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인터넷/정보
  3. 에어팟 한쪽 충전 안됨

에어팟 한쪽 충전 안됨

· 댓글개 · 포히드너


에어팟 한쪽 충전 안됨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apple AirPods (1,2,3 Pro) 기기를 구입 후 사용을 하시다 배터리 위젯을 통해 확인을 했더니 한쪽 기기에만 충 전이 완료되었고 다른 한쪽은 충전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문제가 발생하는데는 여러 원인이 있을 수 있는데요~ iOS 13 소프트웨어 이후에 '최적화된 배터리 충전' 기능이 생기면서 자동으로 해당 기능을 사용으로 '활성화'가 되어있습니다. 이 기능 상의 문제 때문일수도 있고, 무선 charging 케이스에 이물질이 묻어 battery 충 전이 잘 되지 못한 경우일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이것과 관련된 내용으로 "에어팟 한쪽 충전 안됨" 원인,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합니다. 



온라인에서 Bluetooth 제품을 사용하시는 유저분들의 경험기를 읽어보면 일반 유선으로 된 제품보다 선이 없는 무선 제품을 사용하면 여러가지 문제점이 발생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 중 하나가 페어링 인식 문제이고, 여러기기를 연결해서 사용을 하다보면 중간중간 연결이 해제되는 끊기는 문제점이 있을 수 있습니다. 무선은 선이 없기 때문에 통신상에 여러 디바이스를 동시에 연결을 해 사용을 할 시에 다른 기기들간의 전환이 원활하지 않아서 에러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Apple AirPods 제품의 경우에는 무선 charging 케이스를 통해 본 제품을 무선 충 전 케이스에 넣어 차지를 하게되는데, 여기서 문제점으로는? 케이스 내에 크롬 부분에 먼지, 이물질이 묻게되면? 인식을 못해 에어팟 한쪽 충전이 안되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귀에 AirPods 1,2, Pro 모델은 착용한 상태에서

아이폰에서 위젯으로 보면 배터리 잔량을 확인해볼 수 있는데요~ 양쪽다 배터리 잔량을 보기 위해서는 무선 케이스에 넣고, 뚜껑을 열어야 위젯에서 양쪽의 배터리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에어팟 한쪽 충전 안됨 - Apple AirPods 1,2, Pro 모두 공통되는 내용입니다.

이렇게 무선 충 전 케이스의 뚜껑을 오픈하게되면? 안에 크롬이 보일 것입니다. 이 부분에 만약, 먼지나 이물질이 있다면? AirPods 기기의 충 전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해결방법은? 면봉 또는 에어 블로워를 이용해 바람을 일으켜 이물질을 청소해야합니다. 



에어팟 한쪽 충전 안됨 문제가 발생하는 원인은?

여러 원인이 있을 수 있지만, 연결상의 문제를 점검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해결방법으로는? 먼저 아이폰에서 [설정]에 들어갑니다.



[설정] - [Bluetooth] 순서대로 들어갑니다.

[켬]으로 되어있을 것이고 연결시에는 전혀 문제가 없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사진과 같이 연결됨 이라고 나오면?

아이폰 - AirPods 기기간 연결은 문제가 없는것으로 보이지만 i 아이콘을 눌러



AirPods 1, 2, Pro 를 설정할 수 있는 메뉴에 들어가면?

아래쪽에 보면 '이 기기 지우기' 항목이 있습니다. 최악의 상황으로 기기를 아이폰에서 '이 기기 지우기'를 하신 후에 에어팟 무선 충전 케이스 뒷면에 있는 리셋 초기화 버튼을 눌러 초기화를 시켜 다시 연결을 시도해보는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가 있는데요~



기기 지우기를 하면?

아이폰에서 해당 디바이스를 삭제하게 되므로 사용을 위해서는? 초기에 연결을 했을때처럼 페어링을 해야합니다.



에어팟 한쪽 충전 안됨 - iOS 13 이후에 추가된 기능으로

최적화된 배터리 충 전 기능이 있는데요~ 이 기능이 활성화되어 있어서 저도 자주, 에어팟 한쪽 충전 안됨 문제가 생길때가 있습니다. 활성화가 되어 있어 초록색 불이 들어와있고, 동그라미 버튼을 왼쪽으로 이동을 시키면? 

1. 내일까지 끄기

2. 끄기

3. 취소 

메뉴가 나오는데요~ 2번 끄기를 누르고 무선charging 케이스에 에어팟을 장착 시켜서 다시 차지를 시도하면 정상적으로 양쪽다 충 전이 됩니다.



최적화된 배터리 충 전 기능 설명을 읽어보면?

배터리 노화를 늦추기 위해 iPhone 및 AirPods이 사용자의 일상적인 충 전 패턴을 학습해 charging량이 80%를 넘어가면 기다렸다가 기기를 사용하는 시간에 맞춰 AirPods 의 나머지를 차지 한다고 합니다. 배터리 노화를 방지하기 위해 만든 기능인데, 이 기능이 켜져 있으면 비활성, 끄기 되어있을 때보다 '에어팟 한쪽 충전 안됨' 문제가 발생할 확률이 올라가는것 같습니다. 이게 장기적인 문제는 아니며, 시간이 지나면 충 전을 하기는 하지만 해당 기능이 꺼져있을때와 비교를 하면? 무조건적인 차지를 하지는 않기 때문에 사용자가 느끼기에는 답답함이 없지 않은것 같습니다. 저처럼 불편을 느끼셨던 분은? 사진과 같이 기능을 끄기, 비활성화 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위에 첨부한 스크린샷과 같이

apple AirPods (1, 2, Pro) 제품을 무선 케이스에 넣고, 뚜껑을 열고, 아이폰에서 위젯을 열면 한쪽 배터리 잔량을 확인할 수가 있는데요~ 보시는것과 같이 배터리 잔량이 양쪽다 92%가 되어야 하지만 한쪽은 91%이고 다른 기기는? 92% 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에어팟 프로 한쪽만 충전 안됨 문제는?

최적화된 배터리 충 전 기능을 [끄기] 비활성화 시켜주는것으로 어느정도 해결이 되는 경우가 많지만 문제가 해결이 되지 않는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초기 불량 제품이거나 다른어떤 문제가 있어서 오류가 발생할수도 있는데요~ 이런 경우에는 아이폰에서 블루투스 연결에서 기기를 삭제 하신 후에 아래와 같이



Apple AirPods (1, 2, Pro) 기기를 무선 케이스에 넣고

사진과 같이 뚜껑을 연 상태에서



케이스 후면에 있는 동그라미 리셋 버튼을 길게 15초가량 손가락으로 누릅니다.

그러면? 전면 케이스에 불빛이 주황색 불이 아니라 흰색으로 바뀌어있을 것입니다. 페어링 모드로 돌아가게되며, 아이폰과 다시 연결을 시도해주세요. 그런다음 충전기에 차지를 시키는것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에어팟 한쪽 충전 안됨" 문제가 있을때 해결방법에 대해 배워봤는데요~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인터넷 >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넷플릭스 최다검색어  (0) 2021.01.12
애플워치 데이터 쉐어링  (0) 2021.01.05
네이버 스페인어 사전  (0) 2020.12.29
애플워치 배터리 절약  (0) 2020.12.28
갤럭시 S20 FE 캡쳐  (0) 2020.12.26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