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인스타그램
  3. 인스타 스토리 사진 여러개

인스타 스토리 사진 여러개

· 댓글개 · 포히드너


인스타 스토리 사진 여러개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instagram 을 하다보면 친구의 Story 에 "한 장" 또는 "여러장의 사진"이 게시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인싸들의 필수앱인 instagram Story! 첫번째 기술은? 한개의 이미지가 아니라 여러장을 한꺼번에 나눠서 올리는법,두번째 기술은? 일괄로 묶어서 게시하는 숨은 기능을 '인스타 스토리 사진 여러개' 올리는법을 배워보겠습니다. 방법은 어렵지 않은데요~ 기본 기능에서 조금 응용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보통 친구들의 Story에 들어가면? 한개의 이미지에 특수효과, 필터도 적용시키고 이모티콘도 큰 것을 넣어서 기분, 감정 등을 표현하기도 하는데요~ 분명 하나의 이미지 안에 다른 여러 사진이 들어간다면? 일괄로 묶어서 보이면 어떨까요?


아래에서 숨은 히든 기능까지 배워보겠습니다.



핵인싸 들만 안다는 인스타 스토리 사진 여러개 올리기, 배워두시면 요긴하게 써먹을 수 있을 것입니다. 어제 수능날이었는데요~ 이제 1차 원서를 제출하시고 2차 원서 후 원하시는 대학에 들어가실 탠데요~ 미리 instagram 핵인싸 기능들을 알아두신다면? 과생활을 잘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럼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볼까요?

아이폰 (iPhone) , 안드로이드 ( Android) 폰 모두 공통으로 동일한 방법대로 하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 스마트폰 환경에서 instagram 앱을 실행 시켜줍니다.




좌측 상단에 본인의 프로필 사진이 보일 것입니다.

내 스토리 를 손가락으로 콕 누르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카메라 모드가 작동이 되면서 현재 내 얼굴 셀카를 찍거나 배경을 찍을수도 있고, 이미 촬영된 이미지를 [앨범]에서 가져올 수도 있습니다. 이미 촬영된 image를 가져오기 할 것입니다. 좌측하단에 그림 아이콘이 있죠? 콕 누릅니다. 



첫번째 인스타 스토리 사진 여러개 올리는 방법을 소개드리겠습니다.

낱장이 아닌 여러 장의 image를 나눠서 올리고자 원하신다면? 우측 상단에 있는 [여러 항목 선택]을 한번 터치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낱장이 아니라 원하는 만큼 여러장의 image를 선택할 수가 있죠. 선택하셨다면? 우측 하단에 [다음]을 콕 누릅니다.




총 여섯장의 이미지가 첨부되었는데요~

하단에 각 image를 선택 후 원하시는 편집을 할 수가 있습니다. 뒤집기도 가능하고, 텍스트 첨부도 가능합니다. 이렇게 한장한장 편집을 마치신 다음에는? 하단에 [다음]을 누릅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공유 화면이 뜰 것인데요~

[내 스 토 리] 항목 옆에 있는 파란색 [공유]를 누릅니다.




이어지는 화면에서는?

완료 버튼을 누르면? 인스타 스토리 사진 여러개 올리기를 완료하실 수 있습니다.




결과를 보면? 위와 같이 한 장의 이미지에 일괄로 image가 들어가는 것이 아닌, 위에 낱장의 이미지가 나눠져서 올려진 것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해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밀면 다음번 image를 볼 수 있습니다. 



손가락을 이용해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밀면, 옆에 있는 다른 image들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게시한 image들이 마음에 들지 않으시다면? 아래와 같이




우측 하단에 보면 

Facebook, 하이라이트, 더 보기 가 있는데요~ 더 보기에 들어가면?



1. 삭제

2. 저장

3. 게시물로 공유

4. 받는 사람

5. 스 토 리 설정

이 있습니다. 원치 않는 경우에는 삭제를 할 수도 있고, 스 토 리 설정에 들어가면?



방금 게시한 instagram Story 를 특정인에게 숨기는 것도 가능합니다.

첫번째 항목인 '내 스토리 숨기기' 항목에 들어가면?

특정 사람에게 회원님의 스토리와 라이브 방송을 숨기는 기능이 있습니다. MT, 새터에서 만난 동기인데, 연락처는 서로 공유해서 알지만 부담이 되고 별루 가까워지고 싶지 않은 경우가 있겠죠? 그런 경우에는 그 친구의 이름을 적어주시면 이 친구는 내 instagram Story와 LIVE 라이브 방송을 볼 수 없게 (특정인)만을 볼 수 없기 숨기는 기능이 있습니다. 


