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인터넷/파워포인트
  3. 파워포인트 그림 투명도

파워포인트 그림 투명도

· 댓글개 · 포히드너

 

파워포인트 그림 투명도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MS Microsoft PowerPoint 를 사용시 사진 삽입 후 (앞에, 뒤에) 있는 개체를 잘 보이게 강조 하기 위해서 투명도 란 것을 조절하게 되는데요~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파워포인트 그림 투명도' 조절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합니다. 프레젠테이션 발표를 할때 어떤 특정 자료에는 불투명하게 흐리게 보이고, 옆 또는 앞에 있는 다른 사진은 진하게 해 진한 사진을 강조해서 설명할 때가 있습니다. 즉, ppt 그 림 투 명 도 는? 한 개체 안에 삽입된 사진 또는 텍스트를 강조할때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보통은 텍스트를 삽입해 이 사진의 설명을 적어놓을때 사용을 하기도 하는데요~ 

 

방법은 어렵지 않으니 아래에서 자세하게 설명하겠습니다. 

 

 

Micorosoft PowerPoint 프로그램을 이용해 프레젠테이션 자료를 만들어야 한다면?

특별히 강조해야할 사진이 있다면? 텍스트 또는 사진 둘 중에 한가지를 강조하게 되는데요~ 일반 사진을 첨부하면 투명도 조절이 안되기 때문에 '도형'을 삽입 후 질감으로 나타낼때 미리 준비하신 Photo를 가져와 도형 이미지에 적용시킬 수 있습니다. 그러면 도형 서식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투명도 조절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저는 아주 오래된 버전인 Microsoft PowerPoint 2010 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버전은 최신버전, 구버전 상관없이 MS프로그램만 PC에 설치가 되어 있다면? 어렵지 않게 오늘 주제인 파워포인트 그림 투명도 조절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배워볼까요?

 

 

 

먼저, 사전에 도형 을 이미지로 교체할 Photo를 준비해주세요. 그런다음 PowerPoint 프로그램을 [실행] 후 위와 같이 상단 항목중 [삽입]을 마우스로 클릭 합니다.

 

 

 

[삽입] - [그림] 에 들어가지 않고

[삽입] - [도형] 을 클릭 해줍니다.

 

 

 

PowerPoint 도형에는 정말 여러 도형들이 있습니다. (선, 사각형, 기본 도형, 불록 화살표, 수식 도형, 순서도, 별 및 현수막, 설명서, 실행 단추)가 있는데요~ 가장 무난한 사각형 또는 기본 도형을 선택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기본 도형인 '사각형'을 선택했습니다.

가장 먼저, 슬라이드 안에 적절한 위치로 도형을 선택 후 이동을 시켜줍니다. 

 

 

 

마우스로 한번 도형을 클릭하면?

사진과 같이 8면에 동그라미 점이 생기면서, 크기를 (늘리기, 줄이기) 이동할 수가 있습니다. 크기를 적절한 사이즈로 조 절 후 원하시는 위치에 이동을 하신 상태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합니다. 

 

 

파워포인트 그림 투명도 설정을 하기 위해서는?

도형 개체를 마우스로 한번 선택 후 이어서 우클릭을 하면? 메뉴가 나오는데요~ [도형 서식]에 들어갑니다.

 

 

 

다른 항목은 중요하지 않고요, 이번시간에는 [채우기] 와 [선색] , [선 스타일] 항목을 봐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채우기에 들어가면? 기본은 채우기 없음 또는 단색 채우기로 선택이 되어있을 탠데요~ 파워포인트 그림 투명도 조절을 하기 위해서는? 4번째 항목인 [그림 또는 질감 채우기] 항목을 클릭 하신 후에 [다음에서 삽입] 아래에 있는 [파일]을 마우스로 클릭합니다.

 

 

미리 준비한 이미지를 찾아서 [삽입]을 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찾기 쉽게 바탕 화면에 위치를 시켜놨고요~ 바로 찾아서 항목을 클릭 후 [삽입]을 했습니다.

 

 

삽입 을 했더니 이렇게 일반 사각형 도형 모양에서 > 방금전에 삽입한 이미지로 그림이 바뀌었죠?

 

 

 

이제부터가 중요한 내용입니다.

파워포인트 그림 투명도 조절의 핵심은? 채우기 항목에서 [투명도] 는 기본 0%로 되어 있는데요~ 퍼센티지가 올라갈수록 100%가 되면 화면에 사라지게 되고요~ 적당하게 투 명 도 조절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파워포인트 그림 투명도 를 48%로 조 절시 화면입니다.

무언가 뿌옇게 보이죠? 그렇다고 이미지가 안보이는것은 아닙니다. 운동을 하고 있는 남성의 모습입니다.

 

 

 

이번에는 [그림 서식] 에서 [선 색]에 들어가면?

사진과 같이 선 색을 [선 없음] 으로 하면? 테두리 선이 보이지 않게 설정을 할 수도 있습니다.

 

 

 

만약 선 색을 화려하게 그라데이션 선 효과를 넣을 수도 있습니다.

청색, 보라색 계열로 그라데이션 선 효과를 나타내려면? 사진과 같이 합니다. 그러면 테두리 부분에 색상이 적용되어 그라데이션 효과로 나타낼 수가 있습니다.

 

 

 

아까 위에서 파워포인트 그림 투명도 를 조절하는 이유에 대해서 설명을 드렸는데요~

삽입한 한 개체에서 '이미지' 또는 '텍스트'를 강조하기 위해 사용한다고 그랬었죠? 위와 같이 텍스트를 넣고 서식에 들어가 글꼴도 크게 하고, 색상 등을 넣으면 강조를 할 수가 있습니다. 그냥 이미지에 대한 설명을 넣을때도 이렇게 투 명 도 를 조절해 텍스트를 강조할 수가 있습니다.

 

 

 

위와 같이 파워포인트 그림 투명도 가 0% (조절을 하지 않았을때)와 이전 화면에서 이미지 분위기가 조금 다르지 않나요?

투 명 도를 흐리게 한다음 텍스트를 진한 글씨로 원래 강조를 할 수 있는데요~ 하얀 색상으로 텍스트를 적었기 때문에 그 강조 효과가 적지만 여러분들은 강조를 하고자 하는 텍스트 또는 이미지가 있다면? 덜 강조되고 싶은 개체를 흐리게 투 명 도 조 절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선 색을 그라데이션 선 효과로 아까와 다르게 이번에는 좀 밝은 톤으로 변경을 해줬는데요~

 

 

 

테두리 선 부분 색상을 넣어 효과를 나타낼 수 있고, 파워포인트 그림 투명도 를 조절해 특별히 강조하고자 하는 텍스트, 이미지 등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파워포인트 그림 투명도' 조절 방법에 대해 배워봤는데요~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인터넷 > 파워포인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PPT 글꼴 포함 저장  (0) 2024.02.09
ppt 글꼴 한번에 바꾸기  (0) 2023.12.26
구글 파워 포인트  (0) 2023.09.13
PPT 동영상 넣기  (0) 2019.11.05
깔끔한 ppt 템플릿  (0) 2019.04.26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