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응용소프트웨어
  3. 뱁믹스 다운로드

뱁믹스 다운로드

· 댓글개 · 포히드너

 

뱁믹스 다운로드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VapMix 는? 뱁션(Vapshion) 이라는 주식회사에서 개발한 무료 동영상 편집 소프트웨어 입니다. 특징이라면? 여러 동영상 및 사진을 이어붙이는 작업, 자막 편집 등 아주 간단한 편집을 제공하는 툴 입니다. 직관적인 인터페이스 덕분에 처음 동영상 편집기를 사용하시는 분들도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필터나 다양한 효과가 있고, 컨셉 자막 등을 제공하기 때문에 비디오제작에 도움이 됩니다. 저화질의 영상을 최대 1080P 까지 화질을 개선시킬 수 있고, 자막 툴이 꽤 많은 편이라 간단한 자막을 넣을 수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에 따라 완전 무료는 아니고 부분 유료화로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면 TV 프로그램 과 같은 자막도 넣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무료 영상편집 프로그램 중 사용할만한 "뱁믹스 다운로드" 및 설치, 간단 사용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합니다.

 

 

VapMix 의 단점이라면?

- 회원가입을 해야지만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 인코딩 중 컴퓨터 본체가 뜨겁게 과열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프로그램이 가벼운 편은 아닙니다)

- 4K UHD 해상도를 지원하지 않고, 최대 FHD 1080p 해상도까지 지원합니다.

- 타 무료 편집기에 비해 자막 기능에 주로 특화가 되어 있어 처음 뱁믹스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불편할 수 있습니다.

- Pass through 와 같은 인코딩 관련 옵션이 적습니다.

전문적인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으로는 기능들이 부족함이 많습니다.

 

 

뱁믹스 다운로드 를 하려면?

Google 에서 한글로 '뱁믹스 다운로드' 를 검색 하시거나 (바로가기) 를 이용하시면 공식포털 사이트에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VapMix 프로그램을 사용하기 위한 컴퓨터의 요구사항으로는?

운영체제: Microsoft Windows 10, 8, 7, Vista

파일크기: 337KB

사용환경: CPU Intel i5 3세대 이상 권장

RAM 램 : 2.5GB 이상

입니다. 공식 사이트에 접속을 하시면? 뱁믹스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는? 네이버와 홈페이지 두개의 항목중 아무거나 클릭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홈페이지 이름이 적혀있는 항목을 마우스로 클릭해보겠습니다.

 

 

다른 이름으로 저장 창이 뜨고 파일 이름은 VapMixSetup 파일을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저 장을 하면?

 

 

크롬 브라우저 창 아래에 VapMixSetup.exe 파일이 Download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뱁믹스 다운로드 를 받으셨다면? 설치를 해야하는데요~ 마우스로 한번 클릭을 하면?

 

 

사용자 계정 컨트롤 창이 뜨며

이 앱이 디바이스를 변경할 수 있도록 허용하시겠어요? 묻는 창이 뜹니다. [예]를 클릭하면? 바로 프로그램 설치 안내 창이 뜹니다. [다음]을 Click 합니다.

 

 

뱁믹스 다운로드 후 설치를 하는 과정입니다.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있습니다. 창이 뜨고 10~40초 가량 기다리면? 다음 단계 화면이 나오는데요~ 기본적으로 설치 해야하는 프로그램중 Adobe AIR 32.0 을 꼭 설치 해야지만 해당 Program 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선택항목이 아니라 (필수) 입니다. 계속 설치를 하시길 원하시면? [계속]을 클릭합니다.

 

 

Adobe AIR 를 install 해야지만 Vapmix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동의함에 클릭을 하면

 

 

이런 응용 프로그램 설치 중

창이 뜰 것입니다.

 

 

뱁믹스 다운로드 후 설치하는 화면입니다.

리소스 업데이트 중 이라고 나오며 30초 정도 기다리면?

 

 

최신버전입니다. 문구가 떠야 100% 설치가 완료가 된 것이며

바로 [시작하기]를 클릭하면? 프로그램을 실행시킬 수 있는데요~ 

 

 

다른 무료 동영상 편집프로그램과 다르게

별도로 회원가입을 하지 않으면 해당 Program 을 사용할 수 없다는 것이 조금 불편한 감이 없지 않습니다. [가입]을 클릭 후 이메일 주소로 회원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을 입력 후 로그인을 하면?

 

 

이런 기본 화면이 나옵니다.

최근에 VAPSHION 업데이트 내용이라고 최근 추가된 기능들에 대한 설명이 나옵니다. X를 눌러 닫고

 

 

뱁믹스 다운로드 후 설치를 모두 마치셨고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처음에 하셔야 할 것이 있습니다. 환경설정 > 일반에 들어가면?

 

 

사용자가 알맞게 자막 프레임 설정, 비디오 큰 단위 점프, 자막 기본 지속 시간, 자막 효과음 기본 볼륨, 기본 시작 애니메이션 속도, 프리엠 이동시 소리, 반응형 자막 사용, Shift 키로 15도 단위 회원, Shift키로 정비율 크기 조절, 비디오 저장 완료 효과음 볼륨, 자막 삽입시 화면 얌전 등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뱁믹스 다운로드 후 사용법 은?

아주 간단합니다. 처음에 사진·영상 열기 를 클릭한 후 편집할 비디오를 찾아 [열기]를 합니다.

 

 

비디오가 Vapmix 에 추가가 되었다면? 이제 편집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할 수 있는것이 많지는 않습니다. (비디오편집, 배경음악, 필터효과, 자막, 저장) 항목에서 여러 기능들을 사용할 수가 있는데요~

 

 

간단한 사용법을 소개해드릴 것이기 때문에

단순 자르기를 해보겠습니다. 특정 부분의 영 상 클립을 자르기 하려면? 위와 같이 특정부분을 > 화살표 시작점과 < 화살표 끝나는 점 영역을 잡고 [자르기]를 클릭 하시면 되겠습니다.

 

 

Vapmix [편집]에 들어가면?

자막 싱크 일괄조정, 애니메이션 속도 전체 적용 등 쓸만한 기능들이 있는데요~ 추가 편집을 진행하시려면 다른 옵션에서 기능들을 사용해 편집을 해주시면 되겠고, 이대로 편집을 마치길 원하신다면? [파일] - [동영상 파일로 결과물 저장하기]를 해서 Windows 바탕화면에 저 장(내보내기)를 할 수 있습니다.

 

 

VapMix 로 비디오를 저장 (내보내기) 할때 설정할 수 있는 옵션으로는?

화면크기, 용도, 프레임수, 압축률, 비트레이트 설정이 가능합니다. 해상도는 4K 3840 x 2160 은 불가하며 1080 FHD 풀엘치디 화질까지만 가능합니다. 비디오을 저장을 누른 후 파일 이름을 입력하신 후에 [저 장]을 클릭하면?

 

 

백믹스 영상을 병합 중입니다. 라고 뜹니다.

동영상 저장이 완료되었습니다. 라고 뜨면? [저장 폴더 열기]를 하면 비디오가 저 장되어있는 위치로 바로가기 할 수 있습니다.

 

 

저는 바탕화면에 저장을 했기 때문에 저장 폴더 열기 를 하지 않아도 바탕화면에서 바로 찾을 수 있었습니다. 자르기한 비디오 클립만큼 시간이 짧아졌고, 썸네일 이미지로 원본 동영상과 다르게 변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무료 영상편집 프로그램 "백믹스 다운로드" 설치 및 사용법에 대해 배워봤는데요~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