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인터넷/파워포인트
  3. ppt 글꼴 한번에 바꾸기

ppt 글꼴 한번에 바꾸기

· 댓글개 · 포히드너

 

ppt 글꼴 한번에 바꾸기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파워포인트 작업시 폰트를 개별로 지정을 하지 않고 가장 마지막에 한꺼번에 일괄로 적용시킬 수 있는 기능이 있는데요~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ppt 글꼴 한번에 바꾸기'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합니다. Excel 프로그램, 한글 프로그램도 그렇지만 처음에는 밑작업으로 타이핑을 열심히 하다가 맨 마지막에 검토를 하면서 서식을 적용하고 '글꼴' 등을 한번에 바꾸기를 하는 것이 작업 시간을 단축할 수 있는 방법인데요~ (부제목, 제목, 텍스트)에 사용된 font 글 꼴을여러 슬라이드에 동일하게 적용시킬 수 있습니다. 파워포인트 프로그램을 떠오르니 예전에 대학생때 교수님의 말씀이 떠오릅니다. ppt를 만들때는 글꼴, 색상 등을 여러 종류를 사용하면 혼란을 주고 가독성 등이 떨어지기 때문에 가능하면 세가지 정도를 바꿔서 포인트를 주던가 아니면 하나로 일치를 시키라는 말이었습니다. 파워포인트로 문서를 만들어보신 분들은 다 아시겠지만 한 슬라이드에 다섯가지 글꼴을 사용하게되면? 정말 부자연스럽게 됩니다. font 에 대해서 잘 모르신다면? 한가지 선택을 하셔서 요즘은 나눔스퀘어 폰트가 무난히 사용을 할 수가 있더라고요~ N포털 사이트에서 무료로 폰트를 받을 수 있으니 (맥킨토시, Windows)사용하시는 분 모두 다운로드 받으셔서 마땅히 적용시킬 폰트가 없으시다면 적용시키는 것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아래에 이어서 

 

작업 시간을 단축시키기 위해서 몇가지 기본 원칙을 따르면 도움이 되는데요~ 그중에 하나가 '단축키'를 외우는 것이고요, 사용하시는 프로그램의 편의 기능들에 대해 알아두신다면? 보다 빨리 작업을 마칠 수가 있습니다. 사진 편집을 할때도 동일한 서식을 여러장의 이미지에 적용을 하려면? 하나의 이미지만 편집을 하고 나머지 사진은 서식을 복사해서 일괄적용을 시키면 일일히 서식을 사용하는것보다 작업시간 단축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ppt 글꼴 한번에 바꾸기 를 하기 위해서는?

본문에서는 그냥 이렇게 하는거다. 라는 정도로만 설명을 드릴것인데요~ 참고만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내용 정말 간단합니다. ^^; 먼저 ms (microsoft powerpoint ) 최신버전/구버전 상관없습니다. 저는 구버전 2010을 아직도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파워포인트 프로그램을 실행 시킨다음 제목, 소제목, 안에 텍스트 등을 적습니다. 처음에는 타이핑만 입력을 하시고, 사진 등 멀티미디어를 첨부하는 정도만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글꼴 크기도 나중에 변경해주시는 것이 좋은데요~ 

 

 

ppt 글꼴 한번에 바꾸기 기능은?

위와 같이 오른쪽 상단부에 보시면 '찾기' 항목이 보일 것입니다. 바로 아래에 바꾸기 가 있고요~ 아래로 화살표 방향 아이콘을 마우스로 클릭하시면? 

1. 바꾸기

2. 글꼴 바꾸기

가 있습니다. 2번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이렇게 현재 글 꼴, 새 글 꼴 이 화면에 나옵니다.

꼭 찾아바꾸기 창과 유사해보입니다. 우측에 바꾸기(R)을 클릭해주시면 되는데요~ 문제는

 

 

2byte 더블바이트 글꼴은 싱글바이트 글 꼴로 바꿀 수 없습니다. 라고 나옵니다. 목록에서 더블바이트 글 꼴을 선택하십시오. 라고 나오죠? 이런 경우에는? 더블바이트 폰트로 한번 변경후에 원하시는 폰트로 다시 바 꾸 기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위 사진과 같이

현재 글 꼴은 Arial Unicode MS 에서 새 글 꼴을 돋움체 로 바꾸기 해보겠습니다.

 

 

이렇게 바로 적용이 됩니다.

소제목, 제목 모두 일괄로 처리가 되죠~ 이때 글씨크니는 변하지 않습니다. 폰트만 변경이 되는것입니다. 돋움체로 변했죠? 돋움체가 별루다 하시는 분은? 온라인에서 나눔스퀘어 무료 폰트를 다운로드 받아 이용하시는 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예전에 저는 함초롱돋움을 사용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이렇게 ppt 글꼴 한번에 바꾸기 를 해봤는데요~ 제대로 적용이 되었는지 확인을 해보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이 

 

 

한 단어, 문장 단위로 마우스로 드래그를 하시면 이렇게 폰트에 '돋움체'가 잘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제목, 소제목 글씨크기가 다릅니다. 32 로 되어있는데요~ 아래도

 

 

제목도 마우스로 드래그 해서 변경한 폰트가 제대로 적용됬는지 확인을 해봤습니다. 정상적으로 잘 반영된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른 슬라이드의 글꼴도 모두 동일한 font로 바뀌었더라고요~ 타이핑 등을 하시고 마지막에 제목, 소제목, 여러 슬라이드에 하나의 글꼴로 모두 일치시켜 통일감 등을 주려면? ppt 글꼴 한번에 바꾸기 기능을 이용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인터넷 > 파워포인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PPT 글꼴 포함 저장  (0) 2024.02.09
파워포인트 그림 투명도  (1) 2024.01.05
구글 파워 포인트  (0) 2023.09.13
PPT 동영상 넣기  (0) 2019.11.05
깔끔한 ppt 템플릿  (0) 2019.04.26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