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응용소프트웨어
  3. 클립스튜디오 다운로드

클립스튜디오 다운로드

· 댓글개 · 포히드너

 

클립스튜디오 다운로드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CLIP STUDIO 는 코믹 스튜디오와 일러스트 Studio 등을 개발한 CELSYS 에서 개발한 그래픽 소프트웨어 시리즈 입니다. 2011에 CLIP PAINT LAB 이라는 Software를 공개하고 이후에 정식버전은 2012년 5월 31일에 CLIP STUDIO PAINT PRO 를 발매 했습니다. 주요 사용 용도라면? 컨셉 아트 및 페인팅, 캐릭터 및 드로잉, 디자인 및 일러스트, 만화 및 웹툰, 애니메이션 제작입니다. 현재 유일한 만화 제작 전문 소프트웨어라 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오늘은 '클립스튜디오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에 대해 배워보겠습니다. 

 

 

CLIP STUDIO 는 사용용도에 따라서 두가지로 나뉩니다.

컨셉 아트, 일러스트, 디자인에 알맞는 프로그램은 CLIP STUDIO PAINT PRO 가 적합하고, 만화, 웹툰, 애니메이션 제작에 최적화 된 Program 은? CLIP STUDIO PAINT EX 가 적합합니다. 이 두 프로그램은 모두 유료로 라이센스를 구입해야 합니다. Pro 는 49.99 US$ 이고, EX는 219.00 US$ 입니다. 포토샵 처럼 30일간 무료로 체험을 해볼 수 있습니다. 어도비 처럼 신용카드로 달마다 구독하는 식이 아니라서 30일 체험판을 이용할때는 사용을 하시고 나중에 구독해지를 하지 않아도 추가로 해당 비용이 지불되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클립스튜디오 다운로드 를 받기 위해서는?

Google 에서 '클립스튜디오 다운로드' 를 검색 후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시거나 제가 만든 (바로가기) 주소를 이용해 보다 쉽게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CLIPSTUDIO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면

사진과 같이 무료 체험판 과 최신 버전이 있습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Windows(윈도우), 맥킨토시(MacOS), 아이폰(iPhone), 아이패드(iPAD)) 환경에서 사용이 가능한 프로그램 입니다. 윈도우즈 환경에서 클립스튜디오 다운로드 후 설치하는 법을 공유해드리겠습니다.

 

 

for windows 를 클릭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클립스튜디오 다운로드 를 하려면? 영문으로 적혀있는 Start Download 초록색 버튼을 클릭합니다. 파일명은 CSP_197w_setup.exe 입니다.

 

 

웹창 좌측 하단에 보면 CSP_197w_setup.exe 파일을 내려받으셨다면?

클립스튜디오 설치를 하려면? 마우스로 클릭을 합니다.

 

 

 

파일 열기 - 보안 경고 창이 뜰 것입니다.

게시자는 CELSYS.Inc. 회사 입니다. 확인을 하셨다면 아래에 '실행'을 누릅니다.

 

 

설치 준비 중 창이 뜨고

30초정도 기다리면

 

 

CLIP STUDIO PAINT InstallShield Wizard 입니다. 창이 뜹니다.

설치를 위한 창이 나올 것입니다. install 을 하시려면? 다음을 누릅니다.

 

 

 

이어서 나오는 화면으로는?

사용권 계약 으로 영어로 쭉 적혀있는데요~ 한글로 '사용권 계약의 조항에 동의합니다'에 체크 하신 다음 다음을 누릅니다.

 

 

클립스튜디오 다운로드 후 설치 과정에서

다음 단계에서는? 대상 위치를 선택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설치할 위치를 변경하시려면? '변경'을 클릭 후 원하시는 설치 폴더, 위치를 사용자가 설정할 수 있고요~ 기본은? C 드라이브 > Program Files > CELSYS 에 저장이 됩니다. 확인을 하셨다면? 아래에 다음을 누릅니다.

 

 

다음 단계에서는?

