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인터넷/파워포인트
  3. PPT 동영상 넣기

PPT 동영상 넣기

· 댓글개 · 포히드너


PPT 동영상 넣기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대학 과제를 할때, 회사에서 진행하고 있는 프로젝트의 중간 발표를 할때 PPT 만들기를 하게되는데요~ 피피티 작업을 할때에는 텍스트로만 구성된 것보다는 듣는이들의 집중도를 위해 그림 + 텍스트 + 동영상을 적절하게 넣는 것이 중요합니다. 전체 내용에 멀티미디어인 (동 영 상, 사진) 등이 차지 하는 비중이 너무 많아도 효과가 좋지 않다고 하는데요~ 비디오 같은 재미난 콘텐츠는? 시청자들이 지루해 할 수 있는 3~10분 후 쯤에 중간 정도에 한개 정도 넣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중간에 졸리는 타임에 동 영 상을 넣어 듣는이들이 발표를 끝까지 들을 수 있게 하기 위함인데요~ 오늘은 기본적으로 프레젠테이션 제작을 할때 알아야 하는 'PPT 동영상 넣기' 방법에 대해 배워보겠습니다. 


참고내용으로는? Microsoft 프로그램을 사용하셔도 좋지만 구형버전인 PowerPoint 2010 에서는 동 영 상 넣 기를 하게되면 오류가 나고, 그냥 하이러링크 기능하시거나 비디오 사이트를 사전에 준비해놓고 Alt + Tab 멀티태스킹 기능으로 작업전환을 해서 시청자들에게 보여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상당히 번거로움이 있는데요~ 적어도 Microsoft 365 나, Micosoft PowerPoint 2016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PowerPoint 2010 구형 프로그램을 추천을 드리지 않습니다. 기능들을 사용할 수가 없어서 매우 불편합니다.



누구나 발표를 잘하고 싶은 마음이 있습니다.

회사에서는 신참때, 대학에서는 조별과제를 마치고 마무리하는 시점에서 프레젠테이션 발표를 하게 되는데요~ 몇번 해보신 분들이라면? 기본적으로 프레젠테이션의 기본이라 함은? 텍스트 + 그림 + 동 영 상 비중을 잘 맞추고, 내용요약을 잘해야하며, 나머지는 발표자의 말빨? 스피치 능력에 따라 청중들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을 얼마나 잘 전달시키는 지에 따라 프레젠테이션 능력이 좋다. 등 사람들이 평가를 하게 됩니다.



PPT 동영상 넣기 

먼저 구형버전인 Microsoft 2010 에서 왜 Video 삽입 등이 안되고, 기능을 사용하면 안되는지 설명을 해보겠습니다. 사진과 같이 피피티 프로그램을 실행 하면? [삽입] - [비디오] 에 들어가면?

3개의 항목이 있습니다.

1. 비디오 파일

2. 웹 사이트의 비디

3. 클립 아트 비디오


3번은 빼고, 1, 2번을 할 수 있지만, 1번을 하게되면 video가 삽입이 되긴하는데요~ 썸네일이 나오지 않고, 그냥 멀티미디어 재생이 안됩니다. 원래 확인을 하려면 '슬라이드 쇼'를 눌러 마우스로 클릭을 하면 쉽게 확인이 되는데요~ 1번은 검정 화면이 나오고, 실행시 오류가 뜹니다.



그럼 2번? 웹 사이트의 비 디 오는 왜 안되는지?

일단 작업 과정이 까다롭습니다. 사진과 같이 유튜브 같은 비 디 오 플랫폼 사이트에서 동영상 url 주소를 붙여넣는 방식이 아니라 [소스코드 복사]를 해야 하는데요~ 기본 YouTube는 iframe 아이프레임 소스를 제공합니다. iframe을 임베드 Embed 태그로 바꿔서 여기에 붙 여 넣 기 해야하는데요~ 이 변환을 하는 사이트는 온라인에서 어렵지 않게 찾을 수는 있지만 



위 사진과 같이

YouTube 유튜브 사이트에 가서 Video를 재생 후 마우스 우클릭을 하면?




위와 같이 [소스 코드 복사]가 뜹니다.

소스 코드 복사를 하게되면 iframe 방식의 태그로 되어 있어 이것을 Embed 임베드 태그로 변환을 해줘야 하는데요~ 변환하는 사이트에서 변환작업을 거치면?

아이프레임 태그를 임베드 태그로 변환을 할 수는 있습니다. 그런다음 변환한 태그를 



웹 사이트에서 가져온 비 디 오 삽입 창에

그대로 붙여넣기 해주면 되는데요~ '삽입'을 누르면?




이렇게 검정화면으로 Video가 들어가긴 합니다.

여기까지는 상관이 없어보이지만



PPT 동영상 넣기 후 

비디오가 잘 재생이 되는지 확인을 하는 방법은? 항상 같습니다

[슬라이드 쇼] - [처음부터] 

단축키는 F5 입니다. 



슬라이드 쇼 미리보기를 하면?

첨부한 video를 재생시킬 수 있는데요~ 구형 버전 프로그램인 Microsoft PowerPoint 2010 은 위와 같이 'Watch on YouTube Flash-embedded videos are no longer supported, but you can still watch this video on YouTube. 유튜브에서 보기 플래시 내장 비디오는 더 이상 지원되지 않지만 유튜브에서 이 비디오를 계속 볼 수 있습니다. 라고 영문으로 나옵니다.


