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응용소프트웨어
  3. 한컴오피스 2022 무료설치

한컴오피스 2022 무료설치

· 댓글개 · 포히드너

한컴오피스 2022 무료설치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10월 9일 한글날 기념일에 맞춰서 '한글과컴퓨터'는 새로운 자사의 운영소프트웨어인 '한컴오피스 2022' 정식버전을 출시했습니다. OPEN INFINITY '무한함을 열다' 메세지를 나타내는 이번 새로운 운영소프트웨어 HANCOM OFFICE 는 다양한 특징들이 있는데~ HANGL 에서는 개방형 문서 포맷, 고대비 모드, 편의기능을 추가했고 HANCELL 엑셀 에서는? 확장된 데이터 지원과 사용자의 편의를 강조해 이전보다 더 직관적이고 더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인쇄를 할때 페이지 레이아웃을 맞추기가 용이해졌습니다. HANSHOW 한쇼에서는? 스마트 아트 편집기 기능을 통해 원하는 도형을 쉽게 편집할 수 있고, 눌러도 선택되지 않는 텍스트, 움직여지지 않는 도형들도 보다 쉽게 사용자가 편집할 수 있게 UX가 개선되었다고 합니다. 워드에서는? hwp, doc 확장 포맷까지 문서의 확장성을 갖췄고, 기존보다 호환성을 위한 수식 사용성 개선되었다고 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한컴오피스 2022 무료설치" 하는 방법 및 특징들을 소개하겠습니다. 

HANCOM OFFICE는 오랜 역사를 지니고 있는 대한민국의 회사에서 만든 운영소프트웨어 입니다. 매번 새로운 OS를 업데이트를 해주거나 출시, 발표를 할때는? 꼭 한글날에 맞춰서 출시를 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최신 트랜드에 맞게 이제는 온라인에서 각종 문서편집을 할 수도 있으며, 프로그램 설치 환경에 알맞게 (Windows, MacOS, Android, iOS)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컴오피스 2022 무료설치 를 하기 위해서 알아두셔야 하는 중요한 포인트는?

원래 HANCOM OFFICE 는 유료형 소트프웨어로 (다운로드형, 배송형), (영구, 1년), 1PC 사용 구분이 있습니다. 유료형이지만 무료로 사용을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첫번째 방법으로는? 한달 (30일) 체험판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고, 두번째 방법으로는? HANCOM CLOUD 를 이용한 방법이 있는데 여기에 대해서 상세한 설명이 필요하신 분들은? 잘 설명되어 있는 두개의 사이트를 공유합니다.

https://bubleprice.tistory.com/2046

 

한컴오피스 2022 무료설치

한컴오피스 2022 무료설치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19일에 HANGUL and Computer 의 개방형 운영체제 OS인 한컴구름 버전 2.2 Ver. 업데이트가 되면서 베타버전으로 한컴오피스 2022 을 무료로 사

bubleprice.tistory.com

https://whitegrifin.tistory.com/1363

 

한컴오피스 2022 무료설치

한컴오피스 2022 무료설치 며칠전에 개방형OS 한컴구름 2.2버전이 업데이트 되면서 베타버전으로 '한컴오피스 2022' 을 무료로 설치,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한컴구름은 업무, 일상, 엔터테인먼트

whitegrifin.tistory.com

 

구글에서 '한컴오피스 2022' 으로 검색을 하면?

HANCOM 공식 사이트에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기념일에 맞춰 신버전 출시된 제품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현재 제품 출시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으니 유료로 구입을 해서 사용을 하실 분들은 참여해보시는 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한컴오피스 2022 은 유료형 소프트웨어로 위에 첨부한 사진과 같이

- 가정 및 학생용 다운로드형은? 68,310원

- 가정 및 학생용 USB 형은? 80,080원

- 가정 및 학생용 제품키 배송형은? 68,310원 

- 가정 및 학생용 다운로드형 1년 (1년 동안에만 사용이 가능한 약정형)은? 47,080원 

입니다. 그밖에 일반 가정 및 학생용이 아닌 기업용은? 가격이 훨씬 더 비쌉니다. 대신에 기업형에 알맞는 협업을 위한 클라우드 기능들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HANCOM OFFICE 공식 사이트에서 [제품] 을 마우스로 클릭하면?

운영체제별 각 항목들이 나오는데 (Windows, Only for Mac, Android, iOS, Web, 이지포토)가 있습니다. 윈도우형을 클릭하면?

한컴오피스 2022 한글 프로그램의 주요 특징에 대한 설명이 나옵니다.

대표적인 특징을 보면? 

1. 국가표준 개방형 문서 포맷인 hwpx 가 기본 문서 형식이 되어 데이터를 추출하고 가공, 분석할 수 있습니다.

2. 눈 피로감을 줄일 수 있는 고대비 모드가 제공됩니다.

- 고대비 모드를 이용해 문서의 가독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3. 원하는 정보를 태그하여 더 쉽게 분류하고 찾을 수 있는 편의 기능을 포함합니다.

 

HANCOM OFFICE EXCEL 엑셀 프로그램 주요 특징으로는?

1. 데이터 지원 

- 더 쉽고 더 편하게 데이터를 다룰 수 있도록 돕습니다.

