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인터넷/browser
  3. 크롬 팝업차단해제

크롬 팝업차단해제

· 댓글개 · 포히드너


크롬 팝업차단해제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Chrome 브라우저를 사용시 불편한 점이 있다면? Flash 와 팝업 기능인데요~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구형 에디터로 글쓰기를 할때 '사진' 첨부를 하거나 '임시저장'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Flash 및 팝업차단해제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크롬 팝업차단해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Chrome 은 불건전한 콘텐츠물을 볼 수 없게 자동으로 차단을 해주는데요~ 그밖에 속도도 아주 빠르고, 강력한 확장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라 할 수 있는데요~ 이 확장프로그램은 다양한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어서 정말 유용하더라고요~ 온라인에서 Pop-up 이라 하면 어떤 웹사이트에 접속을 했을때 튀어나오는 창을 의미하는데요~ 흔히 의류쇼핑몰이나 관공서 홈페이지, 정부기관 사이트에 접속시 일정, 기간 등이 pop-up으로 출력이 되곤합니다. 게임 사이트나 음식 관련 사이트의 경우에는? 이벤트  등 소식도 'pop-up'으로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래에서는 크롭 팝업차단해제 를 해 얻고자 하시는 원하는 pop-up 볼 수 있게 설정하는 내용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우 신형 에디터의 경우는 플래시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글쓰기를 할때 사진 첨부시 어려움은 없습니다. 하지만 아직 정식 버전이 아니기 때문에 사진이 제대로 정렬이 되지 않거나 여러 오류들이 있는데요~ 저는 이런 이유로 구형 에디터를 아직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Chrome 브라우저는 최적화가 잘 되어 있어서 그런지 IE 나 다른 브라우저 보다 속도가 상당히 빠른 편입니다. 장점이 많지만, 플래시를 사용하는 구형 사이트의 경우에는 '플래시 허용', '팝업차단해제'를 해줘야 웹에 정상적인 기능을 사용할 수가 있더라고요~ 티스토리 글쓰기 모드에서 위와 같이 주의 요함, X플러그인 아이콘 등을 보셧을 겁니다.  



크롬 팝업차단해제 를 하지 않으면? 위와 같이 본문에 내용을 입력하고 아래에 '임시저장'을 클릭하면? 저장이 안됩니다. 



그리고 구형 글쓰기 모드에서는 사진을 첨부시에는 Daum Photo Uploader를 사용해야하는데요 ~ 플래시가 차단되어 있으면 아이콘이 클릭이 되지 않아 사진 을 업로드할 수가 없습니다. 설정에서 팝업차단해제 및 플래시 허용을 하시면 이렇게 글쓰기를 하게되면 위에 별표시 아이콘 옆에 있는 작동 X 아이콘이 뜨면 마우스로 클릭 후 '이번에만 플래시 실행'을 클릭 해야 티스토리 구버전 에디터 글쓰기를 할 수가 있습니다. 



자동 저장 기능인 '임시저장'을 클릭하면 이렇게 위와 같이 도중에 글을 작성시 구형 에디터 모드에서 자동저장을 할 수가 있습니다. 중간에 글을 쓰시다 저장을 하지 않는다면? 오류 등이 발생해서, 혹은 전력문제로 컴퓨터 전원이 꺼지거나 하는 경우에 저장하지 않은 데이터는 모두 날라가게 되는데요~ 반드시 글을 작성시에는 임시저장 기능이 필요합니다. 사용자가 직접 누르지 않아도 자동으로 알아서 저장을 해줍니다. 새로운 에디터에서는 사용자가 클릭해야하더라고요.. 역시 새로운 에디터는 저랑은 잘 안맞더라고요~



크롬 팝업차단해제 설정을 위해서는?

위와 같이 PC환경에서 Chrome 브라우저를 실행 하시고 오른쪽 상단에 보시면 세로 점 세개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런다음 '설정'에 들어갑니다. 



화면에는 여러 항목들이 보일 탠데요~ 밑 부분에 있는 '시작 그룹' 아래에 보시면 고급, 작지만 아래로 화살표 아이콘이 보일 것입니다. 마우스로 클릭을 합니다.



그러면 바로 아래에 위와 같이 '개인정보 및 보안' 이 있습니다. 인증서 관리 아래에 '콘텐츠 설정' 항목에 들어가야 합니다. 이곳에서는 웹사이트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정보와 나에게 표시할 수 있는 콘텐츠를 컨트롤합니다. 라고 적혀 있습니다.



Chrome 브라우저를 사용하고 계시다면?

정부, 관공서, 쇼핑몰 등 pop-up 창이 잘 뜨게 하려면, 구형 사이트에서 글쓰기를 하려면 위에 세가지 항목에서 모두 허용을 해주셔야 합니다.

1. 자바스크립트

2. Flash

3. 팝업 및 리디렉션 



자바스크립트 항목에 들어가면

위와 같이 보일 것입니다. 허용 또는 차단하는 사이트를 사용자가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기본적으로는 버튼을 오른쪽으로 이동시켜주시면 자바스크립트를 허용 상태로 바꾸어 활성화를 시킬 수 있습니다. 자바스크립트를 비활성화 시키고자 하신다면? 버튼을 왼쪽으로 이동시켜주시면 됩니다. 



다음은 Chrome Flash 항목인데요~ 티스토리에서는 글쓰기시 다음 포토 업로더를 실행시키기 위해서는 플래시를 허용해주셔야 사진 등을 첨부할 수가 있습니다. 역시 활성화는 버튼을 오른쪽으로 이동시켜주시면 됩니다.



정부 기관, 관공서, 온라인 쇼핑몰 등에서 모든 Pop-up 이 뜨게 하려면? 위와 같이 버튼을 오른쪽으로 이동시켜서 팝업 및 리디렉션 허용됨 상태로 바꿔 주셔야 합니다. 팝업 및 리디렉션 역시 특정 사이트를 매번 허용하고자 하신다면? 허용 추가에 사이트를 입력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1차적으로는 이렇게 설정을 할 수가 있습니다. 2차적으로는?



1차 설정을 했는데도 크롬 팝업차단해제 가 되지 않는다면?

특정 사이트에 접속을 했는데 pop-up 창이 안뜬다면? https 왼쪽에 자물쇠를 마우스로 클릭합니다. Flash 및 팝업 및 리디렉션에 허용으로 설정되어있는지 확인을 해야합니다. 묻기, 차단 으로 되어 있다면 '허용'으로 바꿔주세요. 그리고 새로고침을 해주셔야 합니다. 단축키는 F5입니다. 



이렇게 Chrome 팝 업 및 리디렉션에 차단으로 설정이 되어 있다면 허용으로 바꿔주세요.

그리고 쿠키 항목 아래에 있는 사이트 설정을 클릭하시면



위와 같이 현재 열려 있는 사이트의 속성을 설정할 수가 있습니다. 아까전에 설정에서 했던 것과 같지만, 이곳에서 특정 사이트의 속성을 변경할 수가 있습니다. 자바스크립트 차단, Flash 차단, 팝업 및 리디렉션 허용 등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