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인터넷/browser
  3. 크롬 원격 데스크톱

크롬 원격 데스크톱

· 댓글개 · 포히드너


크롬 원격 데스크톱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오늘은 '크롬 원격 데스크톱' Chrome 원격 데스크톱으로 다른 컴퓨터에 액세스 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합니다. PC to PC 에 접속하는 방법 입니다. 원격접속을 할 수 있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참 많은데요~ 평소 Chrome Browser를 사용하고 계시다면? 다른 Program을 설치하지 않고도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 후 피씨 환경에서 모바일 환경으로 control 할 수도 있고, 이번 시간에 배워볼 피씨 환경에서 다른 컴퓨터에 쉽게 연결 할 수 있습니다. 몇가지 사전에 아셔야 하는 정보가 있는데요~ 아래와 같습니다.


1. 원격접속을 시도 하는 사용자와 받는 사용자 모두 구글 계정이 있어야 합니다.

- 둘중 한 사람이라도 구글 계정이 없으시고 로그인을 한 상태가 아니라면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2. Chrome 확장 프로그램인 'Chrome Remote Desktop' 이라는 프로그램을 설치 해야합니다.


1번과 2번에 조건에 충족하신다면?

본격적으로 아래에서 크롬 원격 데스크톱 접속하는법 (이용법)에 대해 설명을 하겠습니다.



Remote access 를 하는 이유는?

컴퓨터 이상이 있을때 전문가에게 도움을 요청할 때,

개발자에게 프로그램 사용법 등을 들을때

- 요즘은 동영상으로 그냥 말로 녹화해서 해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예전에는 remote access를 이용했었습니다. 저는 네이트온 메신저를 통해 개발자분에게 설명을 들었었던 적이 있습니다.  



크롬 원격 데스크톱 접속을 위해서는?

기본 셋팅을 먼저 설정해줘야 하는데요~ 아래와 같이

Mac 맥킨토시, 윈도우즈 Windows, Linux 리눅스 등 공통으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1. pc에서 chrome을 연다.

2. 브라우저 url 입력란에 (바로가기) 에 접속을 합니다. 

3. 원격 액세스 설정에서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4. 화면에 표시되는 안내에 따라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1번 부터 4번까지의 기본 크롬 원격 데스크톱 설정을 마치셨다면?

이제 다른 컴퓨터 사용자와 공유를 해볼 것인데요~ 

1. 액세스 시도하는 자

2. 액세스 받는 자

로 설명을 할 것입니다.



크롬 원격 데스크톱 접속을 위해 먼저, access시도하는 자 셋팅 입니다. 기본 설정을 위해서는? 사진과 같이 위에서 바로가기 링크를 만들어놓은 주소에 접속을 하시면 chrome 원 격 데스크톱 화면이 나옵니다. 이곳에서 액세스 설정에 보시면 다운로드 버튼이 보일 것입니다. 마우스로 클릭하시면?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는 Chrome 웹 스토어에 접속이 됩니다. 여기서 Chrome Remote Desktop 프로그램을 설치하기 위해 'Chrome 에 추가'를 클릭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어 지는 화면에서는?

[확장 프로그램 추가] 좌측 하단에 있는 chromremotedesktop 파일을 마우스로 클릭 후 아래와 같이 '다운로드된 파일 열기'를 클릭 합니다.



다운로드된 파일 열기에서 예를 클릭 하면? 설치 준비 완료라고 나옵니다. 동의 및 설치를 누르고 '파일 열기 - 보안 경고' 가 뜨면 실행을 시킵니다.



이어지는 화면에서는? 이름 선택 '컴퓨터 이름을 입력하세요.' 입력창이 뜹니다. PC이름을 식별하기 좋은 이름을 적은다음 '다음'을 클릭합니다. 이어서 PIN 선택 화면이 나옵니다. 최소 6자리의 PIN을 선택할 수가 있는데요~ 이 컴퓨터에 원 격으로 access하려면 PIN 이 필요하고 그때의 번호 입니다. 즉 비밀번호 같은 것입니다. 영문 대소문자, 특수문자 조합으로 만들지 않아도 되고, 숫자 여섯자리로도 생성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PIN 선택까지 모두 하셨다면?