2. 사용자에게 더 직관적이고 간편 - UI, UX 의 변화

- "셀 서로 바꾸기", "인스턴트 필터" 등의 기능은 더 쉽게 배울 수 있도록, 작업자가 사용하기 쉽게, 더 편하게 개선되었습니다.

3. 페이지 레이아웃

- 인쇄하실때 어려움이 없으셨나요? 기존에 문서에서 보는 화면과 출력물의 결과값이 달라서 당황해하셨던 분들이 많으실것 같은데요~ 이번 새로운 업데이트 버전에서는? 페이지 레이아웃 기능이 개선되어 인쇄 시 현재 보는 화면과 같은 레이아웃으로 편집을 할 수 있습니다. 

HANCOM OFFICE HANSHOW 한쇼 특징은?

1. 스마트 아트 기능

- 네모, 세모, 동그라미 정해져있는 도형을 넘어서 스마트 아트 편집기의 기능을 통해 원하는 도형을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2. 이전 보다 개선된 UX

사용자를 고려한 개선된 UX로 작업의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3. 문서 공유하기 기능

- 웹 기능을 이용해 회사의 동료들과 조별과제를 위한 협업, 공동작업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HANCOM OFFICE HANWORD 한워드 주요 특징으로는?

1. 모든 워드프로세서와 호환되는 워드프로세서

- hwp 에서 doc 까지 필요한 워드프로세서 포맷을 쉽게 저장 (배포)할 수 있습니다.

2. 수식이 자유로운 워드프로세서

- 복잡한 수식도 즉시 작성해 쉽게 추가할 수 있습니다.

3. 문서를 이미지로 저장하는 기능

- 가끔은 텍스트로 되어있는 문서를 이미지화 jpg, jpeg, png 포맷으로 만들때가 있습니다. PDF 등을 만들때도 사용할 수 있고, 파워포인트 프레젠테이션용 그림파일로 만들때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문서를 이미지로 저장하는 기능 덕분에 외부로 간편하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HACOMOFFICE 새로운 최신 버전에 대한 특징에 대한 설명하는 내용이었습니다. 아래는 한컴오피스 2022 무료설치 를 하는 방법에 대해 간략히 설명을 하고 글을 마치겠습니다.

한컴오피스 2022 무료설치 , 다운로드 를 하기 위해서는?

공식 사이트에서 [다운로드센터] 항목을 마우스로 클릭하시거나 (링크) 를 통해 접속을 하면?

첨부한 사진 이미지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다운로드 센터에 보면? 한컴오피스 2022 체험판(Windows 용) 이라고 적혀있고 아래에 보시면 '다운로드'가 보일 것입니다. 무료설치를 하려면?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사진과 같이

HOffice_2022_TRIAL.exe 인스톨 파일을 내려받으실 수 있는데요~ 계속 진행을 원하시면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본 프로그램을 PC에서 작동시키기 위해서 최소사양으로는?

더보기

시스템 환경 요구사항 입니다.

○ 프로세서 (CPU) : 2.4GHz 이상, 2코어(32비트 및 64비트)

○ 메모리 (RAM): 2GB RAM

○ SSD/HDD 하드디스크 : 2GB 이상

○ 디스플레이 VGA : 화면해상도 1366 X 768 이상

○ 그래픽카드 GPU: DirectX 9 이상을 지원하는 그래픽 카드

○ 운영체제 OS: Windows 7 SP1 이상

○ Network 네트워크: 온라인 기능을 사용할때는 인터넷 연결 필요

○ 기타: NET Framework 4.8 설치 필요

그밖에 HANCOM OFFICE 최신버전인 2022 를 무료설치 하는 방법으로는? 가상환경에서 iSO 파일을 이용해 한컴구름 OS를 install 후 무료로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Free 로 사용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로는? 대표적인 것으로는 위에 첨부한 사진과 같이 버추얼박스 virtualBOX 가 있습니다.

 

그밖에 MacOS 맥킨토시 환경에서 사용하기 좋은 다른 가상소프트웨어로는?

VMware 브이엠웨어 소프트웨어가 있습니다. 버추얼박스와 다르게 유료로 결제를 해야 이용이 가능합니다. 버추얼 박스, 페러렐즈에 비해 기능들이 더 많습니다.

또다른 가상화 구름 OS를 인스톨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로는?

패러렐즈 Parallels 가 있습니다. VM Ware 브이엠웨어와 같이 Free가 아닌 유료 입니다. 특징이라면? 컴퓨터에 대한 지식이 없는 분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UI,UX, 기능들도 간단한 것부터 고급 기능까지 있습니다.  가상환경에 구름 OS 를 인스톨 하게되면 새로운 HANCOM OFFICE 버전을 별도의 비용지불 없이 사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상세 설명이 필요하시다면? 본문에 링크를 걸어놓은 두개의 사이트의 설명을 참고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한컴오피스 2022 무료설치" 다운로드 받는 방법, 새로운 버전의 특징에 대해 소개하는 글이었습니다. 다음에 더 좋은 정보를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응용소프트웨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네이버 클라우드 탐색기 다운로드  (0) 2023.04.26
뱁믹스 다운로드  (0) 2023.04.19
꿀뷰 다운로드  (0) 2023.03.29
한컴오피스 2020 무료설치  (0) 2023.03.19
네이버 마이박스 다운로드  (0) 2023.03.19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