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카카오톡
  3. 카톡 알림 안떠요

카톡 알림 안떠요

· 댓글개 · 포히드너


카톡 알림 안떠요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오늘은 '카톡 알림 안떠요' 해결법에 대해 배워볼까 합니다. 평소같이 kakaotalk 을 사용하다 친구에게서 다음과같은 전화가 왔습니다. '너 왜 내 말 씹냐?' 라고 해서 뭔소리야? 라고 대답을 했더니 kakaotalk 들어가 보라고 해서 접속을 해봤습니다. 그랬더니 정말 친구가 보낸 톡이 있더라고요, 보통은 카톡~ 하고 알림 소리와 함께 푸시로 알려줘 확인 후 답변을 보내는 편인데요~ 최근에는 이상하게 Notification 이 울리지 않아 확인이 늦어져 난감했었던 적이 있습니다. 카톡 알림 안떠요 문제는? 보통 두가지 방법을 이용해 해결을 하실 수 있는데요~ 첫번째는? kakaotalk 앱 내에서 설정을 통해서 하는 것이고 두번째는? 사용하시는 스마트폰 환경설정에 들어가서 알림에서 설정하는 것으로 문제를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kakaotalk 알 림 또는 푸시 등이 화면에 나타나지 않거나 진동 등이 울리지 않았다고 해서 톡이 사라지거나 하지는 않는데요~ 말그대로 사용자 (주인장)에게 알려주지 않을 뿐이지 채팅방에 보면 숫자 1은 그대로 있고, talk 도 정상으로 왔더라고요~   


이해를 위해서 아래에 사진을 통해 설명하겠습니다. 



평소처럼 친구와 대화를 하다가 talk 을 보냈는데, 답장이 오지 않는다면? 상당히 난감할 때가 있는데요~ 혹시라도 내 스마트폰의 환경설정에서 알 림 등이 꺼져있지는 않은지 확인을 해보시는 것이 해결에 도움이 됩니다.



보통은 위와 같이 친구에게 talk 을 보내면 푸시알림이 뜹니다.

알 림 설정을 해놓은 경우 이렇게 화면에 미리보기로 보여주는데요~ 미리보기 및 알 림 설정을 해제 해놓으면? 이 푸시가 뜨지 않게 됩니다. 그래서 친구가 내가 톡 보냈는데 왜 씹냐? 라는 말을 들을 수 있게 됩니다^^; 물론 원치 않은 친구가 보낸 talk 을 꼭 대답해야할 이유는 없습니다.. 친한 친구 분에게만 해당됩니다.



그럼 어떻게? 카톡 알림 안떠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까요?

두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첫번째 방법으로는? 카카오톡 앱에서 설정으로 가능합니다. 화면과 같이 kakaotalk app을 실행시킵니다. 



친 구 항목에서 우측 상단에 있는 돋보기 아이콘 옆에 있는 톱니바퀴 '환경설정'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아이폰, 안드로이드) 사용자 분들 모두 공통되는 내용입니다. 



편집

1. 친구 관리

2. 전체 설정

화면이 나오면 2번 전체 설정을 터치합니다. 



이어지는 화면에서는? 개인/보안 항목 아래에 있는 종소리 (벨소리인가?) 알림을 터치합니다.



카톡 알림 안떠요 문제는

첫번째 방법으로 알 림 환경설정에서 위와 같이 

1. 메시지

2. 소리

3. 진동

4. 새그룹 채팅방

5. 앱 아이콘에 숫자 표시

알림에 모두 버튼을 오른쪽으로 위치시키시면 활성화가 되어 모든 Notification을 받을 수 있습니다. 



추가적인 내용으로 채팅방에서도 이같은 설정을 할 수가 있는데요~ kakaotalk 은 채팅방 개별 마다 알림을 받을 것인지 받지 않을 것인지 설정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대화방에 들어간다음


 

우측 상단에 보시면? 돋보기 모양 검색 아이콘 옆에 석삼자를 터치합니다.



카카오톡 채팅방 서랍이 나오는데요~

이곳에서 대화상대 밑에 항목들을 보시면 종소리 모양 아이콘, 별표 모양, 톱니바퀴 모양쪽을 봐주세요.



위 사진과 같이

왼쪽은 채팅방 알 림이 해제된 경우이고, 오른쪽은 채팅방 알 림이 설정된 경우입니다. 오른쪽 사진과 같이 설정을 해두셔야 해당 채팅방의 알 림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만약 해제를 하게되면? 새로운 톡이 있어도 푸시 등에 뜨지 않습니다. 지금까지는 kakaotalk 앱 내부에서 설정을하는 방법이었고요~ 아래는  



kakaotalk 앱 내부에서 설정이 아닌 사용하시는 스마트폰의 환경설정에서 하는 방법입니다. 아이폰/안드로이드폰 모두 유사하게 설 정하실 수 있습니다. 용어/명칭 등은 조금 다릅니다. 



삼성 갤럭시 노트 사용자분들은? 이렇게 환경설정에서 상단에 '더보기' 항목을 터치 후 '애플리케이션 관리자' 항목에 들어가야 합니다. 



카톡 알림 안떠요 해결법 두번째 방법으로는?

애플리케이션 관리자에 들어가셨다면? 카카오톡 앱을 찾아서 터치를 합니다. 



위와 같이 '알림 표시' 에 체크가 되어있는지 체크해제가 되어있는지 확인 합니다. 체크가 해제되어 있으면? 왼쪽 사진과 같이 이 앱에서 알 림음을 사용하도록 설정하지 않으면 중요한 알 림과 업데이트를 놓칠 수 있다고 경고하고 있습니다. 꼭 알 림 표시에 체크를 해놓으시길 권해드립니다. 지금까지 내용대로만 한다면? 카톡 알림 안떠요 문제를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카카오톡'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톡 차단 당하면 프사 보일까?  (0) 2019.08.13
카톡 프사하기 좋은 사진  (0) 2019.07.29
카톡 사진 묶어보내기  (0) 2019.06.17
카톡 나와의채팅 나가기  (0) 2019.06.06
카카오톡 PC버전 인증  (0) 2019.04.23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