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페이스북
  3.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링크걸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링크걸기

· 댓글개 · 포히드너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링크걸기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오늘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링크걸기'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합니다. 보통의 SNS은 다른 웹사이트나 소셜미디어 사이트를 홍보할 수가 있는데요~ 유튜브, 네이버TV도 본인이 운영하고 계신 소셜미디어 사이트를 홍보할 수 있게 정보탭에서 추가를 할 수가 있습니다. facebook도 위와 동일하게 '정보'탭에 들어가셔서 PC환경 또는 모바일 facebook 어플에서 각각 설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는 아이폰 모바일 환경에서 Facebook 앱에서 설정하는 방법과 PC환경에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링크걸기를 해볼 것입니다. 



요즘은 정말 많은 소셜미디어 사이트들이 있습니다. 가장 많이 이용하시는 사이트로는? 국내에서는 인스타그램, 유튜브, 티스토리, 네이버 블로그 등이 있을것 같습니다. 욕심을 부려서 거의 모든 sns에 가입을 하시고 실질 운영을 하지는 않으시고 다른 sns 계정에 소셜미디어 등록을 하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저도 처음에 운영을 할때는 어떻게 해야할지 몰라서 그랬었는데요, 실질적으로는 가장 많이 이용을 하고 있는 SNS 사이트 주소 한두곳만 적어놓는것이 오히려 홍보효과가 있고, 도움이 되더라고요~ 이것은 참고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모바일 아이폰 환경에서 Facebook 어플을 사용해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링크걸기' 방법으로는?

화면과 같이 본인의 프사(프로필 사진)을 터치합니다.



스토리 추가 옆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 환경설정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이어지는 화면에서 [프로필 수정]을 터치합니다. 손가락을 이용해 스크롤을 아래로 내립니다. 



모바일 환경에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링크걸기 를 하려면?

위와 같이 프로필 수정에 들어가셔서 '정보 수정'에 다시 들어가 연락처 정보에 보시면 본인의 등록한 휴대전화 번호가 보이고, '소셜 링크'항목이 보일 것입니다. 



위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소셜 링크에 '소셜 링 크 추가'를 터치합니다. 왼쪽에 보기 항목에서 Instagram 을 선택하시고, 계정 이름 또는 아이디를 입력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때 인스타그램 https 부터 URL에 입력된 모든 주소를 적어주시지 않고, 유알엘 주소에서 맨 뒤에 닉네임, 계정 이름 부분만 적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때 콜론, 점 등을 입력하지 않고 아이디만 깔끔하게 넣어주셔야 오류 없이 페이지로 접속이 됩니다. 



PC환경에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링크걸기 를 하려면? 모바일보다 더 간단합니다.

좌측 상단에 본인의 프로필 사진 (프사)를 마우스로 클릭합니다. 



이어서 [타임라인] 화면이 나오면? [정보]탭에 들어가야 합니다. 또는 왼쪽에 보시면 Instagram, 웹사이트 및 기타 링크 추가 항목이 보이시면 + 인스타그램, 웹사이트 및 기타 링크 추가 버튼을 클릭하시면 좀 더 빠르게 접속을 하실 수 있습니다. 



사진과 같이 [정보]탭에 들어가셔서 좌측에 '연락처 및 기본 정보' 항목을 클릭 하시면? 두번째 첨부한 사진과 같이 '웹사이트 및 소셜 링크' 항목이 있습니다. 이곳에 웹사이트 추가에는 블로그 주소나 다른 사이트 주소를 넣으실 수 있고요~ 인스타그램 링크걸기를 하려면? '소셜 링크 추가'를 클릭해주셔야 합니다. 



보기 항목에서 Instagram 을 선택해주시고요~



사용하고 계신 Instagram 닉네임, 계정 이름 등을 적어주시면 되는데요~ 여기서 중요한 것으로는? 사진과 같이 계정이름 뒤에 / 슬래시, 쉼표, 점 등을 넣으면 웹사이트로 연결이되지 않고 오류가 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추가를 하면 오류가 발생하는 사례입니다. 



사진과 같이 '계정 이름'만 깔끔하게 넣으시고 '변경 내용 저장'을 클릭해 주셔야 합니다. 



이렇게 입력하면?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링크걸기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친구나 다른 사람이 내 facebook 타임라인에 접속시 정보 탭에서 Instagram 주소를 확인할 수 있고 바로가기 링크가 만들어져 있어서 마우스로 클릭 시 바로 한번에 갈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본인이 운영하시는 SNS 채널을 홍보할 수가 있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페이스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페북 프사 없애기  (0) 2019.06.30
페이스북 비밀번호 계정 찾기  (2) 2019.06.23
페북 탈퇴방법  (0) 2019.05.02
페북 페메 다크모드  (1) 2019.03.24
페북 비활성화 하는법  (0) 2019.03.15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