나머지는 특별한 기능은 없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인스타그램 스토리 사진을 올리면 24시간 이 지나면 보관함에 자동으로 저장되는 것은 다 아시겟죠?

나중에 보관함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번에는 숨은 기능을 공유해드릴건데요~

기존 이늣타 스토리 사진 여러개 올린 게시물을 [더 보기] - [삭제] 순서대로 지우고 보여드리겠습니다.



그러면 다시

instagram Story 에 들어온 상태에서 좌측 하단에 '그림' 아이콘을 터치하면? 위와 같이 사 진 앨범 화면이 나오는데요~ 원하시는 이미지를 선택 합니다.




원하시는 image를 선택하셨다면? 위와 같은 편집, 공유를 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다른 도구를 사용하시는 것이 아니라 홈버튼이 있는 기종은 홈버튼을 이용해 잠시 instagram 에서 밖으로 나가주세요. 홈버튼이 없는 모델은 제스처를 이용해 인스타 화면을 나갑니다.



아이폰 기준으로 설명을 드리면?

바탕화면에 [사진] - [앨범]에 들어갑니다.

갤럭시도 유사한 방법대로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사 진] - [앨범]에 들어가셨다면?

아래와 같이




원하시는 이미지를 한 장 선택을 합니다.

그러면 화.면이 열리겠죠?




열려있는 화.면의 좌측 하단에 보시면

공유 버튼이 보일 것입니다. 공유버튼을 눌러주세요.



이어지는 화면에서는?

에어드랍 AirDrop 바로 아래 항목인 '사진 복사' 를 터치합니다.

그런다음 다시 instagram 앱으로 돌아가면?



숨은 기능을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이미 선택한 한장의 사 진 외에도 좌측 하단에 있는 [스티커 추가]를 누르게 되면? 한 화면에 두장, 계속 동일한 방법으로 스티커 추가를 하면 여러장을 일괄로 묶어서 올리는것도 가능합니다. 



image를 회전하는 것도 가능하고, 텍스트, 이모티콘, 필름효과 등 적용하는 것도 물론 가능합니다.




필터효과를 적용시켜봤습니다.

색상을 입히니까 더 보기가 좋습니다. 현재는 2 장의 image가 들어가 있는 상태입니다.

더 추가를 원하시면?



동일하게 현재 instagram stroy 가 열려 있는 상태에서

밖으로 나와 [사 진] - [앨 범]에 들어가서 왼쪽하단의 공유버튼을 누르고 [사 진 복 사]를 합니다.



이번에도 동일하게 스티커 추가를 누릅니다.

이렇게 원하시는 이미지를 추가한 후



필터 효과도 적용하고, 텍스트도 추가하고 꾸미기를 완료하셨다면?

이제 '내 스토리'에 공유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공유 화면이 나오면?

내 스토리 옆에 있는 [공 유]를 터치합니다.




완료를 누르면?

인스타 스토리 사진 여러개 올리는법 두번째 기술인 일괄로 올리는 법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확인을 위해서는?

instagram 앱 실행 후 기본 화 면에서 좌측 상단에 있는 '내 스토리' 아이콘을 터치하면 되겠습니다.




그러면 이렇게 첫번째 소개드렸던 방법은? 여러장의 사진을 게시하는 방법이고, 두번째 소개드린 방법은 숨은 히든 기술로 한장의 이미지에 여러 다른 iamge를 일괄로 올리는 법 입니다. 모자이크 처리를 했기 때문에 조금 지져분한 느낌이 있는데요~ 테스트로 한번 만들어 보시면 마음에 드실 겁니다. 추억 일기, 새터, MT엠티 친구들과 찍은 사 진을 '스티커 추가'를 해서 일괄로 스 토 리르 만든다면 핵인싸가 되실 겁니다. 이상 지금까지 '인스타 스토리 사진 여러개' 올리는 방법 두가지 기술에 대해 소개를 드렸는데요~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인스타그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스타그램 계정가치  (1) 2020.01.12
인스타 부계정 만들기  (0) 2019.11.25
인스타 팔로워 비공개  (0) 2019.11.03
인스타그램 다크모드  (0) 2019.10.11
인스타 스토리 글씨체  (0) 2019.09.24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