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인터넷/browser
  3.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 댓글개 · 포히드너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안녕하세요~

속도빠른 브라우저를 찾고 계신가요? 오늘은 안정되고 속도가 빠른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관련해서 간단 소개글을 작성할까 합니다. 돌고래 모양의 디자인? browser 인 whale browser 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브라우저로 국내 최다 검색포털 사이트인 naver에 최적화되어 각종 편의기능들을 제공합니다. 이 browser 의 장점이라고는? Windows 7 이상의 버전, 맥킨토시 MAC OS, Linux 14.04 64bit 등 버전에서 호환이 됩니다.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를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는? 아래 사진과 같이 

naver 에서 "웨일" 이라고 검색을 하면 광고가 나오는데요~ 아무 배너를 클릭하여 사이트에 접속을 하신다음에

위와 같이 광고가 나오면 아무배너를 클릭 하시면 사이트로 이동이 됩니다.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는 현재 사용중이신 운영체제 환경에 맞게 알아서 사이트에 접속시 해당 버전을 찾아줍니다.

Windows7 환경에서 사이트에 접속을 하니 해당 버전에 맞게 파일을 내려받기 할 수 있었습니다.


다른 PC에 설치파일을 옮기고자 하신다면?

웨일 다운로드 버튼 아래에 '다른 플랫폼 다운로드 더보기'를 눌러

다른 PC의 운영체제 환경에 맞는 버전을 내려받기 하신 후에 USB 등을 이용해서 옮긴다음 설치를 하실 수도 있습니다.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설치프로그램으로 위와 같이 돌고래 모양이 디자인된 로고를 받을 수 있을 탠데요 더블클릭하여 실행 후 인스톨을 마쳐주세요.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설치 과정에서 인스톨 파일을 더블클릭하면 위와 같이 '동의 및 설치'를 묻는 과정이 나옵니다. 동의 및 설치를 마우스로 클릭 해주세요.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의 설치하는 사진입니다.

위와 같이 나오면서 설치 과정이 퍼센티지 % 로 표시가 됩니다. 

최신 컴퓨터에 최적화된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는 약간의 시간이 지나면 설치를 종료할 수 있을 겁니다.


그리고 아래와 같이 설치가 완료되면


설치 완료 후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화면 입니다.


프리뷰 모드에서 STEP 1 단계로 처음 시작시 홈페이지 에서 열것인지, 새 탭 페이지에서 열 것인지 선택을 할 수가 있고요, 프리뷰 모드에서는 주요 기능들을 살펴볼 수가 있습니다.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는 우수한 영어 번역기인 '파파고' 를 이용하여 모르는 영어 문장이 있다면 쉽게 번역을 할 수가 있고요, 창나누기 기능으로 창을 분할하여 한글 문서 작업시에도 훨씬 편리하게 이용할수가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모바일창 모드, 화면 캡쳐 등 한 browser 내에 모든 편의 기능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마음에 들었던 기능인

시크릿 모드는 구글 크롬 브라우저 처럼 동일하게 단축키로는 Ctrl + Shift + N 입니다.

이 단축키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캐스퍼 (유령) 아이콘 이 나오면서 귀엽네요 ㅎㅎ

시크릿 창으로 웹 브라우징을 시작합니다. 라는 시작 문구와 함께 시크릿 창을 사용하면 컴퓨터에 접속 흔적을 남기지 않고 웹브라우징을 할 수 있다고 나옵니다. 뿐만아니라 웹 사이트가 사용자의 활동을 추적하지 못하도록 각종 트래커의 동작을 방지하지만 인터넷 서비스 제공자, 회사 네트워크를 제공하는 고용주는 기록을 확인할 수 있다고 나옵니다. 그리고 모든 기록이 남기지 않는것이 아니라 접속하는 웹사이트에서도 일부 기록이 남을 수는 있다고 합니다. 북마크나 아이디와 비밀번호, 다운로드 목록 등

안남는 것은? 방문기록, 쿠피, 자동완성, 임시파일 들 이라고 합니다.


vpn 과 함께 시크릿 모드를 활용한다면

안전한 웹 쇼핑, 웹 생활을 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에 대해 간단한 소개글 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