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응용소프트웨어
  3. adobe flash player 업데이트

adobe flash player 업데이트

· 댓글개 · 포히드너


adobe flash player 업데이트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움직이는 사진, 배너광고, 동영상 같은 동적인 콘텐츠들을 끊김, 오류 없이 제대로 작동하기 위해서는?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를 설치해야 합니다.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adobe flash player 업데이트'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예전과 다르게 이제는 플래시 사이트들이 많이 줄어들었는데요~ 티스토리 글쓰기 에디터만 해도 새로워진 에디터로 글쓰기를 할때는? 더이상 크롬 브라우저에서 플래시 허용을 하지 않아도 사진 등을 업로드할 수가 있습니다. 아직도 일부 웹에서는 플래시를 사용하는 곳이 있어서, 이용하기 위해서는 adobe flash player 업데이트 를 해서 최선버전으로 설치를 해주셔야 정상 작동을 합니다.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가 pc에 설치되어 있지 않으면 생길 수 있는 문제라면?

- N포털 사이트에 접속시 화면 아래에 광고 박스에 보면 광고 화면이 보이지 않고, 검정 화면 또는 X 표시로 보일 것입니다.

- 움짤, 재생하는 커뮤니티에 들어가면 콘텐츠가 모두 짤리고, 내용을 볼 수가 없습니다.

- 유튜브 최종 화면 및 특수효과에서도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페이스북 광고, 모든 피드 내용을 받는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아래에 이어서 



윈도우나 MacOS 나 어떤 운영체제어든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를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해주는 것이 정말 중요한데요~ 예전보다 지금 현재는 플래시의 사용이 적어지긴 했지만 여전히 플 래 시 기반으로 만든 웹, 광고 등이 보이더라고요~ 이런 콘텐츠를 오류 없이 재생하기 위해서는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update 를 해주셔야 합니다. 



현재 사용하고 계신 pc내에 adobe flash player 가 설치되어있는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먼저, MacOS 맥킨토시 운영체제에서 확인하는 방법 입니다. 하단 Dock 에서 [응용 프로그램] - [ 유틸리티] - [Adobe Flash Player Install Manager] 에서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인스톨 매니저가 설 치되어 있으면? 플 래 시가  pc내에 깔려있는 것입니다. 



응용 프로그램 > 유틸리티 >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인스톨 매니저 보이죠?

위와 같이 이 앱이 보인다면 버전만 확인을 하시고요, 인터넷을 하실때 업데이트, 최신 버전 얘기가 없다면? 현재 최신버전이 설치되어 있는 것입니다.




Windows 윈도우 환경에서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가 설 치되어 있는지 확인법으로는?

사진과 같이 '제어판' > '프로그램 제거'에 들어가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화면에서는 PPAPI 와 ActiveX 두 항목이 보입니다. 



만약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가 pc내에 설치되어 있지 않거나 구버전이라면? adobe flash player 업데이트 를 하기 위해서는? Windows 윈도우즈 환경과 맥킨토시 MacOS 환경에서 각각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를 드릴건데요~ 먼저 맥 환경입니다.  사진과 같이 구글 또는 네이버에서 검색 후 어도비 사이트에 접속을 합니다.




총 세 단계로 나뉘는데요~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시면? 지금 다운로드 를 클릭합니다.



화면과 같이

다운로드가 곧 시작됩니다. 문구가 나오고, 이어서 '다음'을 클릭합니다. 



맥 환경에서는 위와 같이 dmg 파일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더블클릭 하면? 두번째 첨부한 사진과 같이 플래시 플레이어가 마운트 됩니다. 더블클릭 해주세요.




Install Adobe Flash Player 은(는) 인터넷에서 다운로드된 앱입니다. 열겠습니까? 물음에 열기를 클릭합니다. 이후 이어서 플래시 플레이어 라이센스 계약서의 사용 약관을 읽었으며 이에 동의합니다.에 체크 후 설치를 클릭합니다.




로그인을 할때 입력해야하는 패스워드를 입력 하시면 설치 중이라고 나옵니다.

가장 최신버전은 Flash Player 32.0 버전입니다. 설 치 완료가 나오면? 완료를 클릭 후 브라우저를 다시 시작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번에는 Windows 윈도우즈 환경에서 설치법 입니다.

모든 버전용 어도비 플 래 시 플 레 이 어 설치 (바로가기) 에 접속을 합니다. 



꼭 모든 버전용이 아니라도 됩니다. 자동으로 접속한 환경에 알맞게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모든 버전용에 들어가면? 1단계는 운영체제, 2단계는 버전 선택 항목이 있습니다. 



사진과 같이

PPAPI - 오페라 (Opera , Chromium , Chrome 크롬)

ActiveX - 인터넷 익스플로러 (Internet Explorer )

NPAPI - 화이어폭스 Firefox

에 적합합니다. 


윈도우즈 운영체제에서 설 치시 주의점으로는?

위와 같이 선택 옵션 제공란에 두개의 항목 모두 체크 해제를 해주세요. McAfee 프로그램은 정말 비추 합니다. 두개의 항목에 모두 체크 해제를 하셨다면? '지금 다운로드'를 클릭해주세요. 이어서 조금 기다리면? 좌측 하단에 설치 파일을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파일 열기 - 보안 경고 창이 뜨면 '실행'을 클릭 후 이어서 플래시 플레이어 환경 설정 업데이트에서 업데이트를 설치하도록 허용 (권장)에 체크 하신 후에 다음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인스톨 화면이 나옵니다.

설 치를 완료하셨다면? 마침을 클릭 하시고 브라우저를 다시 시작해주세요.



이렇게 해서 어 도 비 플 래 시 플 레 이 어를 설치하셨다면? 확인은 제어판 - 프로그램 추가 및 제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새로운 update Version 이 나오면 기존것을 지우고 새로 인스톨 해주셔도 되고요, 그냥 덮어서 인스톨 하셔도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adobe flash player 업데이트'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응용소프트웨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네이버 클리너 다운로드  (0) 2019.09.14
NOX 앱플레이어  (0) 2019.09.13
다빈치리졸브 다운  (0) 2019.09.02
adobe creative cloud 삭제  (0) 2019.08.24
LD플레이어 다운로드  (0) 2019.07.31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