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인터넷/정보
  3. 에어드랍 안뜸

에어드랍 안뜸

· 댓글개 · 포히드너

 

에어드랍 안뜸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Apple AirDrop 무선 공유 기능을 이용해 iPhone, iPAD, MacBook Air, Pro 에 (사진, 동영상, 문서)를 공유시 기기 또는 사용자 이름이 화면에 뜨지 않거나 무한 '대기중', '실패' 라고 뜨고 해당 기능을 사용할 수 없는 불편을 겪으신적 없으신가요? 이번 글에서는 "에어드랍 안뜸" 오류, 실패, 무한 대기중 (맥, 아이폰, 아이패드, 맥북에어, 프로) 등 기기로 공유시 겪을 수 있는 오류 Error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합니다. 아래에서 스크린샷 이미지를 통해 자세하게 설명을 하겠습니다. 

 

 

AirDrop Error 오류 대부분의 문제들의 원인은?

사용법 미숙으로 인한 문제들이 많은데요~ 

 

가장 기본적으로 아셔야 하는 내용은?

AirDrop 은 무선 공유 기능으로 동일한 Wi-Fi AP 와이파이에 연결이 되어있어야 하고, 블루투스 Bluetooth 를 활성화 시켜야 합니다.

1. 와이파이 연결

2. 블루투스 활성화

 

1번과 2번을 모두 클리어 하셨다면 해당 기능을 사용할 준비를 마친 상태인데요~ 

 

 

에어드랍 안뜸 문제가 발생하는 원인은?

어떤 분은 이런 질문을 하십니다. 사진과 같이 제어센터에서 분명 Wi-Fi 와이파이 와 BlueTooth 블루투스 아이콘을 모두 '켬' 활성화를 시켰는데~ 상대방 , 기기가 화면에 표시가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보통 AirDrop 공유를 할때는?

이렇게 멀티미디어 자료 (사진, 동영상, 파일) 등을 파일 개채를 선택 한 후 공유버튼을 눌러 해당 기능을 사용할 수가 있는데요~

 

 

선택한 멀티미디어 자료 아래에는

AirDrop 아이콘이 표시가 되며 클릭을 했더니 질문자 분의 화면에서는 아래와 같이 나오더랍니다.

 

 

에어드랍 안뜸 문제가 발생한다라는 거죠.

이렇게 발견된 사람들 없음 , 근처에 공유할 사람이 없습니다. 라고 나온다고 합니다. 이런 경우에는 무엇이 문제일까요?

 

 

에어드랍 안뜸 문제가 발생하는 이유는?

오류(에러) 라고 말하기에 적합하지 않지만 여러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1.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버전이 기기간의 다른 경우

- iOS 10.3.4 구버전 과 최신버전 iOS 14.4 공유 를 시도 할때

- 매번 오류가 뜨는것은 아니며 꼭 버전이 다르더라도 정상적으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2. 무선 공유 기능을 사용하고자 하는 받는 기기 에서 와이파이 및 블루투스 활성화 상태를 확인

3. 받는 기기, 대상에서 AirDrop 수신상태를 확인

- 수신 끔 상태로 되어 있는 경우 공유를 할 수 없다.

4. 네트워크 상태가 좋지 않은 경우

- LTE, 5G 데이터 신호가 약한 곳에서 해당 기능을 사용시에 끊김 또는 '무한 대기중' 화면에 에어드랍 안뜸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iOS 10.3.4 구형 아이폰 에서 AirDrop 수신 상태를 점검 하려면?

손가락을 이용해 아래에서 위로 들어올리면 제어센터가 나옵니다. 여기서 AirDrop 수신 끔 이라고 설정이 되어있다면? 두번째 첨부한 스크린샷과 같은 메뉴가 나오면? [모두] 를 클릭합니다.

 

 

에어드랍 안뜸 문제와 함께 많은분들이 겪는 불편으로는?

무한 '대기중' 이라고 뜨고 다음 단계로 나아갈 수 없는 경우 입니다. 사진과 같이 다른 사람 에서 Chang joy 라는 인물을 클릭했지만 대기 중... 이라고 나오며 다음 단계로 넘어가지지 않는 경우 입니다.

 

이런 오류의 원인은?

