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IT/아이폰 앱
  3. 고속버스 모바일 앱

고속버스 모바일 앱

· 댓글개 · 포히드너

 

고속버스 모바일 앱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여러분은 대중교통 이용시 어떤 교통수단을 이용하시나요? 저는 보통은 기차를 타지만, 경우에 따라서는 고속버스를 이용합니다. 예전에는 Bus 시간표를 확인하려면? N사 블로그에 사람들이 올린 포스트 자료에 시간표 사진 등을 참고했던 기억이 있는데요~ 지금도 일부 시골? 지역에서는 시간표 정보를 볼 수 없는 경우가 있어서 이런 자료에 의존을 하게 되지만 수도권 지역의 경우는 그냥 온라인 웹 또는 모바일 앱을 이용하면 시간표 정보 및 간편예매를 할 수 있더라고요~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고속버스 모바일 앱' 에 대해 사용법 등 전반적인 내용을 소개할까 합니다. Kobus 코버스 라는 App 을 이용해야하는데요~ 안드로이드, 아이폰 모두 공통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는 app입니다. 아이폰은 AppStore에서 안드로이드는 Google Play Store에서 설치가 가능합니다.

 

아래에 이어서 

 

 

동일한 회사에서 만든 대중교통 어플로는?

시외버스 모바일 앱 도 있는데요~ 평소 대중교통 수단으로 Bus 를 이용하시는 분은? 두개의 app을 모두 설치 후 이용하실 수 있을것 같습니다. 

 

 

고속버스 모바일 앱 을 설치하기 위해서는?

아이폰 환경에서는 App Store에 들어가야 합니다. 안드로이드는 Android 는 Google Play Store 에서 해당 app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앱스토어 에서는? 위와 같이 검색란에 그냥 '고속버스' 라고 검색을 해주시면 됩니다. 파란색 배경화면에 Bus 아이콘이 보입니다. 평점은 5별 점 중에 2개 이지만 수도권, 지방에서도 간단히 시간표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예약 예매 등을 하기에 참 편리하더라고요~ App을 설치하셨다면? 열기를 눌러 실행 시켜주세요.

 

 

고속버스 모바일 앱 의 기본 화면입니다.

이용법에 대해 설명하기 전에 먼저, 우측 하단에 보시면 [마이페이지]가 있는데요~ 터치 후 [회원가입]을 합니다. 

 

비회원으로 예매도 가능하지만, 신용/체크 카드를 등록 후 예 매하는것이 훨씬 빠르기 때문에 필요시에 다른 이용자가 먼저 예 매를 하는 경우도 있어서, 비 회원 예 매를 하게되면 늦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이유 때문에 회원가입 후 이용을 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위와 같이 회원가입 후 계정에 로그인을 하면?

가장 먼저, [자주 쓰는 카드] 항목에 들어가셔서 아래와 같이 

 

 

자주 쓰는 카드에는 최대 3개 까지 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이때 저장되는 항목으로는? 카드 번호 전체, 카드 유효기간, 생년월일을 필요로 합니다. 등록 후 본격적으로 예 매를 할 수 있는데요~ 다시 기본 화면으로 돌아가셔서 '고속버스 예매' 항목에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이 

 

 

위에 항목부터 보면?

편도 또는 왕복 선택을 하실 수 있고요~ 그 아래에는 출발지와 도착지를 선택 할 수 있습니다. 가는날 날짜를 달력모양을 터치하면? 다른 날짜를 선택하실 수 있고, 기본은 오늘 현시간을 기준으로 이용할 수 있는 Bus를 조회해줍니다. 등급에는? (전체, 프리미엄, 우등, 일반) 이 있습니다. 우등과 일반 버 스 가격 차이가 있습니다. 그리고 야간, 심야에는 할증 비용이 있어서 낮 시간 때보다 이용요금이 조금 더 비쌉니다. 위에 각 항목들을 선택하셨다면? 아래에 조회하기를 터치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부산에서 동대구 까지 가는 express bus 를 이용시에는 소요시간으로는? 약 1시간 10분 소요라고 되어있지만 교통 흐름에 따라 1시간 30~40분 정도를 생각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용요금은? 우등고속, 일반, 심야, 할증 가격이 적혀있습니다. 날짜는 오늘 9일 바로 가는 bus를 이용할 수도 있고, 30일 날짜를 미리 예약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위와 같이 일부 Bus의 경우에는? 오른쪽에 좌석칸이 떨어져서 혼자 앉을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예 매 가능한 좌석을 선택하면 위와 같이 표시가 되고 좌석을 선택하셨다면? 이용요금을 확인하시고 [선택완료]를 터치합니다. 

