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인터넷/browser
  3. 크롬 안열림, 실행안됨 해결은?

크롬 안열림, 실행안됨 해결은?

· 댓글개 · 포히드너


크롬 안열림, 실행안됨 해결은?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국내에서 가장 인기가 있는 브라우저로 Google Chrome Browser 를 빼놓을 수 없는데요~ 간혹 '앗, 이런! 이 웹페이지를 표시하는 도중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라는 메시지 창이 뜨면서 크롬이 열리지 않거나 실행이 전혀 되지 않는 문제를 겪으셨던 적이 없으신가요?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크롬 안열림, 실행안됨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보겠습니다. 


보통 이런 문제는 여러 원인이 있지만 아래와 같이

1. '보호된 영역 안에서 프로그램을 작동시키는 보안 소프트웨어' 샌드박스가 활성화 된 경우 

- 작동되지 않게 비활성화 시켜 줍니다.

2. 바이러스, 멀웨어 등의 감염된 경우

3. 네트워크 문제로 인터넷이 되지 않는 경우, 인터넷 오류 문제

4. 프로그램 충돌로 인한 문제

5. 캐시 메모리 부족, RAM 사용량을 초과 했거나 하드디스크 공간 부족시


이런 문제가 있을때 크롬 브라우저가 열리지 않거나 실행안되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래서 해결하는 몇가지 방법을 소개드리겠습니다. 



몇가지 원인이 있지만, 가장 일반적으로는? 인터넷이 되지 않는 환경에서는 Chrome 브라우저를 사용할 수 없다는 것은 너무나 당연한 말입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등 다른 브라우저를 실행 후 internet 연결에 문제가 없는지 간단히 진단해볼 수 있습니다. 멀웨어, 바이러스 등에 감염된 경우에는 안전모드로 부팅 해 백신 프로그램을 이용해 검사를 합니다. pc에 가능하시면 너무 많은 브라우저를 설치하시는 것을 권해드리지는 않습니다. 왜냐면 브라우저 간에 충돌 문제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가능하시면 한~두개 브라우저를 사용하시는 것이 최적일 것 같습니다. 그리고 램, 캐시 메모리 부족, 하드디스크 공간 부족일때는? 가상 메모리 등이 자동으로 작동되게 되는데요~ 전체적으로 인터넷이 안될 수도 있고, 다른 프로그램을 실행시 먹통되는 현상 (다운)이 되버리는 문제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 가상 메모리 기능을 사용하시는 것보다는 근본적인 해결은? 램 용량을 늘리시거나 하드디스크를 새것으로 교체해주시는 것이 확실한 방법 입니다.



위와 같이 앗, 이런! 이 웹페이지를 표시하는 도중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라는 창이 나오는 것을 보신적이 있으실 것 같은데요~ Google Chrome Browser 에서도 위와 같은 창이 나오지만, 다른 프로그램에서도 이같은 문제 창이 뜰 수가 있습니다. 



크롬 안열림, 실행안됨 해결은?


먼저, 사진과 같이 Windows 7 사용시에는? 작업 관리자에 들어가셔서 Chrome Browser 를 강제종료 시키는 방법이 있습니다. Windows 작업 관리자 시작 단축키는? Ctrl + Shift + Esc 입니다. 



실제로 문제가 발생했다면?

위에 첨부한 사진처럼 나오지는 않을 것입니다. 위에는 포히드너 IT세상 글쓰기 라고 페이지가 열려있는 상황인데요~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그냥 페이지가 열리지 않고 Chrome 이라고만 적혀있을 것입니다. 이때 '응용 프로그램' 항목 또는 '프로세스' 항목을 클릭 하시고 Chrome 에 실행 중 이라고 뜨면? 항목을 마우스로 클릭 하시고 '작업 끝내기'를 클릭하시면 '지금 끝내기', 또는 '강제 종료'를 시켜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런다음 다시 Chrome Browser를 실행시켜주시면 되겠습니다.



크롬 안열림, 실행안됨 해결은?

또다른 방법으로는? 샌드박스 사용안함 으로 바꿔주는 설정방법인데요~ 바탕화면에서 Chrome 바로가기 아이콘을 선택 후 마우스 우클릭 후 '속성'에 들어갑니다. 



위와 같이 상단 항목중 '바로 가기'에 자동으로 선택되어 있을 것인데요~ 대상에 보시면 구글 크롬, 애플리케이션, 실행 파일 어쩌구 적혀있을 것입니다. 여기에 아래의 단어를 추가로 적어주시면 되는데요~



추가 단어를 적어주실 때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스페이스바 키를 한번 눌러 공백을 한칸 만들어 주신 다음 이어서 --no-sandbox 라고 명령단어를 입력하신 후에 아래에 '적용' 을 클릭 하시고 이어서 '확인'을 클릭해 밖으로 나갑니다. 



그런다음 바로 C H R O M E Browser 를 실행 하지 않고, 컴퓨터를 완전히 종료 후 재부팅을 해줍니다. '다시 시작'을 클릭합니다. 



또다른 크롬 안열림, 실행안됨 해결은?

현재 사용하고 계신 Windows 운영체제와 호환성 문제 경우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사진과 같이 크 롬 브 라 우 저를 마우스 우클릭 후 '호환성 문제 해결'에 들어갑니다. 



위와 같이 문제 해결 옵션 선택에서 '권장 설정 시도'를 클릭합니다. 



위와 같이 프로그램에 대한 호환성 설정 테스트 

적용된 설정에는 현재 설정된 환경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아래에 '프로그램 시작'을 클릭합니다. 



브 라 우 저 창이 새롭게 열릴탠데요~ 다음을 클릭합니다. 



문제 해결이 완료되었습니다. 문제가 해결되었습니까?에 예, 이 프로그램에 대한 현재 설정을 저장합니다. 를 클릭하시면 발견된 문제에 호환되지 않은 응용 프로그램 등이 검색될 것이 있으면 검색될 것입니다. 닫기를 누르고 다시 브 라 우 저 를 실행시켜봅니다. 



마지막 크롬 안열림, 실행안됨 해결은?


제어판에 들어갑니다. 프로그램 제거에서 기존 pc에 설치되어 있는 C H R O M E 을 제거하고 다시 수동으로 재설치를 해보는 것입니다. 



제어판 > 프로그램 제거 순서대로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프로그램 제거 또는 변경 창에서 설치되어 있는 프로그램 중 Chrome 을 찾습니다. 마우스 우클릭을 해 [제거]를 클릭 하시고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chrome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수동설치를 합니다. 설치 후에는 한번 컴퓨터를 완전히 종료를 했다가 다시 부팅을 시킵니다. 지금까지 방법대로 하시면 크롬 안열림, 실행안됨 해결을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이상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인터넷 > brows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크롬 북마크 내보내기  (0) 2019.10.12
크롬 시크릿모드  (0) 2019.09.30
크롬 원격 데스크톱  (2) 2019.07.17
brave 브레이브 브라우저  (0) 2019.07.03
오페라 브라우저 무료로 VPN 사용이 가능  (0) 2019.05.23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