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페이스북
  3. 페북 차단 확인법

페북 차단 확인법

· 댓글개 · 포히드너


페북 차단 확인법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facebook 사용시 새로운 친구를 사귀기도 하지만 기존에 알고 지냈었던 친한 친구가 있었는데~ 어느날 그 친구에게 메세지를 보내기 위해 리스트를 확인했더니 보이지 않는다면? 어떨까요? 무슨일이 생겼다고 확신할 수가 있는데요~ 오늘은 '페북 차단 확인법' 에 대해 배워볼까 합니다. 오늘 내용의 몇가지 핵심 포인트가 있습니다. 1. 친구 숫자가 감소했다. 2. 브라우저에 즐겨찾기 했었던 친구 프로필 url 주소로 접속하자 '현재 이 콘텐츠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라고 나온다. 3. 검색창에서 그 친 구를 아무리 찾아도 검색결과에 나오지가 않는다. 위의 세가지 경우에 모두 해당된다면? 300% 상대방이 나를 차단 시킨 것입니다. 이 사실을 알게되면 정말 불행할 것입니다. 마음이 약하신 분들은 마음 상하시겟죠? 가끔은 그냥 침묵이.. 모르는 것이 도움이 될때가 있더라고요^^;


아래에서 페북 차단 확인법 핵심 내용을 다루겠습니다. 



평소에 정말 대화도 걸어주고 친근하게 해줬는데~ 사람 마음은 모르는지라 그 상대방에게 나는 불편하고, 귀찮고 그런 존재일 수가 있겠죠. 이런 이유로 block 을 걸 수도 있을 것입니다. 떠난 친구는 다시 돌아오는 경우가 드뭅니다. 그냥 과감하게 잊으시고, 다른 새로운 친구를 사귀세요^^;



페북 차단 확인법 을 설명하기 전에

여러 facebook 계정을 이용해 상대방이 나를 블락 걸면 어떤 일이 생기는지 알아보기 위해 몇가지를 테스트 해봤습니다. 위 사진과 같이 pc환경에서 facebook 계정에 접속 후 우측 상단에 아래 방향 아이콘을 클릭 후 설정에 들어가면?



위와 같이 왼쪽 카테고리 중 '차 단'에 들어갑니다.

이곳에서는 block 과 관련해서 사용자 관리를 할 수가 있는데요~ 아래와 같이 



여러 항목들이 있지만, 오늘 내용과 관련이 있는 항목은? '사용자 차단하기' 항목입니다. 설명을 읽어보면? 다른 사람을 차단하면 더 이상 회원님의 타임라인 게시물을 볼 수 없으며 회원님을 태그하거나 이벤트나 그룹에 초대할 수 없고 대화를 하거나 친구로 추가할 수 없습니다. 라고 나옵니다. 


위에서 말씀드렸었던 핵심 내용 3가지 외에도 (회원 태그, 이벤트나 그룹 초대, 친구추가)를 할 수가 없습니다.



임의의 사용자를 한번 block해보겠습니다.

사용자 이름을 검색 후 결과로 나오는 리스트에서 - 차 단을 클릭하시면 되는데요~



위와 같이 상대방을 차단하게되면 다음과 같은 활동을 할 수가 없다고 나옵니다.

1. 타임라인에 회원님이 올린 게시물 보기

2. 회원님 태그하기

3. 회원님을 이벤트나 그룹에 초대하기

4. 회원님과 대화 시작

5. 회원님을 친구로 추가하기

추가내용 cf.

과거에 친구관계였다면 숫자가 -1 감소가 됩니다. 양쪽다 (블락을 하는, 블락을 당하는 쪽) 모두 -1 감소됨

차단해제를 하더라도 이전 친구관계가 돌아오지는 않고, 다시 상대방에게 친구 추가 요청을 보내서 수락 해야 숫자 +1 증가가 됩니다. 



친 구를 블락 함과 동시에 위와 같이 친 구 옆에 있는 숫자가 감소합니다. 한명을 차 단했다면 숫자 -1이 되겠죠?



그러면 페북 차단 확인법 은?

문두에서 말씀을 드렸지만 핵심 내용 3가지만 기억하시면 되겠습니다. (친구 숫자 감소, 검색창에서 친 구를 검색해도 결과로 나오지 않는다. 친구 프로필 주소에 들어가면 현재 이 콘텐츠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라고 나온다) 여기에 해당되는 경우에는? 상대방이 나를 block 한 것입니다. 평소에 잘 나오면 검색에서 이렇게 엉뚱한 사용자들만 나오고, 내가 찾고자 하는 사람이 나오지 않게 됩니다. 그 상대방으로 부터 (이벤트, 그룹 초대, 태그) 등도 물론 오지 않게됩니다. 메시지도 그렇고요. 원래 차단 기능의 목적은? 상대방이 나를 괴롭히거나 할때 상대방을 블락 시켜 귀찮게 하는 것을 막기 위함인데요~ 그렇다 보니, 초대, 태그 , 친구추가 등이 되지 않는 것이 당연합니다. 반대로 이해를 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페북 차단 확인법 - 과거 친 구 관계가 아니라도 자주 연락하고 해서 브라우저에 프로필 타임라인 주소를 즐겨찾기 해놨는데, 어느날 타임라인의 게시물을 보기 위해 들어갔더니 이렇게 나옵니다.

'죄송합니다. 현재 이 콘텐츠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라고 나온다면? 상대방이 나를 block 한 것이 아닌지 의심해봐야 합니다. 



그리고 페북 차단 확인법 으로 또다른 방법으로는?

과거에 한번이라도 메세지를 주고 받았었더라면? 채팅방에 들어가서 사용자를 더블클릭 하시면 이렇게 나옵니다. 

'현재 상대방에게 연락할 수 없습니다.' 라고 나옵니다. 만약 내가 그 사용자를 블락 시킨 거라면? '회원님에게 메세지를 보내는 기능이 차 단된 사용자입니다' 라고 나오고 지금 차단 해제 라고 옆에 파란문구가 뜹니다. 



혹시라도 실수로 상대방 페북 차 단을 한 경우도 있을 수 있겟죠?

해제는 '차 단' 탭에서 할 수가 있는데요~ 차 단 해제를 하면 위와 같이 다시 이전에 서로 태그한 내역이 복원되며, 활동 로그에서 회원님에게 달린 태그를 삭제할 수 있고, 다시 연락을 할 수가 있지만, 한번 블락을 했다가 해제를 한 사용자는? 48시간 (약 이틀) 뒤에 다시 블락을 걸 수가 있습니다. 바로는 안되더라고요~ 



그리고 중요한 것으로는? 과거에 친구관계였던 사용자라도 한번 블락을 걸었다가 해제를 해준 사용자는? 다시 친구추가 요청을 보내어 상대방도수락을 해야 친구 수가 증가합니다. 해제를 한다고 해서 예전 친구관계로 복원되는 것이 아니더라고요~ 지금까지 '페북 차단 확인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페이스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페북 친구끊기  (1) 2019.11.06
페북 이름 바꾸는법  (0) 2019.10.14
페북 프사 없애기  (0) 2019.06.30
페이스북 비밀번호 계정 찾기  (2) 2019.06.23
페북 탈퇴방법  (0) 2019.05.02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