언어 선택을 할 수가 있습니다. 한글판을 원하시면? 사용하시는 언어를 기본 (한국어)로 설정이 되어있습니다. 안내 설명에서 나와있듯이 일본어, 버전, 중국어 변체 버전을 이용중이신 분들은? 현재 사용하고 계시는 소프트웨어와 동일한 언어를 선택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다음'을 누릅니다.

 

 

 

이제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라고 나옵니다. 지금까지는 install 에 필요한 설정을 한 것이고 아래에 '설치'를 클릭하시면

본격적으로 프로그램을 설치하게 됩니다.

 

 

installed 되기 까지는 컴퓨터의 사양에 따라 다소차이가 있을것이지만

제 경우에는 15초 정도 소요됬습니다.

 

 

 

클립스튜디오 다운로드 후 설치를 마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InstallShield Wizard 완료 라고 창이 뜨면 아래에 '완료'를 클릭합니다.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아이콘이 자동으로 생성이 되었을 탠데요~

더블클릭해 프로그램을 실행시켜주세요.

 

 

CLIP STUDIO

제품을 이용하기 위해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이 처리가 끝나기 전까지는 다른 CLIP STUDIO 시리즈를 가동하지 마십시오. 라고 경고 창이 뜹니다. 약간의 시간을 기다리고 나면?

 

 

위 사진과 같이 '소재 전개 중..' 이라고 뜹니다.

그리고 이어서 아래와 같이

 

 

셀시스가 제공하는 추가 소재를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현재 2.5GB의 소재가 존재합니다. *추가 소재 다운로드는 설정 (바퀴) 메뉴 안의 '추가 소재를 지금 바로 다운로드'에서도 가능합니다. 시작 하시겠습니까? 물으면 네를 누릅니다.

 

 

사진과 같이 두개의 양방향 화살표 아이콘을 클릭하면?

추가 소재 Download 중이라고 화면이 나옵니다. 총 1475개를 받아야 하는데요~ 완료를 했다면? 

 

 

클립스튜디오 다운로드 를 하고 프로그램을 실행 시키려면?

사진과 같이 CLIP STUDIO 좌측 상단에 있는 PAINT (시작)을 클릭 해야합니다.

 

 

이어지는 화면에서는? [전체 기능 체험]을 클릭합니다.

사용 등록을하면 30일간 무료로 체험할 수가 있습니다. 

 

 

이때 필요한 것은 신규 등록 후 계정이 있어야 합니다.

이메일 주소와 패스워드를 입력하면 인증을 하는 단계에서는? 등록하신 이메일로 가셔서 확인 메일을 클릭 후 인증주소를 클릭하셔야지 계정이 활성화가 됩니다. 활성화 하신 후에는? 프로그램으로 다시 되돌아 오셔서 메일 주소와 비밀번호를 입력 후 [로그인]을 클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클립스튜디오 다운로드 후 회원가입 후 계정에 로그인을 하게되면 사진과 같이 '체험판 사용 등록이 완료되었습니다. 제품 전체 기능을 체험하실 수 있습니다.' 라고 메시지가 나옵니다. 프로그램 실행을 원하시면? 아래에 [시작]을 누릅니다.

 

 

체험할 등급을 선택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체험 팁을 드리면?

PRO는 (컨셉아트, 일러스트, 디자인)에 알맞는 프로그램

EX는 (만화, 웹툰, 애니메이션 제작)에 알맞는 프로그램 

입니다. 둘 중 하나를 30일간 무료로 체험해보실 수 있습니다. 저는 EX를 선택했습니다.

 

 

이런 화면이 나옵니다.

튜로리얼 어떤 기능들이 있는지 설명하는 그림이 보이고, 닫기를 누르면 본격적으로 툴을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여러 브러쉬를 이용해 그림을 그려봤습니다.

EX는 만화나 웹툰, 애니메이션 제작에 최적화된 프로그램으로 PC에서는 보통의 마우스로 작업을 하는것이 아니라 그리기 도구 장비를 이용해 원하는 작업을 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클립스튜디오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에 대해 배워봤습니다.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