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트위터
  3. 트위터 움짤 저장

트위터 움짤 저장

· 댓글개 · 포히드너

 

트위터 움짤 저장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twitter를 하다보면 너무 예쁜 움짤 GIF로된 움직이는 이미지를 접할 수 있는데요~ 개인 소장을 하고 싶어서 저장하는 방법은 없을까? 고민한 적이 한번쯤 있으실 겁니다.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트위터 움짤 저장' 하는 방법을 배워볼까 합니다. 꼭 GIF 움직이는 사진만 저장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다른 포맷으로 변환을 할 수가 있고, 동영상으로 다운로드 받는 것도 가능합니다. 여러 변환하는 사이트가 있지만 그중에서 ezgif 라는 사이트를 소개할까 합니다.

 

아래에 이어서 

 

트위터 움짤이나 동영상 같은것은 저작권자가 따로 있기 때문에 방송물 같은경우, 다른사람이 만든 이미지 같은 경우는? 꼭 개인소장용도로만 사용하셔야지 상업적인 용도로 사용하시면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주의해주세요

 

 

트위터 움짤 저장 을 하기전에~ 위와 같이 예쁜 움직이는 gif 이미지를 찾으셨다면? 예전에는 PC환경에서 URL 주소에 들어가서 앞에 주소에 모바일의 약자인 M을 넣어주면 쉽게 다운로드를 할 수 있었는데요~ 지금도 되는 경우가 있지만, 어떤 환경에서는 안되더라고요~ 그래서 별도의 변환 사이트를 이용해야하더라고요~ 

 

 

위와 같이 친절하게 트위터 움짤을 저장하기 쉽게 따로 이미지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주소를 공유해주시면? 아래와 같이

 

 

URL 주소 앞에 m. 을 붙여주면 PC환경에서 모바일 환경 웹에 접속했을때 처럼 화면이 나오면서 아래와 같이

 

 

이미지 파일을 '다운로드'에 저장 하는 메뉴가 있습니다. 이렇게 쉽게 다운로드를 할 수가 있는데요~ 최근에는 일부 환경에서는 막혔는지 잘 안되더라고요.. 만약 이 방법이 잘 되지 않는다면?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아래의 변환 사이트를 이용해주시면 간단히 해결할 수 있습니다.

 

 

빠른 접속을 위해 (바로가기) 링크를 이용해주시면 쉽게 작업을 할수가 있습니다. EZGIFCOM 에 접속을 했을때 화면입니다. 다양한 포맷으로 변환이 가능하고, Video to GIF 항목을 선택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화면에 OR Paste video URL: 이라는 입력란에 트위터 움짤 저장을 하고 싶은 페이지의 url주소를 넣어주시면 되겠습니다.

 

 

PC환경에서 URL 주소 앞에 모바일의 약자인 'M'을 넣어주시면 위와 같이 하단에 공유버튼이 보이는데요~ 클릭을 하면?

1. 쪽지로 보내기

2. 북마크에 트윗 추가하기

3. 트윗 링크 복사하기

메뉴가 있습니다. 이중에 3번 '트윗 링크 복사하기'를 클릭합니다.

 

 

위와 같이 OR paste video url: 입력란에 방금 복사한 URL주소를 붙여넣기 후 Upload video!를 클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위와 같이 트위터 움짤 저장을 하고자 하는 썸네일 이미지가 나옵니다. 동영상 전환을 원하시면? Video to GIF Converter 화면에서 바로 Save를 클릭해주시면 되는데요~

 

 

위와 같이 원본 오리지널 파일은 분명 GIF 움짤 이미지 이지만 이렇게 mp4 포맷으로 동영상 확장자로 바뀌었고, 동영상 재생을 할 수가 있습니다.

 

 

그러면 트위터 움짤 저장 을 하려면?

위와 같이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면? Convert to GIF! 라는 파란색 버튼이 있습니다. 마우스로 클릭하면?

 

 

Output GIF 라는 문자가 보이고 아래에 위와 동일한 썸네일 이미지가 출력됩니다. 파일 용량 크기, 가로폭, 세로폭, 프레임 등 정보가 나옵니다. 여기서 원하시는대로 편집을 할 수도 있고 바로 움짤 저장을 하시려면? Save를 클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맥북에서는 미리보기 기능 단축키가 스페이스바 이므로 작동을 해보면? 이렇게 정상적으로 움직이는 이미지가 작동합니다. 지금까지 '트위터 움짤 저장'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봤는데요~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트위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트위터 계정 여러개  (0) 2024.03.04
트위터 영상 다운  (0) 2024.01.29
트위터 플릿 fleet  (0) 2024.01.14
트위터 프로필 업데이트 실패  (0) 2023.12.06
트위터 야간모드 설정  (0) 2023.10.01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