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인터넷/정보
  3. 네이버 스페인어 사전

네이버 스페인어 사전

· 댓글개 · 포히드너


네이버 스페인어 사전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국내에서 유럽 여행을 간다면? Spain 바르셀로나 자유 여행을 떠나시는분들이 많습니다. 여행을 가기 전에는 회화 연습, 스페인어 공부를 해야하는데~ 이용하기에 괜찮은 플랫폼을 찾을 것입니다. 올해 9월 1일에 네이버 스페인어 사전 모바일용 앱이 디자인 개편이 되어 기존보다 가독성이 향상되었고, 내비게이션 핸들이 생겨 단어 상세페이지에서 스크롤을 내리면 파란색 스크롤바가 생겨 위,아래로 쉽게 단어들을 볼 수가 있습니다. 또한 단어장 플로팅 버튼이 추가됐고, 글자 크기 조정도 가능합니다.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네이버 스페인어 사전" 사용법, 새로운 개편 내용 공유 및 간단 소개하는 글을 공유할까 합니다.



영어도 그렇지만 제 2, 3 외국어를 잘하려면?

Spain 언어를 공부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여러분은 하루 몇시간, 얼마만큼 스페인어 를 듣거나 학습을 하시나요? 우리가 한국어 언어를 배우기 전을 떠올려 보면? 아기 때부터 입으로 옹알옹알 거리면서 발음 연습을 하고, 단 어 연습을 합니다. 스피킹, 리스닝 은 대화를 주고받을 대상 (부모님)을 통해서 유치원, 학교 라는 공간에서 커뮤니케이션을 하게됩니다. 대화를 주고 받을 언어민이 있으면 공부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어느정도 기본 실력을 갖춘 다음에는? 오늘 소개하는 네이버 스페인어 사전 을 통해 필요한 단 어, 어휘를 학습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스페인어 사전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은?

크게 두가지 입니다. 데스크톱 PC 환경에서 이용을 하거나, 모바일 용 앱을 설치 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데스크톱 PC (바로가기) 를 통해 웹 브라우저에서 이용을 하실 수 있고



모바일 환경에서는?

네이버 스페인어 사전

아이폰 iOS (바로가기)

안드로이드 Google Play (바로가기

를 통해 '네이버 사전' 앱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직접 스토어에서 검색을 하셔도 좋습니다.



Naver Korean Dictionary 앱을 설치하셨다면?

Open 열기를 눌러 앱을 실행시키면? 초기에 버튼들에 대한 간단 사용법에 대한 안내문이 나옵니다. 즐겨찾기를 할 수 있고, 내게 맞는 마이홈 설정에 대한 안내가 나와있습니다.



초기에는 즐겨찾는 딕셔너리 를 선택하는 항목이 나옵니다.

기본적으로 디폴트 설정은? (영어, 국어, 한자) 언어가 자동 선택되어있고, 스페인어는 제2외국어 이기 때문에 '전체 서비스 보기'를 클릭합니다.



여러 언어들이 화면에 나올 것입니다.

그중에서 '스페인어사전' 을 찾습니다. 찾으셨다면? 초록색 체크가 표시되게 선택을 합니다.



선택 하셨다면?

화면과 같이 나올 것입니다. 체크 상태에서 아래에 [완료] 버튼을 누릅니다.



네이버 스페인어 사전 을 사용할 준비를 마친 상태일 것입니다.

이런 기본 화면이 나옵니다. DICCIONARIO DE ESPANOL 예전과 비교해보면 정말 가독성이 좋아졌습니다. 이전에는 초록색으로 보였었는데, 테마 부분이 남색으로 훨씬 글을 읽기가 좋아졌습니다. 또한 (필기체 인식, 마이크, 사진 인식, 한국 키보드, 외국어 키보드, 상세검색) 도구가 추가됐습니다. 글로벌 회화에는? 날마다 학습할 수 있게 업데이트가 됩니다. 스피커 모양을 누르면 발음을 볼 수 있습니다.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면?



오늘의 단 어가 나옵니다.

braga 는 1. 팬츠, 2. 반바지, 3. 오버 라고 합니다. 


오디오클립 은 음성 발음을 연습하기에 좋은 콘텐츠 입니다.



스크롤을 아래로 더 내리면?

오픈사전 이 나옵니다.

anchura del circulo 는 원의 넓이 라고 합니다.

nueva realidad de competencia persinstente 는? 지속적인 경쟁의 새로운 현실



네이버 스페인어 사전 스크롤 하단에는?

언어백과 - Spain 언어의 사용현황, 문자와 발음, 기본 문법, 인사말과 기본 표현 을 학습할 수 있는 항목이 있습니다. 각 항목에 들어가면 어떻게 공부해야하는지 아주 기초적인 문자와 발음, 문법에 대해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마이크 도구를 클릭하면?

음성인식 동의에 수락을 하면? 음성으로 본인의 Spain 언어 발음이 정확한지 테스트를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발음이 좋지 않으면 자꾸 엉뚱한 결과값이 나와서 답답할 수도 있습니다.



네이버 스페인어 사전 상단에 도구중 오른쪽에 있는 돋보기 모양 + 아이콘은?

부분단어검색 기능입니다. 특정 단 어로 시작하고, 포함하고, 끝나는 단 어를 입력 후 적용해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단어장에 들어가면?

전체, 미암기, 암기 항목이 있는데, 설정에서 단어장 폴더를 추가및 편집할 수 있습니다. 



단어장 분류에서는?

내가 찾은 단어, 사전별 단어장에서는 영어단어장 이 있습니다.



네이버 스페인어 사전 사용법 

단어장에 단어를 추가하는 방법으로는? 검색에서 단 어를 찾은다음 + 버튼을 누릅니다.



저장시에는 두가지 선택항목이 있습니다.

1. 선택저장

2. 기본저장

이 둘의 차이라면? 아래와 같이



선택저장을 할때는? 단 어의 뜻을 ex) 만약 1번부터 6개의 뜻이 있다면?

내가 선택해서 저장을 할 수 있습니다. 보기와 같은 경우에는? 1번, 6번만 선택했으므로 이 두개의 뜻만 추가를 하게됩니다. 기본저장을 선택하면? 모든 뜻이 저장이 됩니다. 두번째 사진과 같이 (전체, 미암기)에 숫자 1이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검색을 통해 모르는 단 어 를 단어장에 추가해서 학습을 할 수 있습니다.



단어장에 추가를 하셨다면?

본인의 학습 노트에 필기를 하면서 암기를 합니다. 암기를 완료했다면 체크를 하고, 필요한 내용이 있다면? v 체크 아이콘 옆에 있는 글쓰기 도구를 통해 추가로 암기할 문장을 적어주시면 아주 좋습니다. 언어를 학습할때는 자주 사용하는 문장, 패턴, 실제 회화에서 해당 단 어 가 어떻게 쓰이는지를 메모해주시면 학습 효과가 2배가 될 것입니다. 이상 지금까지 "네이버 스페인어 사전" 사용법 및 간단 소개글을 공유했는데요~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인터넷 >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애플워치 데이터 쉐어링  (0) 2021.01.05
에어팟 한쪽 충전 안됨  (0) 2021.01.03
애플워치 배터리 절약  (0) 2020.12.28
갤럭시 S20 FE 캡쳐  (0) 2020.12.26
우공비 통합과학 답지  (0) 2020.12.25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