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인터넷/browser
  3. 오페라 브라우저 무료로 VPN 사용이 가능

오페라 브라우저 무료로 VPN 사용이 가능

· 댓글개 · 포히드너


오페라 브라우저 무료로 VPN 사용이 가능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웹 브라우저를 이용시에 악성 사이트나 사기 등 포털 때문에 문제를 겪고 계신분들에게 적게라도 도움이 되고자 오늘은 Opera Browser 관련해서 '오페라 브라우저 무료로 VPN 사용이 가능한 Browser'를 소개할까 합니다. 속도도 다른 브이피엔 확장프로그램이나 프로그램보다 빠른편이고, 무제한으로 쓸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인 것 같습니다. 주요 특징으로는 몇가지가 있습니다. 


▷ 일반 웹 접속시보다 더 안전한 비공개 접속이 가능

- 악성 사이트, 사기 사이트 등으로 부터 보다 안전하게 이용하고 싶으신분들에게 적합할 것 같습니다.

▷ 기사 (언론사) 사이트에서 원하는 기사를 읽을때 광고 없이 웹을 즐길 수 있음

▷ Opera Browser 내에서 메신저 기능을 이용해 다른 사용자들과 채팅도 하고 웹 검색도 즐길 수 있음

▷ 야간사용시 눈피로감을 줄일 수 있는 다크 모드 기능

- 주간에는 라이트 모드로, 야간에는 다크 모드로 설정이 가능

▷ 확장프로그램에서 다른 강력한 앱을 다운로드 받아 사 용이 가능

▷ 무료, 무제한 VPN 사용이 가능


아래에 이어서 


웹에서 원하는 자료를 검색하다가 악성 사이트로 연결이 되거나, 거짓 정보로 구성된 사기 사이트가 있는데요~ 일단 이런 Site에 접속을 하면 기분이 찝찝합니다. 내 정보를 빼앗기지는 않을까. 그리고 가끔 악성코드, 바이러스에 감염됐다는 창이 뜨면서, 프로그램을 설치하라고 강요하는 문구가 나오는데요.. 시끄러운 사운드도 나와서 더 긴장하게 만드는 피싱 사이트가 있습니다. 이런 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감염되었다는 말을 믿지 마시고, 바로 창을 끄고, 빠져나와야 합니다. 그리고 PC에 설치되어있는 백신 프로그램 등을 한번 돌려주시면 되겠습니다. 절대로, 웹에서 요구하는 백신을 다운로드 받고, 설치를 하는 일은 없어야 합니다..



오페라 브라우저 무료로 VPN 사용이 가능 한데요~ 

위와 같이 program 을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는? 구글에서 영문 또는 한글로 Opera Browser라고 검색을 하시면? 위와 같은 공식 사이트가 나옵니다. 접속을 합니다. 



오페라 브라우저는 다양한 환경에서 이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PC 환경에서는? 컴퓨터 브라우저, 모바일 환경에서는? 모바일 앱을 이용해 Program을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사용 가능한 환경은? 리눅스, 맥킨토시, 윈도우즈 모두 사용이 가능합니다. Opera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OperaSetup.exe 라는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마우스로 클릭을 하면? 파일 열기 - 보안 경고 창이 뜹니다. 실행을 클릭합니다. 



오페라 브라우저 무료로 VPN 사용이 가능한데요~ 

설치과정에서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주요 특징인? (광고 차단 기능, 무료 VPN, 쉬운 사용자 설정 및 확장 기능, 내장 메신저)가 왼쪽에 글씨가 보입니다. '설치'를 클릭합니다. 약간의 시간을 기다리면 설치를 마칠 수 있는데요~ 



인스톨을 마치면? 이렇게 오페라 브라우저가 자동으로 실행이 됩니다. 

기본 화면 모습입니다. 오른쪽에는 빠른 설정 창이 있고, 왼쪽에 환경설정 아이콘이 있습니다. 

기본 기능으로 (즐겨찾기, 어둡게 혹은 밝게 다크모드, 라이트 모드, 메신저, 광고 차단, 브이피엔, Crypto Wallet) 기능이 있습니다. 



오페라 브라우저 무료로 VPN 사용이 가능한데요~ 

바로 브이피엔을 이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니고, 위와 같이 왼쪽 상단에 Opera Browser 로고를 마우스로 클릭 후 > 설정에 들어가야합니다. 



왼쪽에 카테고리 중 '고급' > '개인 정보 보호 및 보안'에 들어가서, 먼저 추적하지 않기를 클릭 후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확인을 클릭합니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하는 설정입니다.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다보면? WebRTC 항목이 있고, 그 밑에 보시면 VPN 항목이 보일 것입니다. 전 세계의 다양한 서버를 통해 웹 사이트에 연결하므로, 사용자의 연결 속도가 영향을 받을 수 있다고 경고하고 있습니다. 기본은 버튼이 왼쪽으로 이동해 있습니다. 버튼이 왼쪽에 있으면 비활성화 상태이고, 오른쪽으로 이동을 시키면? 파란색 불이 들어오면서 활성화된 상태입니다. 



버튼을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이동을 시켜주면? 이렇게 파란불이 들어오면서 브이피엔 기능을 활성화 시킬 수 있습니다. 위 아래 모두 활성화를 시켜줍니다. 



왼쪽 최상단에 Opera Browser 로고 옆에 보면 파란불이 떠있을 것입니다. 영문 브이피엔 이 화면에 추가가 된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마우스로 클릭을 하면? 이번 달에 전송한 데이터 사용량을 확인할 수 있고요~ 가상 위치를 사용자가 지정할 수가 있습니다. 기본은 최적화 위치로 되어있습니다. 



Opera Browser 가상 위치 지정은? (유럽, 미주, 아시아) 세 나라의 IP주소를 사 용할 수가 있습니다. 각각 나라별 IP가 다릅니다. 기본 설정인? 최적화 위치를 선택하시는 것이 속도가 빠른편입니다. 다른 나라를 선택하시면 아래에 IP주소가 변경이 될 것입니다. 



확인은? N사이트에서 '아이피주소' 라고 검색을 하시면 변경된 아이피주소를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지금까지 오페라 브라우저 다운로드 및 설치 그리고 무료로 VPN 사용 설정하는 방법까지 배워봤는데요~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인터넷 > brows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크롬 원격 데스크톱  (2) 2019.07.17
brave 브레이브 브라우저  (0) 2019.07.03
크롬 팝업차단해제  (0) 2019.04.30
알아두면 유용한 네이버메일 기능들  (0) 2018.03.18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0) 2018.03.10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