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페이스북
  3. 페북 이름 바꾸는법

페북 이름 바꾸는법

· 댓글개 · 포히드너


페북 이름 바꾸는법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실명 이름을 개명해 바꾼 경우에는 각종 SNS, 가입하신 사이트의 Name을 모두 바꾸게 되는데요~ 오늘은 '페북 이름 바꾸는법'에 대해 PC, 모바일 환경에서 각각 어떻게 변경하는지에 대해 배워볼까 합니다. 이번 내용에서 포인트로 알아두셔야 할 점으로는? Facebook에서 이름을 변경하면 60일 동안 다시 변경을 할 수 없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모든 Name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닌 용법에 어긋나는 (대소문자 표기, 구두점, 글자, 무작위 단어) 등은 사용할 수 없다고 합니다. 대한민국은 기본적으로 네임을 만들때는? 미국처럼 중간 이 름이 들어가지 않는데요~ 따라서 개명 후 새로운 Facebook Name 을 만들때 '중간 이 름'은 공란으로 두시고 하셔야 합니다. 


아래에 이어서


미국은 middle name (중간 이 름), First Name, Last Name 이 존재합니다. 대한민국에서는 중간 이.름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공란으로 두시면 되는데요~ 아래와 같이 페북 이름 바꾸는법 으로는?



먼저, 웹 Web PC 환경에서 변경을 하시려면?

Facebook 계정에 로그인을 하신 다음 사진과 같이 우측 상단에 아래로 방향 화살표 표시 아이콘을 마우스로 클릭합니다.




여러 메뉴가 나오지만

[설정] 에 들어가주세요.



페북 이름 바꾸는법 으로 좌측에는 [일반] 탭으로 자동 선택이 되어 있을 것입니다. 계정 설정 항목 아래에 [이 름] 항목 오른쪽에 보시면 [수정]이 있습니다. 수정항목을 마우스로 클릭합니다. 




그러면? 사진과 같이

성, 중간 이 름 , 이 름 항목이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Middle Name 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가운데 항목에는 빈 공란으로 두시고요~ 아래와 같이 입력을 해줍니다.



저는 천우식 이라는 Name으로 변 경을 하려고 하는데요~

성은 천, 이 름은? 우식 입니다. 가운데에 있는 middle name은 한국은 사용을 하지 않기 때문에 그냥 공란으로 두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중요한 것으로는? 이렇게 네임 변경을 하게되면? 60일 동안에는 다시 변 경할 수 없기 때문에 신중히 생각 후 결정해 주셔야 합니다. 이대로 반영을 원하시면? '변경 내용 검토' 파란색 버튼을 클릭합니다.



위 자료는? Facebook 고객센터 나온 공식 설명입니다.

페이스북 이름 바꾸기를 할 때 사용할 수 없는 Name은?

◇ 여러 언어의 문자

◇ 기호, 숫자, 대소문자 표기법이나 맞춤법에 어긋나는 표기법, 반복 문자 또는 구두점을 포함

◇ 직책 (예: 직업 또는 종교상 직책)

◇ 모든 유형의 공격저이거나 자극적인 단어

◇ 이름 위치에 단어 또는 문구 포함


이전 단계에서 변경 내용 검토 파란색 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이 새로운 이 름 미리 보기 창이 뜹니다. 프로필에 이름을 표시할 방법을 선택하세요 아래에는 방금 입력한 Name을 미국식으로, 한국식으로 사용할지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항목을 선택 하신 후에는 새로운 이 름에 만족한다면 비밀번호 입력하세요: 아래에 비밀번호는 facebook 로그인시의 암호를 입력 하신 후에 아래에 '변경 내용 저장'을 누릅니다.



이렇게 하면 새로 개명한 페북 이름 바꾸는법 을 완료했습니다. 계정 설정에 이렇게 변경된 내용이 반영이 되었고요~ 




Facebook TimeLine 타임라인 항목에 들어갔더니?

이렇게 정상적으로 새로운 개명한 네임으로 변 경이 됬습니다. 로그인시 우측 상단의 네임도 바로 변했습니다.




지금까지는 PC 웹 환경에서 페북 이름 바꾸는법 내용이었고요~ 모바일 Facebook 앱에서는 어떻게 변경하는지에 대해 알아보고 글을 마치겠습니다. 사진과 같이 모바일 스마트폰 환경에서 facebook app을 터치합니다.




우측 하단에 있는 석삼 자 를 터치합니다.

가로 세줄 아이콘.



그룹, 페이지 등 여러 항목들이 나오는데요~

찾고 있는 항목이 보이지 않으므로 손가락을 이용해 아래로 스크롤을 내려줍니다. 




페북 이름 바꾸는법 으로 모바일 환경에서 변경을 하려면?

'설정과 공개 범위' 항목에 들어가야 합니다. 터치를 합니다.



이어지는 화면에서는? 설정을 터치해주세요.

설정과 공개 범위 > 설정  순서 입니다.




페북 이름 바꾸는법 으로 '계정 설정' 항목 아래에 보시면 '개인 정보' 항목이 보일 것입니다. 이곳에서는? 이 름,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등을 설정할 수 있는 항목 입니다. 새로 Name을 개명했거나 하시는 분은 이 항목에 들어가셔서 새로운 이 름 으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 일반 에 들어오셨다면?

이메일주소 위에 보시면 이 름 항목이 있습니다. 손가락으로 터치를 합니다. 




저는 좀전에 이미 PC웹에서 페북 이름 바꾸는법 대로 변 경을 했기 때문에 핵심 포인트 내용대로 변 경후 60일간은 다시 재변 경을 할 수가 없습니다. 아래에 2019년 10월 14일에 (30일이 지난후) 변 경이 가능하다고 나오지만 모바일에서는 위와 같이 이전 이 름 아래에 설명을 읽어보면? 네임 변 경 후 48시간 이내에 이전 네임으로 다시 변경할 수 있는 옵션이 있습니다. 이 경우에도 동일하게 이후 60일 동안에는 이.름을 변경할 수가 없습니다. 경우에 맞게 이전 이 름을 사용할지, 새로 입력한 이 름을 사용할지는 사용자분이 결정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페북 이름 바꾸는법'에 대해 배워봤는데요~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페이스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페북 댓글 안보임  (0) 2019.11.28
페북 친구끊기  (1) 2019.11.06
페북 차단 확인법  (0) 2019.08.04
페북 프사 없애기  (0) 2019.06.30
페이스북 비밀번호 계정 찾기  (2) 2019.06.23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