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페이스북
  3. 페이스북 메신저 PC 다운로드

페이스북 메신저 PC 다운로드

· 댓글개 · 포히드너


페이스북 메신저 PC 다운로드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Facebook Messenger 는 운영체제에 상관없이 피씨 웹 환경에서 이용을 할 수 있는데요~ 브라우저를 통하지 않고 별도로 'Microsoft Store' 에서 페이스북 메신저 PC 버전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일반 웹에서 이용을 하실 수 있는 환경보다 다양한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고, 모바일 용 Messenger 앱에서 사용할 수 있는 (테마의 다크모드, 방해 금지 모드, 활동 상태 설정)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페이스북 메신저 PC 다운로드" 및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합니다.



작년까지만 하더라도 instagram 앱이 국내에 상위권을 차지했었는데요~ 요즘은 Facebook Messenger 앱이 젊은층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고 합니다. Facebook Messenger PC 버전은 Windows 7, XP, 맥킨토시(MacOS) 등에서는 이용하실 수 없고, Windows 10 윈도우즈10 에서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 에서 앱을 내려받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페이스북 메신저 PC 를 이용할때는?

운영체제에 상관없이 맥킨토시에서는 Firefox 파이어폭스, Safari 사파리 , Chrome 크롬 등 브라우저에서 Facebook 계정만 있으면 웹에서 로그인 후 이용을 하실 수 있는데요~



페북 과 혼합이 되어 있다보니 사진과 같이 우측 상단에 번개모양 채팅아이콘을 클릭 후 Messenger 에서 모두 보기 를 클릭해야 메시지 들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일단 사용시 모바일용 애플리케이션 보다 이용하는것이 불편합니다.

GIF, 파일, 사진, 이모티콘을 넣을수 있고 일반 친구와 채팅을 하기에는 문제가 없지만 Story 스토리를 사용한다든지, 방해금지 모드, 테마를 (다크모드) 등으로는 꾸밀 수 없는 점에서 불편한 사항이 없지 않은것 같은데요~ 



보시는것과 같이 모든 운영체제 웹에서 접속이 가능한 페이스북 메신저 PC 에서는 설정에 들어가면 활동 중인 대화 상대, 메시지 요청, 숨긴 채팅, 읽지 않은 채팅 은 있지만 꾸미기 기능, 스토리(Story) 기능은 없습니다. 모바일 앱을 사용해야하는 이유가 있는것 같습니다. 



페이스북 메신저 PC 다운로드 를 하기 위해서는?

Windows 10 (윈도우10) 운영체제에서 사진과 같이 좌측 하단에 검색란에 'Micro' 까지만 입력을 하면? Microsoft Store 앱이 보기에 나올 것입니다. (바로가기) 를 이용하시면 보다 쉽게 설치를 할 수 있는 화면으로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 에 위의 바로가기 링크를 이용해 접속을 하셨다면?

우측에 보시면 Search 검색란이 있을 것입니다. 페이스북 메신저 PC 다운로드 를 하기 위해서는? Search 검색란에다 아래와 같이 입력을 합니다.



앞에 Facebook 은 빼고 "messenger" 이라고 검색을 하면?

총 106개의 앱들이 나오는데요~ 가장 왼쪽에 있는 앱을 클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Beta 버전 앱도 있는데, 나중에 정식버전이 나오면 그때 이용을 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페이스북 메신저 PC 다운로드 를 하기 위해서는?

Free 무료라는 문구 아래에 있는 Get 을 클릭합니다.



위와 같이 Downloding Messenger 이라는 화면이 나옵니다.

완료가 되면 아래와 같이



This product is installed. Launch 라고 보일 것입니다.

해당 상품을 설치했고, 시작하기 Launch 를 누르면? Facebook Messenger PC버전 을 실행시킬 수 있습니다.



모바일 환경에서 접속을 했을때와 유사한 화면이 나옵니다.

데스크톱에서 바로 간편하게 문자 메시지를 보내거나 음성 및 영상 통화를 해보세요 라고 나오는데요~ 아래에 Facebook 으로 로그인을 클릭하면?



웹 피씨 환경에서 로그인시의 화면이 나옵니다.

이메일 또는 전화번호와 비밀번호를 입력 하신 후에 로그인을 누릅니다.



페이스북 메신저 PC 다운로드 및 설치를 마치고 실행 후 로그인을 하게되면?

영어로 You're signed in as 라고 나오고 본인의 프로필 사진 (프사) 아이콘이 나옵니다. 아래에 Messenger 데스크톱 열기를 클릭하면?



사진과 같이 Messenger 을(를) 여시겠습니까?

facebook 닷컴 에서 이 애플리케이션을 열려고 합니다. 라고 창이 뜨면? 메 신 저 열기 를 클릭합니다.



시작하는 중.. 

기본 설 정, 연락처 및 메시지를 동기화하는 동안 기다려주세요. 라고 나옵니다.

메시지 동기화 중.. 이라고 뜨며 잠시후에 피씨 버전 웹환경에서 접속시 화면과 조금 다른



브라우저 웹에서 접속했을때 화면보다 일단 보기가 깔끔합니다.

기존에 대화를 나누던 대상들은 그대로 동기화되어 왼쪽에 대화목록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페메 친구의 프로필 보기, 알림 해제, 사진 및 동영상 보기 기능을 지원하며, 전화 및 화상채팅 또한 가능합니다. 필요시 메 신 저 에서 faacebook에서 차단을 할 수도 있습니다.



페이스북 메신저 PC 버전 앱에서는?

사진과 같이 좌측에있는 본인의 프사 아이콘을 클릭하면? 

1. 채팅

2. 메시지 요청

3. 기본 설정

항목이 나옵니다. 3번 항목에 들어가면?



모바일 페메 앱에서 사용할 수 있는

활동 상태 설정이 가능합니다. 페메 비활, 현활 등을 활성화, 비활성화 할 수 있고, 알림 또한 설 정 이 가능합니다.



페이스북 메신저 PC 앱을 설치하고 사용을 하면서 웹 환경에서 접속시와 차이점이라면?

알림 설정 기능에 '방해 금지' 모드를 활성화, 비활성화 할 수가 있습니다. 모바일 앱에서 요긴하게 쓰던 기능인데요~ 피씨 환경에서도 가능하다는 점에서 좋은것 같습니다. 또한 미리보기 표시, 알림 소리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페메 앱에서 설정할 수 있었던 테마 역시 가능합니다.

야간에는 다크모드(블랙모드)로 전환을 하면 눈피로감 등을 감소시킬 수 있는데요~ 테마도 본인이 원하시는대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이모티콘 피부색 또한 이곳에서 설정이 가능합니다. 다른 계정으로 이용시에는 로그아웃 후 로그인을 하시면 되고요, 계정 설정도 할 수 있고



페이스북 메신저 PC 앱 에서는 다크모드 테마를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피씨 웹에서 접속했을때 보다 무언가 설정할 수 있는 항목이 조금 더 많지만 스토리 는 안되는 것이 조금 아쉬웠습니다. 페메 하면 스토리를 꾸미는 것인데요~ 방해금지 모드, 다크 모드 설정, 화상채팅, 전화 등을 사용할 수 있는 점은 괜찮은것 같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페이스북 메신저 PC 다운로드" 및 설치 그리고 사용법 등에 대해 배워봤는데요~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페이스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페이스북 거리두기  (0) 2020.09.15
페이스북 로그인 코드문자  (0) 2020.09.03
아이폰 페메 쳇헤드  (0) 2020.03.01
페메 스타워즈  (0) 2019.12.28
페북 현활 끄기  (0) 2019.12.14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