너무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공유시에 이런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낱장 1개씩 보내면 해결할 수 있으며, 30장 이상 보내게 되면 무한 대기 중 에 걸리는 것을 제가 체험을 했습니다.  

 

 

정상적인 경우라면?

에어드랍 사용을 할때 대기 중 이라고 뜨면? 받는 기기, 아이폰, 맥북 에서는? 위에 첨부한 스크린샷과 같이 [수락] 또는 [거절] 알림이 뜰 것입니다. 이때 수락을 하면 앨범에 멀티미디어 (사진, 동영상, 파일)이 저장이 됩니다.

 

 

에어드랍 안뜸 원인은?

대부분 수신상태 에서 [끔] 으로 되어있는 경우에 겪을 수 있는 문 제 인데요~ 아이폰(iPhone) X 이후 XS, XR, MAX , Plus 11, 12, Pro, Mini 최신 아이폰기기에서는? 제어센터에서 쉽게 수신상태를 설정할 수가 있습니다. 방법은? 손가락을 이용해 12시 방향에서 6시 방향으로 내리면? 제어센터가 나오는데요~ 이곳에서 사진과 같이 와이파이, 에어플레인모드, 블루투스, 셀룰러 아이콘의 정 가운데 위치에 손가락을 꾹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러 메뉴 도구들이 나오는데요~

에어드랍 안뜸 문제는? AirDrop 수신 끔 아이콘을 클릭해

 

 

1. 수신 끔

2. 연락처만

3. 모두

중에서 3번 모두를 선택합니다.

 

데이터를 공유하는 기기, 데이터를 수신받는 기기 에서 모두 동일하게 설정을 해주셔야 합니다.

 

 

아이패드, 맥, 맥북에어, 맥북프로, 아이맥 등에서 에어드랍 기능을 사용시 안뜸, 연결실패, 대기중, 오류 문제가 뜨는 경우는?

수신상태를 먼저 확인해주셔야 합니다. 맥북 에어, 프로, 아이맥에서는 공통되는 내용입니다. 사진과 같이 Finder 파인더를 열어 좌측 상단에 있는 Airdrop 아이콘을 클릭 후 

 

 

상대가 나를 발견하도록 허용 없음 파란색 메뉴를 클릭하면?

현재 없음 으로 설정이 되어있을 것입니다. 메뉴중 모두를 클릭합니다. 그런다음 맥북 에서 아이폰 등으로 멀티미디어 (사진, 동영상, 파일) 등을 보내기 하려면? 바탕화면에서 파일을 직접 두번째 첨부한 사진과 같이 드래그 앤드 드롭 해서 끌어다 넣기를 해주면 데이터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자료를 받는 기기에서는 이렇게 뜰 것입니다.

이때 수락 또는 거절 을 할 수 있는 메뉴가 뜹니다. 수락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에어드랍 안뜸 문제는?

수신상태를 확인하면 쉽게 해결이 되는데요~ 제어센터를 이용하지 않고도 수신상태 확인을 하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먼저 [설정]에 들어갑니다.

 

 

 

[설정] - [일반] - [Air drop

순서대로 들어갑니다.

 

 

세 가지 메뉴가 뜨면?

그중에 '모든 사람' 을 선택합니다.

 

 

만약 제어센터에서 Air Drop 수신 끔 상태를 [켬]으로 설정할 수 없는 경우가 있을 것입니다.

이런 Error 가 발생시에 해결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이

 

 

[설정] - [ 스크린 타임] - [콘텐츠 및 개인 정보 보호 제한]

순서대로 들어갑니다.

 

 

위에 첨부한 스크린샷과 같이

[허용된 앱 ] - [ 에 어 드 랍] 에서 현재 동그라미 버튼이 왼쪽에 있어 비활성화 상태라면? 활성화로 바꿔줍니다. 동그라미 위치를 오른쪽으로 이동시키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에어드랍 안뜸" 무한 대기중, 오류, 실패 문 제 가 발생시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봤는데요~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인터넷 >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시흥알림방 구인구직  (0) 2024.02.18
네이비즘 서버시간  (0) 2024.02.14
단디헬퍼 구인구직  (0) 2024.02.08
꼬망세 바로가기  (1) 2024.02.07
리딩튜터 입문 답지  (0) 2024.02.03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