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응용소프트웨어
  3. 캐논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캐논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 댓글개 · 포히드너

 

캐논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오늘은 '캐논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에 대해 배워보겠습니다. canon 브랜드 하면 보통 분들은 '미러리스', 'DSLR' 카메라가 떠오르실 탠데요~ 캐논 브랜드는 미러리스, 시네마, dslr 카메라 뿐만아니라 스캐너, 포토프린터, 복합기 와 같은 사무용기기들도 판매하는 회사입니다. 다른 사무용 기기 대기업 브랜드와 같이 canon 브랜드도 대부분의 매뉴얼 사용법, 드라이버, 펌웨어 자료들을 온라인에서 쉽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게 download center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현재 사용하고 계신 운영체제가 Windows 7, Windows XP 이시거나 MacOS 맥킨토시인 경우에는? 스캐너 복합기, 컬러 프린터 등을 구입 하시고 사용을 하시려면 별도의 전용 드라이버를 꼭 설치 해주셔야 200% 사용이 가능해지는데요~ Windows 10의 경우에는 자동으로 알아서 필요한 Driver 를 찾아주고 클릭만 하면 인터넷이 되는 환경에서는 쉽게 설치를 할 수가 있습니다. 부득이 한경우, 구형 운영체제를 이용하시는 경우에는 온라인에서 필요한 Driver를 찾아 수동으로 설치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래에 계속 이어서

 

요즘은 컬러프린터, 레이저 printer 기기보다는 스캐너와 프린트 기능이 있는 '컬러 복합기'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입니다. 집에 학생 자녀를 두신 분이시나, 현재 직업이 공무원 이신분들은 집안에 사무용 기기가 좋은것 한 대 정도 있으면 든든하실 것 같습니다. 그냥 개인용도이고, 어쩌다 프린트를 하시거나 하시는 분의 경우는? 좋은것 보다는 가성비가 괜찮은 기기면 충분할 것 같습니다^^ 저도 집에 복합기가 하나 있는데요~ 학창시절에는 사용할 일이 많았었는데요, 그 이후에 취업을 하고 제가 주로 하는 일이 문서를 다루는 일이 아니다 보니 print 할 일이 없더라고요.. 장기간 방치시에 잉크의 경우에도? 정품이 아닌 충전용 잉크를 사용시에는? 굳어서 재사용할 수가 없더라고요.. 저처럼 자주 사용을 하지 않으시고, 복합기가 가정에 있으시다면? 잉크가 얼마남지 않았을때 리필용을 구입하지 마시고, 가격이 비싸더라도 정품을 꼭 구입하시라고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캐논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를 하는 이유는?

어떤 장치든지 해당 기기가 제공하는 기능들을 200% 모두 다 사용을 하기 위해서는? 특별한 전용 Driver를 꼭 설치해줘야 합니다. 블루투스 마우스의 경우에도 usb 동굴이 있어, pc에 꽂으면 인식은 가능하지만, 이대로 제기능을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특별한 Driver를 설치 해줘야지만 마우스 가속도 기능, 지정 단축키 기능 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Canon Print 역시 해당 기기의 네트워크 기능, 팩스 기능 등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전용 Driver를 설치 해줘야 합니다. 테스트 인쇄를 하기 위해서도 필수적으로 드 라 이 버가 설치가 되어 있어야지만 설정을 할 수 있고, 마지막 단계에서 테스트 인쇄를 해볼 수 있습니다. 

 

구글 사이트에서 사진과 같이 '캐논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를 검색하면? 위와 같이 download center 주소가 나올 것입니다. 마우스로 클릭 후 홈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스마트 스크린 필터 차단 안내 어쩌구 팝업이 뜨지만, 익스플로러 브라우저를 사용시 해당되는 내용이므로 크롬 사용자분들은 패스해주셔도 되겠습니다. 왼쪽 카테고리에 보시면? Canon Printer Driver 가 지원하는 운영체제 정보가 나오는데요~ Windows 10 32 bit or 64 bit, Windows 8.1 , Windows 8, Windows 7, Windows server 2019, Windows server 2012, Windows Server 2008, Windows Server 2003, Windows Vista, Windows Xp, Mac OS 9, Mac OS X v 10.3 Mac OS X v 10. 5~ 10.11 (EL capitan), Mac OS 10. 12 Sierra, Mac OS 10.13 High Sierra, Mac OS 10.14 Mojave, Linux 까지 여러 운영체제에 알맞은 전용 Driver 를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제품명 검색에서는? 위에 사진과 같이 1차 카테고리, 2차 카테고리, 제품명 선택에서 현재 사용하고 계신 기기 모델을 찾은 다음 '검색'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프린터 > 컬러 레이저 프린터 > CLBP-1260dn 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GDI 프린터 드라이버 (한글) 32_64bit Windows에서 사용할 수 있는 driver 자료가 뜹니다. 이 자료는 2015-08-31일날 업데이트 된 자료로 항목을 클릭하면? Windows 사용 가능한 버전 정보가 나옵니다. 그리고 안내에 따라 파일을 내려받은 후 실행을 하면 C드라이브 캐논 디렉토리에 자동으로 압축이 풀리며 printer 추가 마법사를 이용해 설치를 하면 된다고 친절히 설명이 나옵니다. 

