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트위터
  3. 트위터 영상 다운

트위터 영상 다운

· 댓글개 · 포히드너

 

트위터 영상 다운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오늘은 '트위터 영상 다운' 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합니다. twitter 에서 너무 재미있고, 귀엽고, 의미가 있어서 소장하시고 싶은 영상이 있는데 카카오톡, 다른 sns, 앨범 등에다 저장을 하고 싶은 경우가 있을 것입니다. PC 웹에서는 url 주소를 모바일 환경으로 바꾸거나 다른 변환하는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본문에서는 pc 웹이 아닌 모바일 환경에서 별도의 어플을 이용해 트위터 영상 다운 을 해볼 것입니다. 내용이 어렵지 않고 정말 간단합니다. 포인트만 아신다면 다른 앱을 이용시에도 동일한 방법대로 해주시면 별 문제 없이 소장하시고자 하는 비디오를 내려받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아래에 이어서 설명하겠습니다.

 

 

예전에는 pc 컴퓨터에서 twitter 계정에 접속을 한다음 모바일 웹주소의 약자인 m. 을 URL 주소에 넣은 후 모바일 웹에서 접속시 화면으로 바꿔주면 동영상 재생을 클릭 후 마우스 우클릭을 하면 '다운로드'를 받을 수가 있었는데요~ 가장 최근에 이 옛날 방법대로 해봤는데요~ 이제는 막혔는지 안되더라고요, 그래서 조금 다른 방법인 twitter download 할 수 있는 app을 받으시거나 변환 사이트를 이용해야하는데요~ 본문에서는 변환 사이트가 아닌 안드로이드 기종 스마트폰 모바일에서 사용할 수 있는 어플을 하나 소개할까 합니다. 

 

 

트위터 영상 다운 을 하기 위해서는?

사진과 같이 안드로이드 기종 스마트폰 바탕화면에서 'Google Play 스토어' 앱을 실행시킵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들어가셨다면?

검색창에다 '트위터 영상 다운' 이라고 검색을 하면? 정말 많은 어플들이 나옵니다. 손가락을 이용해 아래로 스크롤을 내리면?

 

 

위와 같이 영문이름의 앱이 보일 것입니다.

Download Twitter Videos - Twitter video downloader이고요~ 이 앱은 4.6 평점, 100만 이상 다 운 로 드 횟수의 인기 앱입니다.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대신에 안에 광고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설치'를 터치하면?

 

 

위 화면과 같이 다음 항목 사용에 동의해 주세요.가 나옵니다. 인앱 구매, 사진/영상/파일 등에 모두 동의를 터치 합니다. 

 

 

 

트위터 영상 다운 을 위해 앱을 설치 후 실행을 시키면?

이렇게 Welcome! 이라고 환영 인사를 합니다. 처음에는 English 로 언어가 되어있는데요~ 아쉽지만 한국어는 지원을 하지 않는것 같더라고요~ 잉글리쉬를 터치하니까 위와 같이 처음보는 언어들이 보이더라고요; 어떤건지 몰라서 그냥 잉글리쉬 English 를 터치했습니다. 아래 재생 화살표 아이콘을 터치하면?

 

 

Tutorials 튜토리얼스 화면이 나옵니다.

사용법을 알려주는데요~ 다음 시작 화면으로 넘어가기 위해서는? 손가락으로 아래로 내리면? 1~ 5번까지 튜토리얼 설명이 지나가고 초록색 화살표 방향 아이콘을 터치하면 튜토리얼이 종료됩니다. 

 

 

바로 이어지는 화면에서는 이렇게 Download Settings 다운로드 환경설정 화면이 나옵니다.

 

Detect and show the size of videos

비디오 파일 크기를 보여주는것 

 

Download the highest quality video if +1 download available

+1 다운로드가 가능한 경우 최고품질의 비디오 내려받음

 

Automatically add video to Gallery

자동으로 갤러리(사진앨범)에 추가

 

Download directory

다운로드 폴더

 

 

트위터 영상 다운 을 받기 위해 해당 앱을 실행하면?

위와 같이 나옵니다. 앱 사용법은? 이곳에 소장을 원하시는 비디오 주소를 넣으시거나 아래와 같이 메뉴얼 사용법대로 진행해주시면 되는데요~

 

 

twitter 에서 모델 워킹 관련 마음에 드는 비디오를 찾았다고 한다면?

트위터 영상 다운 을 받기 위해서는? 이렇게 하트 (공감) 옆에 보시면 공유하기 아이콘이 보일 것입니다.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비디오를 재생시킨 상황에서도 동일한 방법대로 해주시면 되는데요~

공유버튼을 터치하면? 여러 메뉴항목들이 나옵니다. 사진과 같이 'Download Twitter Videos' 를 터치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download 아래에는 url 주소가 들어가고 그 아래에는 엉뚱한 앱을 다 운 로 드 받는 화면이 나옵니다. 중요한 것은? 'download' 한국어로 적혀있는 버튼이 아니라 그 아래에 있는 파란색 내려받기 아이콘을 터치 해주셔야 합니다.

 

 

파란색 버튼을 터치 했더니?

잠시 읽더니 이렇게 twitter 에서 검색시 나왔던 비디오의 썸네일 이미지가 나옵니다. 파일명은 앞에는 내려받은 날짜, 뒤에는 비디오 이름이 자동으로 들어갑니다. 파일 확장자는 동영상 포맷인 mp4입니다. 아까 download 환경설정에서 자동으로 갤러리에 추가 를 체크해뒀기 때문에 다른 곳에 외부로 공유를 원하지 않으시면 앱을 닫고 나가셔도 좋고요~ 만약 카카오톡,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에 공유를 원하신다면? 공유 버튼을 터치합니다. 

 

 

그러면 이렇게 스킵을 할 수 있는 광고 화면이 나옵니다.

조금 기다리시면 X를 눌러 빠져나올 수 있습니다.

 

 

공유를 할 수 있는 곳으로는?

사진과 같이 (facebook 내 스토리, 네이버 Keep, 메시지, 블루투스, 스토리, 이메일, twitter DM(쪽지), 카카오톡, 인스타그램, 싸이월드, 페이스북, 페메(페이스북 메신저), S노트, Wi-Fi-Direct 를 이용해 pc등에 보낼 수도 있고, 유튜브)도 가능합니다.

 

 

사진과 같이 트위터 영상 다운 을 하고 공유 기능을 이용해 카톡 (kakaotalk)으로 친구에게 보내기를 했습니다. 

 

 

아까전에 download Settings 환경설정에서 Automatically add video to Gallery 에 체크 활성화를 시켜두었기 때문에 이렇게 앨범에 들어가면? 자동으로 TweeterDownloader 라고 폴더가 생성이 되었고 숫자1, 비디오가 저장이 되었습니다. 재생을 해보니 원본 비디오처럼 작동을 합니다. 이상 지금까지 '트위터 영상 다운' 방법에 대해 배워봤습니다.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트위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폰 트위터 민감한 콘텐츠  (0) 2024.03.18
트위터 계정 여러개  (0) 2024.03.04
트위터 움짤 저장  (1) 2024.01.21
트위터 플릿 fleet  (0) 2024.01.14
트위터 프로필 업데이트 실패  (0) 2023.12.06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