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응용소프트웨어
  3. adobe creative cloud 삭제

adobe creative cloud 삭제

· 댓글개 · 포히드너


adobe creative cloud 삭제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여러분은 사진편집 프로그램으로 어떤 program을 사용하고 계신가요? 저는 어도비 사진 전문편집 프로그램인 포토샵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나중에라도 다른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을 설치하기 위해 기존에 사용하던 어도비 관련된 프로그램을 제거할때는 그냥 휴지통 또는 제거 프로그램을 이용해 program 삭제를 하게되면 레지스트리 및 기타 잔여파일들이 남게 되는데요~ 조금 번거로움이 있지만 어도비 관련된 프로그램을 지우기 위해서는 어도비 전용 삭제툴 adobe Creative Cloud Uninstaller 를 이용해 지우셔야 완전하게 제거가 됩니다. 이것과 관련해서 어도비 관련 프로그램을 pc에 설치하기 위해서는?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를 꼭 설치 하셔야 어도비 관련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가 있는데요~ 오늘은 'Adobe Creative Cloud 삭제'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어도비는 처음 설치 때도 옛날부터 안내에 따라서 다른 인터넷창을 켜놓고 하지 못하고, 조금 까다로운 인스톨을 해야하는데요~ 클린 제거를 할때도 동일하더라고요~ 아래에 이어서 


첫 설치도 안내에 따라서 해야지 별 문제 없이 install을 할 수가 있고, 어둠의 경로를 통해 내려받은 프로그램의 경우에는? 훨씬 더 까다롭기 때문에 꼭 설명에 따라야지만 설치가 됩니다. 설치/제거가 모두 까다로운 만큼 어도비 회사에서는 클린 삭제를 할 수 있는 전용 툴을 내려받을 수가 있는데요~ 



N포털 사이트에서 'adobe creative cloud' 라고 검색을 하면?

브랜드 검색 관련 광고가 나옵니다. 어 도 비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adobe creative cloud 삭제 를 하기 위해서는?

우측의 로그인 옆에 있는 돋보기 아이콘을 클릭 합니다. 



검색창이 뜨면? uninstaller 언인스톨러 라고 검색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첫번째 항목에 검색결과 항목을 클릭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제목이 Adobe Creative Cloud 데스크탑 애플리케이션 제거 입니다. 2019년 7월에 올라온 게시물입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이와 같은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아래 단계를 따라 Creative Cloud 데스크탑 앱을 제거한 다음 다시 설치하라고 하는데요~ 여기서 파란색 적용된 문장을 클릭하시면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수동설치할 수 있는 페이지가 열립니다. Uninstaller 를 이용해 클린 삭제 후에 재설치 할때 클릭을 하신 다음 설치를 다시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마우스 휠을 이용해 아래로 스크롤을 내리면?



위와 같이 Windows에서 Creative Cloud 데스크탑 앱 제거 라고 나옵니다.

과정들을 단계별로 친절하게 설명되어 있는데요~ 1 첫번째 단계에 보시면 다운로드 밑에 파일 받기 가 있습니다. 설명에는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제거 프로그램이라고 적혀있는 것이 바로 Uninstaller 입니다. 파일을 내려받기 해주세요.



adobe creative cloud 삭제 프로그램을 받으셨다면?

위와 같이 끝에 파일확장자를 보시면 exe Windows 파일이 보일 것입니다. 맥킨토시에서는?

creative_cloud_uninstaller.dmg

위에 첨부해드린 dmg 파일을 내려받으신 다음 더블클릭합니다.



맥킨토시에서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제거툴 dmg 파일은 기본 다운로드 폴더에 저장이 될 탠데요~

웹에서 받으셔도 되고요, 위에 제가 첨부해드린 파일을 내려받으신 다음 다운로드 폴더에서 dmg 확장자 파일을 더블클릭 해 실행을 시키면?



위와 같이 'Creative Cloud Uninstaller' is an application downloaded from the internet. Are you sure you want to open it? 이라고 나오면 Open 열기를 클릭합니다. 



Are you sure you want to uninstall Adobe Creative Cloud App? You may repair the installation to resolve any issues. 라고 영문 문장이 나오면? Repair (복구) 옆에 Uninstall 제거를 클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러면 이렇게 Uninstall Successful 언인스톨러 성공적,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데스크탑이 성공적으로 제거되었습니다. 라고 나오면 Close 닫기를 클릭합니다. 이렇게 하시면 맥킨토시에서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삭제 를 마친 것 입니다. 


다음은 Windows 윈도우즈 운영체제에서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위에 어 도 비 공식 사이트에서 Uninstaller 를 검색 하신 후에 첫번째 항목에 들어가셔서 1단계에 있는 다운로드 파일을 받으신 다음 exe 실행파일을 실행시키면? 위와 같이 Adobe Creative Cloud 앱을 제거하시겠습니까? 설치 복구 작업을 통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라고 나옵니다. 복구 또는 제거가 있는데요~ 제 거를 클릭해야합니다. 맥에서는 영문이었는데요~ 윈도우에서는 한글로 나오네요?



adobe creative cloud 삭제 를 마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제 거 실패라고 나오지만 정상적으로 삭 제가 된 것이니 안심하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닫기를 눌러주시고요, 시작프로그램에서 프로그램, 또는 C 드라이브에서 program files 에 들어가셔서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가 깔끔하게 지워졌는지 확인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아무 이상 없이 레지스트리까지 클린하게 지워졌을 것입니다. 이상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응용소프트웨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adobe flash player 업데이트  (0) 2019.09.06
다빈치리졸브 다운  (0) 2019.09.02
LD플레이어 다운로드  (0) 2019.07.31
ezpdfeditor3.0 다운로드  (0) 2019.07.25
날개셋 한글 입력기  (0) 2019.07.24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