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인터넷/파워포인트
  3. 구글 파워 포인트

구글 파워 포인트

· 댓글개 · 포히드너

 

구글 파워 포인트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대학교, 회사에서 프레젠테이션 PowerPoint 자료를 만들어야 하는데, 한컴오피스 2020 이나 MS Office 365, 2019 등 프로그램은 무료로 이용이 불가능한 유료 프로그램인데요~ 직장인분들은 일정 수입이 있어 구입을 하신 후에 사용을 하실 수 있지만 학생분들은 정품 응용소프트웨어를 구입하시고 연/월 마다 구독형식으로 결제하시는 것이 적지 않은 부담이 될 것입니다. 이런 부담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구글 파워 포인트"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ppt 프레젠테이션을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보겠습니다. 학생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Office Program 중에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있지만 노트북, 데스크탑 PC에 설치를 해야하며,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기간이 정해져있는 경우가 많고, 완전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지만 기능들이 몇가지 없거나, 각종 문서와의 호환성 문제가 있는 프로그램들이 있습니다. 가장 무난히 별도의 프로그램을 데스크탑 PC에 설치 하지 않고도 온라인에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는? 구글 프레젠테이션 이 있는데요~ 서비스를 이용하시기 위해서는? 별도로 Google 계정이 필요합니다.

 

 

Gmail 지메일은 거의 모든 분들이 1계정을 보유하고 계실탠데요~

안드로이드폰을 구입하신 분들은 플레이스토어 때문에 계정을 만드셔야지만 여러 앱들을 내려받을 수 있기 때문에 계정을 보유하고 계실 것 같습니다. Google 계정이 없으시다면? 가입하기를 통해 계정을 생성합니다. 그런다음 사진과 같이 'google 드라이브' 구글드라이브 를 검색 후 공식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이런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Google 드라이브 - 드라이브로 이동 [파란색 버튼]을 마우스로 클릭합니다.

 

 

구글 파워 포인트 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Google Drive 에서 좌측에 [새로 만들기] 버튼을 마우스로 클릭 한 후

 

 

Google 문서, Google 스프레드시트, 설문지 등 메뉴가 보이는데~  [Google 프레젠테이션] 을 마우스로 클릭합니다.

 

 

구글 파워 포인트 화면이 나오는데~

일반 Microsoft Office 2019, 365 , 한컴오피스 2020 과는 화면이 조금 다르지만 온라인에서 PPT 를 만들 수 있는 각종 메뉴, 도구, 템플릿 (테마)등이 있습니다. 오른쪽에는 템플릿 (테마)를 보기에서 선택 해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제목을 구글 파워 포인트 라고 입력 후 아래에는 '파워포인트 2010' 이라고 소제목을 입력했습니다. 검정(어두운) 테마 를 선택후에는 검정(어두운) 템플릿 그대로 슬라이드를 사용해야하며 다른 테마로 변경을 원하시면?

 

 

위 사진과 같이 다른 테마를 선택하면?

입력한 텍스트는 그대로지만 속성이 변합니다. 시프트 테마를 선택시 화면입니다.

 

 

구글 파워 포인트 사용법 으로는?

가장 중요한 텍스트, 속성, 정렬, 그림 삽입 등일 것인데요~ 텍스트가 템플릿에 있어 마우스로 클릭 후 입력을 하면 되지만 다른 곳에 텍스트를 추가하시려면? T 안에 상자아이콘을 클릭해주시면 되고, 텍스트의 속성을 선택하기 위해서는? 네모진 입력박스를 마우스로 한번 클릭하신 후에 사진과 같이 52 + 옆에 있는 가로 세개 점 아이콘을 클릭하면? 아래에 '속성 상자'가 추가가 될 것입니다. 굵기, 기울기, 밑줄, 첨자, 링크첨부, 정렬, 글자속성, 배경색 등이 있습니다. 

 

 

구글 파워 포인트 사용법으로 알파벳 대문자 A를 클릭하시면?

글자 색상을 변경할 수 있고, 오른쪽 옆에 있는 펜 모양 아이콘을 클릭하면? 배경색을 채우기 할 수 있습니다.

 

 

위 사진과 같이 회색 배경에 검정색 속성을 넣었을때 화면입니다.

 

 

패러다임 이라는 테마를 선택해봤는데, 위와 같이 레이아웃이 템플릿 안에 자동으로 포함되어 있지만

원한다면? 아래와 같이

 

 

템플릿 (테마)의 레이아웃을 사용자가 변경할 수가 있습니다.

 

 

구글 파워 포인트 Google 프레젠테이션 문서를 완성하신 후에

마지막에는 [파일] - [다운로드]에 들어가면?

 

 

저장할 수 있는 메뉴가 나온는데

Microsoft PowerPoint(.pptx), ODP 문서 (.odp), PDF문서 (.pdf), 일반 텍스트 (.txt), JPEG 이미지 (.jpg, 현재 슬라이드), PNG 이미지 (.png, 현재 슬라이드), 확장 가능한 벡터 그래픽 (.svg, 현재 슬라이드) 중에 원하는 포맷의 문서로 저장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구글 파워 포인트 Google 프레젠테이션 으로 생성한 문서 또는 한컴오피스 2020,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2019, 365 등에서 생성된 문서를 google Drive에서 [새로 만들기] - [파일 업로드]를 하게되면?

 

 

업로드시 문서가 저장되어있는 위치에서 파일을 선택 후 열기를 하면?

 

 

위와 같이 Google Drive 드라이브에 .pptx, (.ppt)포맷의 파워포인트 문서가 업로드가 되고, 마우스로 클릭을 하면?

별도의 전용 뷰어가 필요없이

 

 

사진과 같이 프레젠테이션 을 미리보기 할 수 있습니다.

별도의 뷰어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아도 Google 드라이브에서 만들어놓은 프레젠이션을 미리보기, 발표를 할 수가 있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구글 파워 포인트"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봤는데요~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인터넷 > 파워포인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PPT 글꼴 포함 저장  (0) 2024.02.09
파워포인트 그림 투명도  (1) 2024.01.05
ppt 글꼴 한번에 바꾸기  (0) 2023.12.26
PPT 동영상 넣기  (0) 2019.11.05
깔끔한 ppt 템플릿  (0) 2019.04.26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