이렇게만 나오고, 더 Video를 재생하거나 할 수는 없더라고요~ 이런 이유로 PowerPoint 2010 프로그램은 꽝입니다. 

그러면 PPT 동영상 넣기 를 하려면? 어떻게?

적어도 Microsoft 365, Microsoft PowerPoint 2016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2010과 어떻게 다르냐면?

기본 기능들, 도구들이 일단 달라졌습니다. PPT 동영상 넣기 를 하는 방법은 동일하지만, 더이상 복잡한 iframe을 Embed 태그로 바꾸지 않아도 되고, 유튜브에서 동 영 상을 검색 후 넣을 수도 있고, 그냥 pc에 있는 비디오를 삽입할 수도 있습니다. 



PPT 동영상 넣기 를 하려면?

사진과 같이 [삽입] - [비 디 오] 순서대로 들어갑니다. 




1. 온라인 비디오

- 유튜브에서 검색, url을 붙 여 넣 기 해 넣을 수 있음

2. 내 PC의 비 디 오

- 다운로드, 동영상, 바탕 화면 위치에 있는 Video를 삽입할 수 있음


먼저, 2번 부터 해보겠습니다.



미리 준비한 Video를 보관해놓은 위치에 들어가 마우스로 선택 후 [삽입]을 합니다. 

저장 위치는 보통 (바탕화면, 다운로드, 동 영 상) 등에 보관을 하시더라고요~




2번 내 PC의 비디오 기능을 이용해 PPT 동영상 넣기 를 했습니다.

위와 같이 단순 검정 화면이 아니라 이미지가 들어가고, 아래에는? 타임라인이 나옵니다. 현재는 재생중인 상태고, II 를 눌러 일시중지 를 할 수 있고 총 8개의 점을 이용해 크기 조절 및 원하시는 위치로 이동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중요한 포인트로 PPT 동영상 넣기 후 모두 끝난 것이 아니라

사진과 같이 Video를 선택 후 '재생' 에 들어가셔서 '시작: 마우스 클릭 시(I)'를 '[시작 : 자동 실행]' 으로 변경을 해주셔야 합니다. 아래로 방향 화살표를 클릭 하시면 보기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내 PC의 비 디 오' 로 삽입하는 방법 설명내용이엇고요~ 1번 온라인 비 디 오 방법을 마지막으로 소개드리면서 글을 마치겠습니다.



PPT 동영상 넣기 - 온라인 비디오 방법은?

인터넷이 되는 환경에서 발표를 할때 사용하실 수 있고, internet 사용이 가능한 환경에서 작업시에는 위에 먼저 설명을 드렸던 방법보다 더 좋습니다. 

[비디오] - [ 온라인 비디오] 순서대로 들어가면?




여전히 Embed 태그를 넣는 항목이 있지만, 변환하기가 영 불편하고, 번거롭기 때문에 이 기능은 사용을 하지 않습니다.

위에 유튜브 YouTube 를 이용한 검색, URL 주소 붙여넣기 방법을 가장 많이 사용을 하게 되더라고요~ 간편하고, 일단 인터넷 환경에서는 다 먹힙니다. 사용방법은 아주 간단한데요~ Video 이름을 직접 검색을 통해서 보기에서 선택을 하셔도 되고요~ 아니면 아래와 같이




삽입할 Video 의 URL 링크를 복사 후 붙여넣기만 해주면 됩니다.

유튜브에서 마우스 우클릭 후 URL 복사를 하셔도 되고요, 공유 에서 사진과 같이 URL 복사를 하셔도 좋습니다. 




위와 같은 식으로 나올 겁니다.

유알엘 주소를 넣고, 하면 썸네일 이미지가 나옵니다. [삽입]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위 사진과 같이 어렵지 않게 PPT 동영상 넣기 를 완료하실 수 있습니다. 

피피티를 완성 전 Video 를 삽입할때는 발표를 하는 곳 환경에 맞게 준비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인터넷 연결이 불가능한, 와이파이 사용 불능 지역에서 발표를 하셔야 한다면? 영 상 을 미리 준비하셔서 발표하고자 하는 컴퓨터에 옮겨놓으시고, 사전에 슬라이드 쇼 등을 해서 제대로 작동이 되는지 확인을 해보셔야 하고요~ 인터넷이 되는 환경에서는? 유튜브에서 URL 링크 등을 첨부해 영 상을 삽입하면 역시 슬라이드 쇼로 미리보기를 해본 다음 재생이 잘 되는지 확인 해보셔야 합니다. 이상이 없으시다면? 발표 대본을 읽는 리딩 연습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PPT 동영상 넣기' 방법에 대해 배워봤는데요~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인터넷 > 파워포인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PPT 글꼴 포함 저장  (0) 2024.02.09
파워포인트 그림 투명도  (1) 2024.01.05
ppt 글꼴 한번에 바꾸기  (0) 2023.12.26
구글 파워 포인트  (0) 2023.09.13
깔끔한 ppt 템플릿  (0) 2019.04.26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