 

 

 

고속버스 모바일 앱 에서 최종 결제를 하시기 전에는?

위와 같이 총 결제금액 정보, 결제방법 (수단)을 선택할 수가 있는데요~

1. 신용/체크카드 결제

2. Smile Pay 스마일페이 결제

3. 프리패스 결제

4. 마일리지 결제

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알림 예매하시려는 노선 정보가 나옵니다. 이대로 결제를 진행하겠는지 묻는 창이 뜹니다. 계속 진행을 원하시면? 네 를 터치합니다.

 

 

결제 창이 뜨는데요~

비회원과 회원가입을 한 회원분이 이용시에 차이가 나는 점이? 회원이시라면 미리 카드를 등록해둬서 중간? 번호만 입력 후 비밀번호 압 2자리와 전체 동의에 두개의 항목만 체크를 하면 바로 결 제를 완료하실 수 있는데요~ 비회원이면 이것저것 적어야 하기 때문에 늦습니다. 다른 이용자가 먼저 예 매를 하게되면 결국 예.매 실패를 하게되겠죠? 저는 회원가입을 했음에도 10번 정도를 연속으로 놓친적이 있습니다. 금요일, 주말에는? 그정도로 경쟁이 심하더라고요~ 이용시 참고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

 

 

고속버스 모바일 앱 코버스 Kobus 승차권 결제가 완료되면?

이렇게 출발지 도착지 정보 아래에 승차권 결제가 완료되었습니다. 라고 나옵니다. QR코드가 없는 경우 무인발매기 혹은 창구에서 승차권을 재발급 받아 탑승하라고 되어 있는데요~ 수도권 지역에 경우는 큐알코드로 대부분 되지만, 일부 지역, 시골 같은 곳에서는? 종이로된 티켓을 끊어서 탑승 해야합니다.

 

 

이렇게 예 매에 성공한 내역은?

기본 화면에서 두번째 항목에 보시면 [예 매 확인 및 변경]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터치하면?

 

 

 

맨꼭대기에 정보로는? 날짜와 QR코드가 보입니다. bus를 탑승하실때 큐알코드를 리더기에 찍고 탑승해주시면 됩니다. 아래는 출발지, 도착지, 소요시간, 등급, 승차홈, 좌석번호 등이 나옵니다. 만약 열차를 놓칠 것 같아서 중간에 예 약 취소를 원하시면? [티켓취소]를 터치 후 취소 처리 후 환불받으실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부산에서 동대구 가는 차편이 예매내역이 취소되었습니다. 라고 나옵니다.

환불 처리는? 신용/체크 카드 영업일에 따라 다릅니다. 바로 처리가 되는 경우가 있고, 조금 기달려야 하는 경우가 있더라고요~ 자세한 내용은 코버스 Kobus app이 아닌 카드사로 문의를 해주시면 환불처리 관련 상세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서 고속버스 모바일 앱 으로 예 .약한 승차권을 발권취소 하면? 기본 화면에서 '예 매 확인 및 변경'에 빨간색 불이 꺼집니다. 이상 지금까지 '고속버스 모바일 앱' 이용법, 전반적인 사용에 대한 내용이었는데요~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IT > 아이폰 앱'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폰 배경화면 디즈니  (0) 2023.11.24
아이폰 화면 녹화 앱  (0) 2023.11.17
아이폰 자동밝기 끄기  (0) 2023.11.05
아이폰 하트카메라  (0) 2023.09.21
아이폰 사진 컴퓨터로 옮기기  (0) 2023.09.03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