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인스타그램
  3. 인스타그램 다크모드

인스타그램 다크모드

· 댓글개 · 포히드너


인스타그램 다크모드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모바일 환경에서 instagram 을 야간에 장시간 하다보면 눈피로감을 느끼게 되는데요~ 야간 작업시 눈피로감을 줄이기 위해서 요즘 나오는 모니터나 pc의 프로그램, 스마트폰에서 기본 설정에 'Dark Mode'기능을 기본적으로 지원을 해주는데요~ 최신폰에만 해당되고, 구형폰에서는 이런 기능이 없어 별도로 앱을 다운로드 받아 이용을 하셔야 합니다.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야간에 instagram 을 할때 눈 피로감을 줄일 수 있는 기능인 '인스타그램 다크모드'를 안드로이드 폰과 아이폰에서 각각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합니다. instagram 모바일 앱에는 이러한 기능이 없어, 스마트폰 설 정에 들어가서 디스플레이에서 "Dark Mode" 기능을 이용해야합니다. 그밖에는 앱을 사용하는 방법, 또다른 방법으로는? 액정 보호 필름을 강화 유리가 아닌 특수 두운 필름을 부착하면? 다크 모드가 됩니다. 필름의 경우에는? Dark Mode 보다는 블루라이트 차단, UV차단 하는 코팅 필름을 많이 사용합니다. 눈피로감을 줄이기 위해서인데요~ 인스타그램 다크모드 를 사용하실때 주의점이 있습니다. 밤에 사용을 하시면 도움이 되나, 낮에는 다시 보통의 Mode로 바꿔주시는 것이 눈의 부담을 적게 해줍니다.^^


아래에 이어서 


instagram 은 아니지만, 메신저 앱, 브라우저, 여러 모바일 스마트폰 앱에서는 야간 작업시에 눈피로감 등을 줄이기 위해 'Dark Mode' 기능을 넣은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모든 브라우저와 모든 앱 등에서 이 같은 기능이 들어가 있는 것은 아니고요, 일부만 넣어줬더라고요~ 앞으로는 일부가 아닌 모든 app에 기본적으로 다크모드 기능이 들어갔으면 좋겠습니다. 




인스타그램 다크모드 설정하는 방법으로 먼저 Android 안드로이드 환경에서 해보겠습니다.

바탕화면에 Instagram 앱을 실행 합니다.




우측 상단에 '사람모양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우측 상단에 가로 세줄 석삼 자를 터치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1. 보관

2. 네임 태그

3. 저장됨

4. 친한 친구

5. 사람 찾아보기 

6. 설 정


에서 6번 설 정에 들어갑니다.


보시는 것과 같이 기본 instagram 설 정에서는 '인스타그램 다크모드' 를 설정할 수 있는 항목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디스플레이, 성능 등의 항목이 있었다면? 거기에 들어가서 설 정을 할 수 있을것 같은데요~ 보시는것과 같이 (공개범위, 알림, 보안, 광고, 계정, 도움말, 정보)가 전부입니다.




서론에서 인스타그램 다크모드 설정은?

instagram 앱 자체에서는 불가능하고 핸드폰 설 정 디스플레이에서 할 수 있다고 설명을 드렷는데요~ 보시는 바와 같이 구형 삼성폰의 경우에는? 디스플레이에 들어가도 Dark Mode 를 설 정할 수 있는 항목은 없습니다. 부득이하게 꼭 해당 기능을 사용하시려면? 구글 플레이 스토어 Google Play Store에 들어가셔서 앱을 받으셔야 하는데요~ 제가 설치해보니, 제대로 된 Dark Mode가 아니라, 색상 반전 만 되어 있는 앱이더라고요.. 아쉬움이 많았습니다. 좋은 앱이 없어서 따로 소개를 드리지는 않겠습니다. 




그러면 구형 폰이 아닌 안드로이드 기종의 최신폰에서 인스타그램 다크모드 설정하는 방법으로는?