시작하는 중.. 이라고 상태에 표시가 되면서 준비가 되면? 이 기기에 아래에 상태에 보시면 온라인 이라고 표시가 됩니다. 지금까지 과정은 액세스 시도하는 자의 컴퓨터에서 할 수 있는 크롭 원격 데스크톱 접속을 하기 위해 필요한 기본적인 설정입니다. 온라인 상태여야 상대방 컴퓨터, 상대방이 내 컴퓨터에 Remote access할 수가 있습니다.



다음은 액세스 받는 자 pc에서 설정하는 방법 입니다.

위 사진과 같이 google Chrome 브라우저를 실행시킵니다. 다음의 (바로가기) 에 접속을 합니다. 이어서 사진과 같이 '지원 받기' 아래에 있는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어서 화면에 표시되는 안내에 따라 Chrome 원격 데스크톱을 다운로드하고 설치를 합니다. 그 다음에는 '지원 받기'에서 코드 생성을 선택하고 코드를 복사하여 컴퓨터에 액세스하도록 허용하려는 사용자에게 전송을 합니다. (액세스 시도하는 자)에게 코드번호를 알려줍니다. 그 다음에는? 코드를 받은 액세스 시도하는 자가 코드를 입력한 다음 공유를 선택하여 컴퓨터에 대한 전체 액세스 권한을 부여합니다. 종료를 원하시면? '공유 중지'를 클릭하시면 종료 됩니다. 자세한 것은 아래 첨부한 사진들을 참고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지원받기 아래에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Chrome Remote Desktop 확장 프로그램 설치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Chrome에 추가를 클릭합니다.



다운로드 중 이라고 나오면서 좌측 하단에 보면 방금 받은 확장프로그램 설치파일 항목이 보일 것입니다. 마우스로 클릭을 하면? 파일 열기 - 보안 경고 화면이 나옵니다. 실행을 누릅니다.



Chrome Remote Desktop 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하셨다면?

'지원 받기' 에서 '코드 생성'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에 작은 12자리 숫자코드가 생성이 됩니다. Access code인데요~ 기본적으로 만료되는 시간은 5분입니다. 5분내에 '액세스 시도하는 자' 사용자에게 이 코드를 전달해줘야 합니다. 5분이 지나면? 다시 코드 생성을 하시면 됩니다. 이때 번호는 방금전 code와 다른 번호조합으로 생성이 됩니다. 



크롬 원격 데스크톱 '액세스 시도하는 자' 컴퓨터 화면입니다. 'access 받는 자'가 보낸 12자리 숫자를 붙여서 입력 후 '연결'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지원 세션 + 코드 화면이 나옵니다.



access 받는 자 화면에서 구글 지메일 주소 이(가) 컴퓨터를 확인하고 제어할 수 있게 하시겠습니까? 라고 나오면 이때 [공유]를 클릭 하셔야 합니다. 다시 access 시도하는 자 PC화면으로 넘어가서 '로컬 컴퓨터와 원 격 컴퓨터 사이에 클립보드를 동기화 할 수 있습니다. 시작하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화면이 나오면 확인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위와 같이 클립보드에 복사된 텍스트 및 이미지를 확인합니다. 화면에서 허용을 클릭합니다. 이후에는 이렇게 창이 열리면서 '내 컴퓨터를 구글계정 아이디 와 공유하고 잇습니다.' 작은 제어 창이 뜹니다.



두번째 첨부한 사진과 같이 크롬 원격 데스크톱 에 접속한 화면입니다.

액세스 시도하는 자가 Access 받는 자 PC를 컨트롤 할 수가 있습니다. 제한 시간은 특별히 없고 원 격 접 속 종료를 원하시면? '공유 중지'를 클릭하시면 바로 종료가 됩니다.



둘 중 한 사용자가 공유 중지를 클릭 시 위와 같이 좌측 하단에 'Chrome 원격 데스크톱 세션이 종료되었습니다.' 라고 나오면서 종료가 됩니다. 다시 접속을 원하시면? 지원받기에서 코드를 생성 후 '액세스 시도하는 자'에게 그 코드를 전달하시고 다시 접 속을 시도할 수가 있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인터넷 > brows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크롬 시크릿모드  (0) 2019.09.30
크롬 안열림, 실행안됨 해결은?  (0) 2019.08.19
brave 브레이브 브라우저  (0) 2019.07.03
오페라 브라우저 무료로 VPN 사용이 가능  (0) 2019.05.23
크롬 팝업차단해제  (0) 2019.04.30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