어지는것 같은 체감을 하게됩니다. 귀에 변형으로 인해서 일수 있고, 이 어 팁 착용 테스트를 해보면 밀착 정도가 타이트하지 않아, '착용 조정 또는 다른 이어팁으로 시도' 메세지가 떴다면? 제품 구입시 기본구성품으로 들어있는 (L, S) 사이즈의 여분의 이어팁을 교체해주시면 이런 문제는 해결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에어팟 프로 이어팁 교체" 방법에 대해 배워보겠습니다. 제가 경험한 작은 팁을 공유할까 합니다. 처음에는 그냥 물리적인 힘을 가하다가 실리콘 고무 부분이 살짝 손상이 됐는데요, 이 글을 읽으신 분들은 모두 안전하게 다른 사이즈의 이어팁으로 교체하셨으면 좋겠습니다.



AirPods Pro 제품을 구입하면?

설정의 블루투스에 들어가면? 1세대와 2세대 제품에서 설정할 수 없었던 액티브 노이즈캔슬링, EarTip 착용 결과 테스트를 할 수가 있습니다. 귀에 EarTip 이 사이즈에 알맞게 착용이 되었는지, 아니면 헐렁헐렁하게 미착용되어 노이즈캔슬링 기능을 사용할 수 없는지 등 여부를 알려줍니다.



에어팟 프로 이어팁 교체 를 하시기 전에

먼저, 평소보다 노이즈캔슬링 기능이 작동하지 않거나 외부소음이 들리는 경우에는? 간단하게 진단하는 방법으로는? EarTip 착용 결과 테스트를 시도해보는것으로 진단을 해볼 수 있습니다. 그 과정을 지금부터 스크린샷 사진을 통해 설명을 하겠습니다. 먼저 아이폰에서 [설정]에 들어갑니다.



아이폰 iPhone [설정] - [Bluetooth] 블루투스

에 들어갑니다.



만약 아이폰과 AirPods Pro 기기가 연결이 되어있지 않다면?

블루투스 기능을 활성화를 시키신 다음 [연결됨] 상태를 만들어줍니다. 그런다음 영문 소문자 i의 동그라미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에어팟 프로 이어팁 교체 를 하기 전에 EarTip 착용 테스트로 간단히 귀에 밀착, 착용이 올바르게 되었는지 진단을 해볼 수 있습니다. 

소음 제어에는 분명 '노이즈 캔슬링'에 위치가 되어있어 기능이 활성화 되어있지만, 외부소음이 귀에 바로 들린다면? 착용에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이어팁 착용 테스트' 를 해주면 쉽게 진단을 해볼 수 있습니다.



음악을 감상하실때는 최상의 상태로 듣기 위해서는?

EarTip Test 를 해주시는것이 도움이 되는데요~ 오디오 품질, 노이즈 캔슬링 등 효과를 전달하기 위해 귀에 밀착 정도롤 테스트할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실제로 AirPods 1세대, 2세대 제품을 모두 가지고 있지만, 사용시 체감으로는? Pro 의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강력해서 음악을 듣기에 더 집중이 잘되고 오디오 음질이 더 좋게 들리는것 같습니다. EarTip 테스트 를 시작하려면? 아래에 [계속]을 누릅니다.



위와 같은 그림이 나올 것이고

L 왼쪽, R 오른쪽 이 표시가 됩니다. > 재생버튼을 누르면?



결과가 나오는데요~

초록불이 들어오면 정상 착용상태를 의미하고, 노란색으로 착용 조정 또는 다른 이어팁으로 시도 라고 나오면? '에어팟 프로 이어팁 교체' 를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다시 귀에 알맞게 착용 후에 테스트를 해보시는것도 도움이 됩니다. L 과 R 어느 한쪽만 착용이 불량한 경우에는 한쪽만 노란색, 초록색 불이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경우에는? 이상이 있는 다른 한쪽을 다시 착용을 하는것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에어팟 프로 이어팁 교체 를 하는 이유는?

처음에는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활성화가 되어 귀에 착용감도 좋고, 소리가 잘들렸었는데, 어느 한순간부터 불편을 겪고 계신다면? EarTip 을 교 체 하는 것으로 문제가 해결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귀가 변형이 생겨, 늘어났거나 한경우 입니다.. 사람의 귀는 플라스틱이 아니기 때문에 계속적으로 EarPhone을 꽂고 자거나 하면 늘어날 수 있습니다. 사이즈 크기의 문제라면? 처음에 제품을 구입하시고 귀에 착용을 했을때, 맞지 않거나 해서 다른 사이즈인 L 라지, S 스몰로 교 체 를 할 수가 있습니다. 지금부터 방법을 설명해드리겠습니다.



하얀색 정품박스 상자안에는?

보증서가 있고, 그 아래에는 사진과 같이 에어팟 프로 이어팁 교체 를 할 수 있는 여분의 EarTip 이 들어있습니다.



포장 종이를 화살표 방향으로 밀면?

이렇게 여분의 EarTip 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S 스몰 작은 사이즈, L 큰 사이즈 이렇게 두 쌍입니다.



에어팟 프로 이어팁 교체 를 할때 주의점으로는?

이상태에서 바로 여분의 EarTip으로 바꿔 주시는것이 아니라 아래와 같이



Eartip 을 위로 들어올려줍니다.

저는 처음에 그냥 했다가 고무 부분이 조금 찢어졌습니다. 물리적인 힘으로 하면 안되고, 이렇게 캡 고무를 위로 올려주신 다음



사진속 화살표 방향으로 당겨주시면 됩니다.

분리가 되면서 똑 하고 소리가 날 것입니다.



여기서 확인해야하는 부분은?

착용을 위한 두개의 튀어나온 곳이 있습니다.



에어팟 프로 이어팁 교체 시 팁으로

새로운 L 또는 S 사이즈의 Eartip 착용시에는? 두개의 튀어나온 부위를 EarTip 캡 과 일치하게 해주시고 고대로 장착을 해주셔야 합니다. 똑딱 하고 소리가 나면 잘 장착이 된것인데요~ 확인을 위해서는?



아까전에 분리를 할때와 동일하게 캡 실리콘 고무 부분을 이렇게 위로 올려주신 다음 아래 홈 부분에 튀어나온 부분은 없는지, 완전히 밀착이 되었는지 확인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상이 없다면? 귀에 착용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에어팟 프로 이어팁 교체" 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봤는데요~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인터넷 >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우공비 통합과학 답지  (0) 2020.12.25
애플워치 스트랩 빼는법  (0) 2020.12.21
에어팟 프로 이어팁 교체  (0) 2020.12.14
애플워치 화면 확대  (0) 2020.12.12
1919잡 구인구직  (0) 2020.12.11
올리드 통합과학 답지  (0) 2020.12.10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0

이름을 저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