바탕화면에 '설 정'에 들어갑니다. 이어서 '디스플레이'에 들어갑니다. 설명에 보면 (밝기, 블루라이트 필터, 홈 화면)이 있습니다. 




최신폰에서 설정 > 디스플레이 항목에 들어가면?

화면과 같이 '블루라이트 필터' 아래에 보시면 '야간 모드'가 있습니다. 현재는 사용중이라고 되어 있죠? 버튼이 오른쪽에 위치해 있으면 활성화 / 켜짐 이고요~ 버튼이 왼쪽에 있으면 비활성화 / 꺼짐 상태를 의미합니다. 사용 중일때는? 전체 배경 부분이 어두운 계열 색상으로 변하게 되면서 글씨 같은 것은 기존 폰트 속성 그대로 따라가지만 대비되는 색상으로 변하게 됩니다. 검은색의 반대색상은? 화이트(하얀색) 이기에 이렇게 나옵니다. 




instagram 프로필에 들어갔더니

이렇게 글씨 부분은 하얀색이지만 나머지는 어두운 회색? 스페이스 그레이 컬러 색상으로 화면에 표시가 됩니다. 기대 효과로는? 야간에 할때 눈피로감을 줄여준다고 합니다. 지금까지는 Android 안드로이드 환경에서 instagram Dark Mode 설정하는 방법이었습니다. 아래는 iPhone 아이폰 환경에서 하는 방법입니다.




아이폰 환경에서도 바탕화면에서

instagram 앱에 들어가면?




Android 안드로이드 환경과 크게 다르지 않고

사용자가 Dark Mode를 설정할 수 있는 옵션은 어디에도 찾을 수가 없습니다. 




인스타그램 다크모드 - 아이폰 환경에서 설정하는 방법으로는?

바탕화면에 '설정'에 들어가야 합니다.




설 정에 들어가셨다면?

'디스플레이 및 밝기' 항목을 터치합니다.




이어지는 화면에서 인스타그램 다크모드 를 하려면?

화면 스타일에서 기본 (라이트 모드) 에서 다크 모드 에 체크를 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화면이 바뀌는데요~




이때 색상은 반전이 되는것이 아니라

글씨 부분은? 반대되는 색상으로 화이트 계열의 컬러로 변경이 됩니다. 색상 반전이라면? 사람 얼굴도 파랗게 나오고 해야하는데요~ Dark Mode 에서는 사람 얼굴이 살색으로 정상 컬러로 나옵니다. 색상반전을 돌리게되면? 파란, 초록색 계열이 섞인 엑스레이? 컬러가 나옵니다... 




인스타그램 다크모드 - 아이폰 환경에서 설정을 했으니 instagram 앱을 실행시켜 봤습니다.

적용후 사진입니다. 배경 부분은 검정 계열의 컬러이지만, 영문, 한글 텍스트 부분은? 밝은 계열의 색상으로 색상 대비를 합니다. 




제일 중요한 것이 사람 얼굴은 영향을 받지 않아야 하는건데요~

색상반전이 되면 이렇게 사람 얼굴이 정상적으로 나오지 않고, 괴물 컬러로 변하게 됩니다. Dark Mode에서는 배경 부분만 어두워지기 때문에 이렇게 보시는데 전혀 불편함이 없습니다. 




인스타그램 다크모드 를 해제 하기 위해서는?

설정 > 디스플레이 > 라이트 모 드 를 선택해주시면 다시 이전 (보통)디스플레이 mode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정말 간단하죠? 지금까지 야간에 장시간 스마트폰으로 서치를 하거나 작업을 할때 눈피로감을 조금이라도 없앨 수 있는 '인스타그램 다크모드'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환경에서 각각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봤습니다.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인스타그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스타 스토리 사진 여러개  (0) 2019.11.15
인스타 팔로워 비공개  (0) 2019.11.03
인스타그램 PC버전 사진 올리기  (0) 2019.08.29
인스타그램 비공개 계정  (0) 2019.05.21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모음  (0) 2019.04.27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