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카카오톡
  3. 카톡 프사하기 좋은 사진

카톡 프사하기 좋은 사진

· 댓글개 · 포히드너


카톡 프사하기 좋은 사진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오늘은 '카톡 프사하기 좋은 사진' 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kakaotalk profile photo을 자주 변경하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우스갯소리로 이분들은 '관종' 입니다. 이유는? 카톡 프사 사진을 바꾸는 사람의 심리는 기분 탓인데요~ 남들이 나를 좀 알아줬으면, 말 걸어주고 관심 받고 싶은 그런 심리가 반영되어 있다고 합니다. ㅎㅎ 날마다, 감정/기분에 따라 다른 이미지로 교체를 하게되는데요~ (면접/취업에 어울리는, 여성분들이 좋아하는, 남성분들이 좋아하는, 명언모음, 감성적인 글, 본인이 일하는 모습을 찍은 이미지, 취미생활을 즐기는 모습) 등 정말 많더라고요~ 그냥 이것도 저것도 아니고 kakaotalk을 자주 하지 않으시는 분들은? 사람모양 불투명 프로필 image로 사용을 하시더라고요 ㅎㅎ 특별히 자주 사용을 하지 않기 때문에 프사를 지정할 일이 없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kakaotalk profile photo 만으로도 그사람의 현재 감정, 심리적인 변화 등을 알 수 있겠더라고요~ 그냥 아무 지정을 하지 않은 사람모양 프로필 아이콘으로 되어있으면? 장기간 또는 kakaotalk 을 잘 사용을 하지 않는 사용자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혹은 sns에 멀 꾸미고 하는것을 귀차나 하시는 분들이 지정을 하지 않으시더라고요^^:


아래에 이어서 


성별 (남,여) 연령대, 감정상태에 따라 '카톡 프사하기 좋은 사진'은 달라질 수 있을것 같습니다.




꽃미남, 미소년 남자가 이상형 이신 분들은?

국내/해외 유명 모델, 또는 연예인 이미지를 지정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남성은 여성 연예인, 모델분들의 사 진을 지정합니다. 


국내 아이돌 걸그룹에 관심이 있으신분들은 그 그룹의 멤버의 image를 지정하시더라고요~ pc의 바탕화면도요 ㅎㅎ



kakaotalk profile image는 사용자의 현재 심리상태, 감정 등을 파악할 수 있는 요소 중 하나로 전문가들이 말하기에는 본인의 프로필 이미지은 어떤 것으로 지정하는것이 좋은가요? 라는 질문에 대답은? 웃고 있는 얼굴이 잘 나온 이미지, 일을 하고 있는 열정적인 이미지, 타인이 봤을때도 부담되지 않고 긍정적인 느낌을 주는 image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위에 첨부한 image는 웃고 있는 흑인 여성입니다. 딱 봤을때도 부담되지 않고 긍정적인 기운이 느껴집니다^^



또다른 카톡 프사하기 좋은 사진 으로는?

자녀가 있으시다면? 안고 있는 이미지, 함께 무언가를 하고 있는 image를 지정해주시는 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따뜻해 보이고, 가족 분위기가 느껴집니다^^ 30대~ 40대에 결혼을 하셨고 자녀가 있으신 분들은 주로 아이 image를 프사롤 지정을 많이 하시더라고요~



다음은 '카톡 프사하기 좋은 사진' 은 아니지만, 가끔 은하수, 오로라 같은 풍경 image를 올리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본인이 직접 촬영을 하셔서 기념으로 남기고 싶어서 프.사로 지정하시는 분들이 있으시더라고요~ 



카톡 프사하기 좋은 사진 , best는 본인 얼굴이 나온 image이지만 부담스럽지 않은 '동물 image'가 있습니다.

여성분들이 귀여운 동물, 반려견 (댕댕이) 사 진은 크게 싫어하시는 분들은 보지 못했습니다. 평소 귀염귀염한 다육 식물, 반려동물들을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동물을 좋아하는 사람은 대개 '온순하다'? 사람 인성을 알수 있다고 그러는데요~ 실제로 그런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 그냥 귀여운 동물 이미지를 봤을때는 크게 부담스럽지 않더라고요~



이런 귀여운 너구리 image를 본다면?

부담감이 적을것 같습니다. 직접 키우시는 반려견이 있으시다면 그냥 동물 얼굴만 나온 사진이 아닌 그 반려견과 함께 찍은 사진 등을 지정해 놓으시는 것도 아주 좋을것 같습니다. 



다른 유형으로는? 카톡 프사하기 좋은 사진 으로는

아이폰/안드로이드 기종 아이폰은 앱스토어, 안드로이드는 구글 플레이에서 '쓰샷'이라고 검색을 하시면? 어플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간편하게 쓰고, 예쁘게 꾸미고 추억을 간직할 수 있는 그런 앱입니다. 가끔 kakaotalk 프사 사진을 명언, 감성문구 로 적혀있는 image들을 볼 수가 있습니다. 대부분이 이런 앱을 이용해서 만든것이더라고요~



쓰샷 어플은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고요~ 이렇게 앱을 설치 후 실행을 시키면?

튜토리얼 화면이 나옵니다.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계속 밀면 마지막 단계에서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쓰샷하기'를 터치하면?




위와 같이 직접 텍스트를 입력하실 수 있고, 배경 아이콘을 터치하시면? 정말 다양한 배경들이 나옵니다. 모두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고요~ 마음에 드시는 배경이 없으시다면? 사진 (앨범) 등에서 촬영했던 이미지를 읽어와서 꾸밀 수도 있습니다.




t 라고 적혀있는 아이콘을 누르면? 텍스트에 입체느낌? 음영 등이 추가가 되더라고요~ 텍스트 문단 아이콘을 터치하면? (왼쪽, 가운데, 오른쪽)정렬 을 할 수가 있고요~ 텍스트의 위치를 사용자 임의의 위치로 이동을 시킬 수 있습니다.



마지막에 T 아이콘을 터치하면?

자동으로 서식이 적용된 텍스트를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음영, 획, 폰트가 각각 다르더라고요~ 마음에 드시는 텍스트 효과를 적용하셨다면? 마지막 단계에서는? 우측 상단에 '저장'을 터치합니다.



위와 같이 쓰샷 이(가) 사용자의 사 진에 접근 하려고 합니다. 앨범에 이미지를 저장하거나 배경 사 진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안내가 나오면 승인을 터치합니다.




이어지는 화면에서는 '공유'를 할 수가 있습니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가로 점 세개 아이콘을 터치하시면? 오른쪽 image와 같이 (복사하기, 파일에 저장, 이미지 저장, 연락처에 지정, 프린트) 등이 있는데요~ 이미지 저장을 터치합니다.



그러면 사진 앨범에 가시면 방금 만든 '카톡 프사하기 좋은 사진'이 저장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로 kakaotalk profile 에 가서 프사를 바꿨습니다. 저는 '수고했어 오늘도' 라는 자기위안이 될 수 있는 문구를 넣었는데요~ 좋은 명언들이 많으니 이렇게 직접 만드시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카톡 프사하기 좋은 사진' 유형들 쓰샷이라는 어플을 이용해 명언/감성글 만드는 법까지 배워봤습니다.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카카오톡'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톡 1안사라지고 내용 확인  (0) 2019.09.17
카톡 차단 당하면 프사 보일까?  (0) 2019.08.13
카톡 알림 안떠요  (0) 2019.07.02
카톡 사진 묶어보내기  (0) 2019.06.17
카톡 나와의채팅 나가기  (0) 2019.06.06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