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카카오톡
  3. 카톡 차단 당하면 프사 보일까?

카톡 차단 당하면 프사 보일까?

· 댓글개 · 포히드너


카톡 차단 당하면 프사 보일까?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평소 잘 얘기하고 지내던 친구와 kakaotalk 을 하다가 어느 시점이 되자 관계가 소홀해 지면서 그 친구의 profile 프사를 봤더니 기본 profile 이미지 인 것을 확인 했습니다. 평소 그 친구는 자기 기본에 따라 프로필 사진을 바꾸는 친구였지만, 무언가 바뀐것 같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오늘은 '카톡 차단 당하면 프사 보일까?' 라는 주제로 글을 써볼까 합니다. kakaotalk 은 전국민이 이용하는 국민 메신저 앱 입니다. 예전에는 네이트온, 버디버디가 대세 였다면? 요즘은 kakaotalk 이라고 당당히 말씀을 드릴 수 있을것 같습니다. 많은 이용자들이 있어서 그런지, kakaotalk 은 매번 새로운 업데이트가 나오면서 기능들이 조금씩 조금씩 바뀌는 것을 느끼는데요~ 심리적으로 kakaotalk 뿐만아니라 다른 SNS 계정에서도 평소 알고 지내던 친구가 나를 차단하는 일이 생긴다면? 그 차단한 사실을 알게됬을때는 충격이 클 수밖에 없을것 같습니다. 때로는 침묵이, 모르는 것이 도움이 될 때가 있더라고요.. 너무 진실만을 쫒다가 상처를 입거나 다치는 경우가 있더라고요. 


본 글에서는 마음 아픈 내용일 수 있지만 카카오톡 상대방이 나를 차 단 한 경우에 프로필 사진 등이 보이는지? 보이지 않는지, 다른 특징들은 없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예전에 제가 알고 지내던 kakaotalk 을 하루종일 하면서 자신의 감정이 변할때 마다 프.사를 바꾸는 친구녀석이 있었습니다. 자기 기본에 따라 적절한 이미지를 지정하는 것이.. 나를 좀 알아봐달라, 관심을 끄는 그런 친구였는데요^^; 시간이 흘러 대학교를 졸업하고 각자 먹고 살기 힘들어서? 기존 나누던 채팅도 줄어들었고, 관계가 소홀해지게 되더라고요. 그러던 중 어느날 그 친구의 kakaotalk profile 이미지를 봤습니다. 그럴 친구가 아닌데, 기본 그 사람모양 프사 가 보이더라고요. 저는 머지 싶었습니다. 이 친구는 절대로 기본 프 사를 지정하는 그런 친구가 아닌데 말이져.. 기분에 따라 하루에 5~15개 이미지를 바꾸는 아이인데요..



카톡 차단 당하면 프사 보일까?

라는 질문의 대답은? block한 사용자가 어떤 옵션을 선택했냐에 따라 다르다 입니다. 아래에 상세한 캡쳐 사진들을 첨부했으니 조금더 아래에서 자세하게 다루겠습니다. 먼저, 두개의 카톡 계정으로 실험을 해볼 것인데요~ kakaotalk 앱에 들어갑니다.  



본 글의 권한 계정입니다. 다른 사용자를 block할 권리가 없지만 행동을 취한다고 해서 그냥 권한 계정이라고 부르겠습니다. 이름이 Test 입니다. kakaotalk Profile 이미지가 지정이 된 상태이고요~ 이 Test 가 기존에 대화를 나누던 B를 블락 해볼 것인데요~ 아래와 같이 



카톡 하단 친구 메뉴에서 차단할 사용자를 손가락을 이용해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밀면? 위의 메뉴가 나옵니다. (숨김, 차 단) 중에 차 단을 터치합니다. 



카톡 차단 당하면 프사 보일까? 질문 내용대로 보일까요?

위 화면은 Test 계정이 아닌 테스트로부터 블락 당할 계정입니다.  Test 사용자가 나를 차 단하기 전에는 프사가 정상적으로 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시 권한 계정에 들어가서 하단 점 세개 아이콘을 터치 후 우측 상단에 톱니바퀴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카카오톡 친구 관리에 들어가려면? 환경설정에 들어가야하는데요~ 



kakaotalk 상대방을 블락할 권한 계정에서 

설정 > 친구 순서대로 들어갑니다.



오늘의 아주 중요한 하이라이트 내용입니다.

설정 > 친구 > 차단친구 관리

에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kakaotalk 차단친구 관리 항목이 나오는데요~ 저를 귀찮게 괴롭하는 친구가 좀 있어서 차 단을 많이 했었는데요~ 그런데 이렇게 보니까 사용자 이름 밑에 보시면 '메시지 차단' 이라고 적혀있죠? 네, 이런 상태가 되면 기본적으로 아무리 상대방에게 톡을 보내도 해도 답변이 오지 않습니다. 이제 하이라이트 부분으로 '관리' 항목을 터치하면? 



카톡 차단 당하면 프사 보일까? 질문에 답을 드리겠습니다.

위와 같이 

1번. 메시지 차단

2번. 메시지 차단, 프로필 비공개 (둘다)


에서 상대방을 차 단한 (권한 계정)이 차 단 관리에서 어떤 옵션을 선택하냐에 따라 다릅니다.

1번은 아까 손가락을 이용해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밀어서 차.단 시키면 메시지만 수신거부가 됩니다. 하지만 관리에 들어와서 2번 항목을 선택하게되면? 차 단 시킨 사용자가 내 프로필 사진을 볼 수 없게 비공개를 할 수가 있는 기능입니다.


보통은 그냥 차.단 이 일반적이지만, 2번을 하시는 분들은 더 악감정이 있다고 생각하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먼가 찝찝합니다. 



1번 카톡 블락 했을때 결과 화면입니다.

기존과 같이 kakaotalk profile image를 확인하는 것은 가능하지만 상대방에게 톡을 보낼 수는 없습니다. 수신거부 처리되 (답장이 오지 않습니다);;



오늘 주제인 카톡 차단 당하면 프사 보일까? 질문의 대답이 되는 차.단 2번 입니다. 

메시지 차 단, 프로필 비공개 옵션을 선택하게되면? 이렇게 보입니다. 기본 profile image 가 적용돼 아무것도 안보입니다. 사람모양 profile 이미지죠.



2번 차.단을 할 경우에는 이렇게

차 단 친 구 관리에서 친구 항목에 보시면 이름 아래에 '메시지 차 단, 프로필 비공개' 라고 표시가 됩니다. 차  단 해제를 원하시면? 관리에 들어가셔서 아래와 같이



차 단 해제를 하신 다음 친구로 추가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카톡 차단 당하면 프사 보이는지? 에 대해 실험을 통해 알아봤는데요~ 이 사실을 확인하시는 일이 모두 없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가슴에 상처가 남을 것 같고요.. 때로는 모르고 있는 것이 도움이 될 때가 있더라고요. 그런 의미에서 관계가 소홀해진 kakaotalk 친 구가 있으시다면 지금 한통의 따뜻한 talk 을 전송하시는 것 어떠신가요? 이상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카카오톡'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펭수 카톡 이모티콘  (0) 2019.12.02
카톡 1안사라지고 내용 확인  (0) 2019.09.17
카톡 프사하기 좋은 사진  (0) 2019.07.29
카톡 알림 안떠요  (0) 2019.07.02
카톡 사진 묶어보내기  (0) 2019.06.17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