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응용소프트웨어
  3. 디스코드 다운로드 링크

디스코드 다운로드 링크

· 댓글개 · 포히드너

 

디스코드 다운로드 링크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예전에는 Game Play를 할때 화상, 채팅 앱을 이용해 창을 띄워놓고 플레이를 했었던 적이 있습니다. 이후에 너무나 좋은 프로그램이 나왔는데요~ 바로 Discord 라는 Program 입니다.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디스코드 다운로드 링크'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Discord App은? 친구들과 함께 게임을 즐기기에 최적화된 프로그램으로 안전한 보이스와 텍스트로된 채팅, 특별한 사용제한이 없고, 무료로 평생 이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강력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TeamSpeak , Skype 등을 이용해 이용요금을 내고 그랬었는데요~ 디스코드 가 나온 뒤로는 와우, 배틀그라운드 같은 게임을 플레이시에는 필수적으로 같이 실행시키는 Program 이라 할 수 있습니다. 작전, 시뮬레이션 game 스타크래프트, 배틀그라운드에서는 서버를 만들어 방에 들어온 사람들만 초대해서 팀별로 전략 채팅을 할 수가 있습니다. 

 

아래에 이어서 

 

Discord 의 또다른 장점이라면?

어떤 환경에서든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인데요~ MacOS 맥킨토시, Android용 모바일 스마트폰, iOS용 아이폰, Linux 리눅스 용, Windows 윈도우 운영체제에서 모두 이용이 가능합니다. 조금 아쉬운점이 있다면? 서버를 만들때, 대한민국 위치가 없어서, 일본이나 다른 나라를 선택 후 만들어야 한다는 점이 조금 아쉽더라고요, 개인적으로는 대한민국도 선택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디스코드 다운로드 링크 (바로가기) 한국어로 번역된 페이지로 바로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위에 첨부해드린 바로가기 link를 클릭하시거나 N포털 사이트에서 '디스코드'라고 검색을 하시면? Free Voice and Text Chat for Gamers 라고 게이머들을 위한 채팅 과 음성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Discord 는 게이머들을 위한 프로그램이라고 강조를 하지만, 사실 게임을 하지 않은 사람들끼리도 그러니까 일반 회사에서 음성회의, 채팅을 할때도 활용할 수 있고, 무료로 사용이 가능한 점, 어떤 운영체제에서든 사용이 가능한 점에서 정말 무적같은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합니다. Discord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시면? 현재 접속하신 환경, 운영체제에 따라 위 사진과 같이 나옵니다. 맥킨토시에서 접속을 하면 macOS용 Download, 윈도우 Windows 에서 접속을 하면? Windows 용 다운로드 로 운영체제에 알맞게 설치파일을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Windows용 디스코드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좌측 하단에 이렇게 귀염둥이 초록색 유령? 아이콘을 보실 수 있습니다. DiscordSetup.exe 파일을 받으셨다면? 마우스로 한번 클릭을 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파일 열기 - 보안 경고 창이 뜨는데요~

이 파일을 실행하시겠습니까? 아래에 '실행'을 클릭해주세요. 요즘 Program 을 설치할때 항상 보는 항목이 있는데요~ 바로 게시자 입니다. 보통은 Program 을 개발한 업체 이름이 들어가는데요~ 꼭 그런것은 아니고, 생략되는 경우도 있더라고요, 사람 이름을 넣을수도 있고요, 일일 플레이어 수 14,000,000 명 이라는 Discord Inc 회사 이름이 들어갔습니다. 

 

 

다음 화면에서는? OPTIMIZING THE PEOPLE 최적화 중이라는 STARTING 화면이 나옵니다. 30초 정도 기다리니까 아래와 같은 화면으로 이어지더라고요~ 

 

 

돌아오신 것을 환영해요! 다시 만난다니 너무 반가워요! 라는 인사 멘트와 함께 아래에는 로그인할 수 있는 이메일, 비밀번호 입력창이 있습니다. 저는 처음 사용을 하기 때문에 '계정'을 만들기 위해 아래에 '가입하기'를 클릭했습니다. 

 

 

디스코드 다운로드 링크 에 접속 후 파일을 받으시고, 프로그램 설치를 마치셨다면?

이렇게 로그인 항목이 나오고, 아래에 가입하기를 누르면? 계정을 만들 수 있습니다. 계정 정보에는? 주민등록번호, 성함 등은 필요하지 않으며 아주 간단한 기본적인 내용만 적으셔도 됩니다. '이메일 주소, 사용자명, 비밀번호' 세 가지 항목을 이용해 Discord 계정을 만들 수 있습니다. 입력폼 항목에 모든 내용을 입력하셨다면? 계속하기를 클릭합니다. 

 

 

다음 단계에서는? 이렇게 위에 보시면 빨간색 글씨로 계정을 인증하려면 이메일에 있는 설명에 따라주세요 라고 되어 있는데요~ 위에 입력하셨던 이메일에 가셔서 도착한 메일을 읽습니다. 안내에 따라주시면 되고요~ 이후에 필요시에 두가지 항목중 선택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1. 만들기 (주인장 마스터)

- 서버를 만들어 친구를 초대 한다.

2. 참가하기 (손님)

- 주인장이 초대 코드를 입력해 sns 등 카톡 등으로 코드를 보내주면 그 코드를 입력 해 방장이 만든 '서버'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디스코드 다운로드 링크 에 접속 해 설치를 마치시고 가입도 완료하셨다면? 방을 만드시는 방장 또는 방에 초대받는 (손님) 클라이언트 중에 한 항목을 선택해주시면 되는데요~ 방장인 경우에는? 이렇게 서버 이름을 적고, 서버 위치에는? 대한민국이 없어서 일본이나 다른 나라를 선택 하신 후에 '만들기'를 눌러 방을 만들 수가 있습니다. 

 

 

위 화면은 discord 앱의 기본 화면인데요~ 친구 등을 추가할 수 있고, 개인 메시지도 받을 수 있습니다. 공식사이트인 디스코드 에서도 헤드샷을 많이 따고 추억을 쌓일 수 있는 도움 앱이라는 설명을 보면 운영진도 평소 서든어택, 배틀그라운드 (배그) 같은 게임을 즐기시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ㅎㅎ 지금까지 '디스코드 다운로드 링크' 설치 및 간단 이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