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응용소프트웨어
  3. 이니페이 플러그인 128 설치

이니페이 플러그인 128 설치

· 댓글개 · 포히드너

 

이니페이 플러그인 128 설치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오늘은 '이니페이 플러그인 128 설치'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합니다. INIPay 는 보통 온라인에서 신용/체크 카드로 결제를 할때 PC에 꼭 설치가 되어 있어야 전자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가 있는데요~ 간단히 INIpay plugin은?KG이니시스에서 기술지원하는 서비스로 INIPay 플러그인 이용도중 결제 오류 등이 난 경우에 PC에 문제가 있는지 여부를 자동으로 검사해서 복구해주는 '자가진단 복구 프로그램'입니다. 평소에 PC가 아닌 모바일 스마트폰에서 "앱카드" 나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삼성페이" 와 같은 간편결제 앱을 사용하여 이용을 하셨던 분들은? PC에서 원활한 결제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이니페이 플러그인 128 을 별도로 설치해주셔야 합니다. INIPay 를 PC에 설치하게되면? 테스트 결제로 실제 돈은 빠지지 않고, 모의 결제를 해볼 수가 있습니다. 실질적으로 전자거래시 문제가 없는지, 점검하는 일종의 모의 결제 테스트가 있더라고요~ 아래에서 좀더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사실 저는 모바일이 PC보다 더 편리해서, 모바일에서는 이니페이 플러그인 128 설치를 하지 않아도, 앱카드, 간편결제 서비스로 결제가 되거든요~ PC에서 할때면 INIPay를 꼭 인스톨 해야지만 결제가 가능하더라고요~ 

 

 

원래 온라인에서 물품을 구입하실때, 현재 PC에 INIpay 플러그인이 설치가 되어있지 않으면? 자동으로 관련 프로그램들을 소개해줍니다. 자동으로 팝업처럼 설치를 하라는 지시 팝업창이 나오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전에 지웠거나 익스플로러 브라우저에서 플러그인들을 모두 삭제한 경우에 그럴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 알아두시면 유용한 이니페이 플러그인 128 수동설치 방법 입니다. 위와 같이 구글에서 '이니페이 플러그인'을 검색하면? 맨 꼭대기에 INIpay 마법사, KG이니시스 홈페이지가 보일 것입니다. 마우스로 클릭 후 들어갑니다. 

 

 

INIpay 마법사가 무엇인지 설명하는 설명글인데요~

KG이니시스에서 기술지원 서비스로 INIPay 플러그인 이용도중 결제 오류가 난 경우 고객님의 PC에 문제가 있는지 여부를 자동으로 검사해서 복구해주는 자가진단 복구 프로그램입니다. 위와 같이 사이트에 접속하신 다음 'INIpay 마법사'를 클릭 하면? 두번째 첨부한 이미지와 같이 INIpayWizard.exe 인스톨 파일을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인스톨 파일 항목을 클릭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이 파일을 실행하시겠습니까? 물음에 '실행' 그리고 이어서 나오는 화면에서 '확인'을 클릭하시기 전에 현재 실행중인 브라우저 열려있는 웹페이지 등을 닫기 해주세요. 여기 단계에서 '확인'을 클릭하게되면 모든 창이 꺼지게 (종료) 됩니다.  안전하게 하기 위해서는? 실행중인 브라우저를 모두 종료해야합니다. 

 

 

이니페이 플러그인 128 설치 하는 방법으로

위와 같이 INIPay Plugin 마법사 모듈이 실행이 될탠데요~ 첫번째 이미지에서 '시작'을 마우스로 클릭합니다. 그러면 결제에 필요한 서버 연결을 확인합니다. 라고 나오고, 진행상황을 알 수 있는 게이지 (막대기)가 끝에 꽉 차면 아래와 같이

 

 

이니페이 플러그인 128 결제 테스트를 할 수가 있습니다.

이니페이 플러그인 결제 테스트를 진행하시겠습니까? 물음에 '예'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설명 문구가 나옵니다.

TEST 페이지로 실제거래 및 결제는 이루어지지 않는 것이 특징이고요, 실제 거래를 할때와 동일합니다. 진행을 원하시면? '설치 확인 테스트 진행'을 클릭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결제창의 금액에 대해서는 실제 거래가 발생되지 않으니 안심하고 테스트 결제를 진행해주셔도 되겠습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전체 동의합니다'를 체크해주시고 이어지는 화면에서는? 실제 사용하고 계시는 카드를 선택 하신 후에 '다음'을 클릭합니다. 여기서 상품금액이 1,004원 이라고 찍혀있는데요~ 이 금액은 그냥 테스트로 실제 돈이 빠지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상품명도 결제테스트 입니다. 

 

 

저는 국민은행 앱카드를 주로 사용하고 있어서, 평소대로 KB국민을 선택하고 다음을 눌렀습니다. 위와 같이 국민은행 앱카드 결제하기 창이 뜹니다. 결제하기를 누르면? OR코드와 옆에는 결젴드가 나옵니다. 4245007 이네요.

 

 

모바일 스마트폰 환경으로 가셔서

국민은행 앱카드 앱을 실행합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결제/인증코드 입력란에 위의 숫자를 입력하시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KB국민 현재 사용하고 계시는 신용/체크 카드 정보가 나옵니다. 결제금액은 1,004원 이라고 나오지만 테스트 결제이기 때문에 실제 돈이 빠지거나 하지 않습니다. 

 

 

이어지는 화면에서는?

저는 지문등록을 해놓았기 때문에 위와 같이 지문인증을 마치면 바로 결제를 할 수 있게 설정해놨습니다. 지문인식을 마치니까 잠시후 화면이 꺼지더니. 

 

이니페이 플러그인 128 설치

위와 같이 최종 정보를 확인하는 단계에서 판매자는 (주) 이니시스 이고 상품명은 결제 테스트 입니다. 구매자와 이메일은 사용자가 입력하지 않은 임의의 이름이 지정됩니다. 결 제를 클릭하시면? 고객님의 PC는 이니페이 플러그인을 실행하는데 문제가 없다고 나옵니다. 이렇게 화면에 나오면 바로 INIPay '자가진단 복구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는 환경입니다. 즉, 결제를 진행함에 있어서 어떤 오류? 문제도 없다는 의미입니다. 이상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