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카카오톡
  3. 카톡 단체방 만들기

카톡 단체방 만들기

· 댓글개 · 포히드너


카톡 단체방 만들기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오늘은 '카톡 단체방 만들기' 방법에 대해 소개를 할까 합니다. '단체방' 혹은 '단톡방' 만들기 라고도 말하는데요~ 결과적으로는 같은 말입니다. kakaotalk 은 정말 다양한 기능의 채팅방이 있는데요~ (오픈, 비공개, 일반)이 흔히 볼 수 있는 채팅방으로 이중에서 일반채팅에서 초기에 친구들 (사람들을)초대해 최소 2명 이상을 초대해서 생성이된 방을 '단체방' 또는 '단톡방'이라고 합니다. 특징이라면? 나를 포함한 외2명 이상이어야지만 개설이 가능합니다. 총 3명이상이 대화방에 들어있냐? 아니면 2명인가에 따라 일반채팅방, 단체방 구별이 됩니다. 아래에서 좀더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kakaotalk 을 사용하시다 일반 친구와 1:1 대화를 나누다가 또다른 친구 녀석을 부르게 되면? 인원이 한방 내에 총 3명이 되므로 카톡 단체방 (단톡방)이라고 합니다. 지금부터 하는 방법을 배워보겠습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사용을 할 것입니다. 먼저 kakaotalk 앱을 실행시킵니다. 



카톡 단체방 만들기 방법에는 크게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하나는 위와 같이 kakaotalk 앱에 들어간 다음 하단에 말풍선 아이콘을 누르고 상단에 + 추가 말풍선 아이콘을 눌러 시작을 할때 초대할 사람을 선택 후 단체방을 만드는 방법이 있고, 또다른 방법으로는? 기존에 대화중인 일반 톡방에서 새로운 친구를 한명 초대하게되면 총 3명이 한 방에 있게되면서 단톡방 성격으로 바뀌게 됩니다. 


첫번째 방법대로 하단 말풍선 클릭 후 상단에 + 추가 말풍선을 터치하게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일반채팅, 비밀채팅, 오픈채팅) 이 있는데요~ 일반채팅을 클릭해줍니다. 



위 화면에서는 초대할 인원을 3명을 선택했는데요~

두명만 초대를 해도 총인원은 세명이 되기 때문에 카톡 단체방을 만들 수 있습니다. 초대인원을 선택하셨다면? 우측 상단에 확인을 눌러주세요. 지금 선택한 인원의 숫자가 표시됩니다. 3명이므로 3입니다. 



방금전에 나를 포함한 외 3명이기 때문에 총인원은 4명인데요~ 

아직 초대할 인원들에게는 초대 메세지가 전송이 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위와 같이 '그룹채팅방 정보 설정하기'를 클릭하게되면? 이름 등을 변경할 수가 있습니다. 



이름을 지정하지 않으면?

초대한 친구 (사람)의 닉네임이 쭉 나열되어 이름이 됩니다. 아직까지 초대할 친구 (사람)들에게 초대한다는 메시지를 보낸 상태가 아니기 때문에 수정 작업이 가능합니다. '내가 설정한 그룹채팅방의 사진과 이름은 다른 모든 대화상대에게도 동일하게 보입니다' 채팅 시작 후 설정한 사진과 이름은 나에게만 보입니다. 에서 수정전이랑 수정후 모두 보이는 것은 나 본인 입니다. 이름 수정도 했고, 초대한 친구들과 카톡 단체방 만들기 를 하려면? 대화를 시작해주시면 됩니다. 첫 문장을 talk 해주시면 아래와 같이 



초대받는 친구 (사람)들에게 talk이 전달이 됩니다. '보기'를 눌러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어떤 님이 어떤 님과 어떤 님을 초대했습니다. 라고 나옵니다. 

방안에 초대받은 (접속해있는) 사람들의 정보를 보려면? 우측 상단에 가로 세줄 아이콘을 터치 하시면 됩니다.



서랍 기능이 생기면서 

사진, 동영상, 파일, 링크, 뮤직, 톡게시판 등 정보를 이곳에서 관리하고 보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대화상대 아래에 보면 현재 방에 초대받은 인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람자 프로필 항목을 터치하게되면 그 인원이랑 1:1 일반채팅도 가능합니다. 나가기를 원하시면? 종소리 벨 아이콘 왼쪽에 있는 문 모양 아이콘을 터치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카톡 단체방 만들기 첫번째 방법에 대한 설명이었습니다. 아래는 두번째 방법인? 기존 1:1 대화(일반)톡 room 에서 친구를 초대해 단톡방으로 만드는 방법입니다. 



1:1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일반채팅 이기 때문에 오른쪽 상단에 가로 세줄 아이콘을 눌러 서랍에 들어가면?

대화상대 초대 아래에 현재 나와 대화를 나누고 있는 친구 (사람)이 보일 것입니다. 여기서 + 대화상대 초대를 터치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친구중에서 초대하고싶은 사람을 선택 후 확인을 클릭하게되면? 아래와 같이



일반채팅 > 단체방 (단톡방) 으로 성격이 변합니다.

단체방이 되면 이렇게 위에 '그룹채팅' 으로 변하게됩니다. 총 인원은 나를 포함한 세명이 들어가 있으면 만들어집니다. 이상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카카오톡'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톡 알림 안떠요  (0) 2019.07.02
카톡 사진 묶어보내기  (0) 2019.06.17
카톡 나와의채팅 나가기  (0) 2019.06.06
카카오톡 PC버전 인증  (0) 2019.04.23
카카오톡 백업  (0) 2019.04.01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