 

 

캐논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를 하면?

위와 같이 소프트웨어 사용권 동의 창이 뜹니다. 위 내용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물음에 '동의'를 클릭하시고 좌측 하단에 GDI PRINTER DRIVER (한글) 32_64bit.exe 파일을 마우스로 클릭하면?

 

 

파일 열기 -보안 경고 창이 뜹니다. 실행을 클릭하면 ALZip Self-Extractor 로 알집을 사용하시면 이러게 나오고요~ 다른 압축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면 위와 나오는 화면이 조금 다를 수 있습니다. 압축을 해재를 클릭합니다.

 

 

압축이 해제되면? 이렇게 여러 파일들이 보일 것인데요 설치를 진행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만약, 지금 현재 사용하고 계신 기기의 사용법 매뉴얼 문서를 보고 싶으시다면?

canon download center 홈페이지에서 제품명 검색에서 사용하시는 기기의 카테고리로 검색을 하신다음 '유틸리티' 옆에 있는 '사용자 설명서' 항목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파일명 아래 링크 클릭시 해당 페이지로 이동 합니다 라고 안내 글 아래에 링크를 클릭하시면?

 

 

기본 조작, 복사하기, 인쇄하기, 스캔하기, 모바일 기기와 연결하기, 기기 관리하기, 유지 보수, 문제 해결등 구입하신 기기에 대한 모든 정보를 이곳에서 얻으실 수 있습니다. 물론 구입을 하실때 제품 보관 상자 안에는 설명서가 들어있는데요~ 그 종이로 된 설명서를 읽으셔도 좋지만, 제품 박스를 창고 등에 넣어서 찾기가 어려우신 경우에는? 이렇게 홈페이지를 이용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

 

 

캐논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이번에는 복합기 모델 중 컬러 디지털 복합기, iRC3020 모델을 검색해봤습니다. 윈도우 여러 버전이 나오고요~ MF Scan Utility Ver. 1.5.0.0 을 필요로 하신다면? 다 운 로 드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OS 는 Windows 10, 8.1, 8, 7, Vista 운영체제에서 호환이 됩니다. 

압축된 파일을 받아서 마우스로 클릭 후 열기를 합니다. 압축 풀기를 눌러 압축을 해제해주세요. 

 

 

구분이 쉽게 Download 폴더에서 압축을 해제 했습니다. 확인을 누르면? 폴더안에 SETUP 이름의 파일을 보실 수 있는데요~ 더블 클릭하면?

 

 

Canon MF Scan Utility 설치 프로그램 시작합니다. 라고 나오고 인스톨 화면이 나옵니다. 안내에 따라 '다음'을 클릭합니다.

 

 

다음은 사용권 계약이라고 나오고, 프로그램 설치하기 전 아래 사용권 계약을 자세히 읽어보라고 나옵니다.

마우스로 아래까지 쭉 빠르게 보시고 '예'를 클릭합니다. 

 

 

이렇게 하면 Canon MF Scan Utility 의 설치를 완료되었다는 창이 나옵니다. 완료를 누릅니다. 구입하신 기기 모델에 따라 각기 다른 Driver를 설 치 해주시면 되는데요~ 만약 검색되는 창에서 통합드라이버 가 있다면? 다른 별도의 Driver를 설 치하지 않아도 통합을 설 치해주시면 기기가 정상작동을 하게됩니다. 추가 기능이 필요해서 네트워크 연결 Driver가 필요할때는 전용 드 라이 버를 설치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