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인터넷/정보
  3. 구글 설문지 엑셀

구글 설문지 엑셀

· 댓글개 · 포히드너

 

구글 설문지 엑셀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Google 은 비즈니스 업무 관련해서는 정말 유용한 플랫폼들이 많습니다. 그중에 (개인, 기업)이 Google 설문지를 사용해 다양한 정보를 수집하고 분석을 할 수가 있습니다.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구글 설문지 엑셀' Google 설문지를 만들어 응답 항목에서 수집 장소를 선택할 수가 있는데요~ 엑셀 새 스프레드시트를 만들어 설 문 지 양식에 응답을 이곳에서 받아볼 수 있게 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설 문 지를 내보내 SNS 또는 이메일 등으로 공유도 가능합니다. 일정 응답이 모였다면? Excel 시프레드 시트에 들어가 응답한 날짜 및 어떤 문항에 체크를 했는지 확인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이 엑셀 자료를 다운로드할 수도 있습니다. 설문결과를 Excel 자료로 만들어서 함께 프로젝트에 참여한 사람들에게 전달할 수가 있는 것이죠. 

 

위에서 설명한 기능들을 아래에서 직접 해봤습니다. 

 

 

구글 설문지 엑셀 로 자료를 만들고, 마무리 단계에서 응답 다운로드를 하는 방법을 지금부터 공개합니다. 

방법은 어렵지 않은데요~ 기업 또는 개인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아래와 같이

 

 

 

먼저, 위의 사진과 같이

'구글 설문지' 라고 Google 검색포털에서 검색을 하시거나 (바로가기)에 들어갑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개인, 기업) 이 있는데요~ 무묘로 survey를 만들기 위해서는? 개인 항목에서 [Google 설 문 지로 이동하기]를 클릭해 주세요.

 

 

 

이어지는 화면에서는? (연락처 정보, 행사 참석 여부, 파티 초대, 티셔츠 신청)이 있고 + 내용 없음이 있습니다. 새 양식 시작하기에서 + 버튼을 누릅니다. 

 

 

 

새로워진 Google survey 알아보기 창이 뜹니다.

설 문 지의 디자인이 바뀌었으며, 정보를 모으고 정리하는 방법도 이전과 다르게 새로워졌다고 합니다. 구경을 원하시면? 둘러보기를 누르셔도 좋지만, 아니요를 누릅니다. 

 

 

구글 설문지 엑셀 자료로 만들기 위해서는?

제가 임의로 survey 내용을 만들었는데요~

 

현재 사용 중인 브라우저를 응모해 주세요.

아래에는 제목 없는 질문에는 문항을 입력하지 않아 이렇게 뜨는데요~ 적절한 제목을 지정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문항을 추가하려면? 오른쪽에 + 버튼을 누르시거나 왼쪽에 문항 아래에 '옵션 추가 또는' 기타 추가 항목을 클릭하면 새 문항이 생깁니다. 

 

survey 제목은?

현재 사용 중인 브라우저를 응모해 주세요.

1. Google Chrome

2. Internet Explorer

3. Whale

4. Firefox

5. Safari

6. Opera

이렇게 있습니다. 문 항을 모두 추가하셨다면?

 

 

Google 설문 문항 유형을 선택할 수가 있습니다.

객관식 질문 아이콘을 마우스로 클릭하면?

1. 단답형

2. 장문형

3. 체크박스

4. 드롭다운

5. 파일 업로드

6. 직선 단계

7. 객관식 그리드

8. 체크박스 그리드

 

중에 원하시는 옵션을 선택할 수가 있습니다. 저는 그냥 간단하게 작성을 했는데요~ 사진 또는 동영상 멀티미디어를 추가하거나 할 수도 있습니다. 그냥 객관식 질문으로 선택을 하고, 아래와 같이

 

 

질문 항목 옆에 있는 '응답'을 클릭합니다.

오른쪽에 세로 점 세 개 아이콘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응답 수집 장소 선택' 항목이 있습니다. 마우스로 클릭을 합니다. 

 

 

 

구글 설문지 엑셀 응답을 받게 하려면?

응답 수집 장소 선택 > 새 스프레드시트 만들기 항목에 체크 후 [만들기]를 누릅니다. 

이렇게 하면 사람들이 설 문 지 를 읽고 문 항을 체크했을 때, 기록을 스프레드시트 Excel에서 자동으로 수집이 되게 합니다. 여기서 Excel은 마이크로소프트 사의 ms Excel 이 아니라 구글 드라이브에 있는 Excel입니다. 

 

 

방금 전에 구글 설문지 엑셀 응답 수집 장소를 선택했기 때문에 이렇게 Google Drive에 두 개의 문서가 생겼습니다. 하나는 일반 survey 문서이고, 그 옆에 있는 Excel 문서가 응답을 수집하는 문 서입니다. 바로 만들고 들어가면 아무 데이터가 없을 것입니다. 이제 내 친구들이나, survey를 공유할 곳을 찾아 (SNS ) 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지인들에게 이메일 등으로 보내기 하여 참여를 유도할 수 있는데요~

 

 

 

Google 설 문 지 창으로 다시 돌아가 사진과 같이 우측 상단에 있는 [보내기] 항목을 마우스로 클릭하면?

 

 

 

구글 설 문 지 보내기 창이 뜹니다.

전용용 앱 옆에는 (이메일, 공유) 유형중 선택을 할 수가 있습니다. 

 

 

중간에 있는 핀 클립 모양의 아이콘을 누르면?

링크가 나오는데요~ 아래에 URL 단축을 체크하면 url 주소가 줄어듭니다. 이 주소를 가지고 네이버에서 QR코드를 생성하시거나, 텀블러, SNS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에 설 문 참여를 유도하는 문구와 함께 퍼뜨리기만 하면 됩니다.

 

 

저는 이메일로 지인에게 보냈습니다.

survey 참여를 유도시키는 방법은 여러 가지입니다. SNS나 각종 설 문 성격에 맞는 대형 커뮤니티 사이트 같은 곳에 설명글을 잘 써서 참여를 유도시킬 수 있습니다. 

 

 

구글 설문지 엑셀 응답 이 궁금하시다면?

공유를 통해 어느 정도 참여가 된 것 같다면? 한 며칠, 한 달 정도 있다가 열어보는 것이 좋겠죠?  Google Drive 사이트에 들어가 Excel 파일을 더블클릭 하면?

 

 

 

위와 같이 '제목 없는 설 문 지'는 제가 제목을 지정하지 않았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중요한 것은? 아래에 타임스탬프가 기록이 된다는 점입니다. 날짜, 시간 그리고 응답한 항목이 자동으로 기록이 됩니다. 정말 많은 사용자가 참여를 했다면? 이렇게 한눈에 보기에는 어렵기 때문에 Excel 함수를 이용해 countif ( 조건 범위, "조건")을 통해 몇 명이 해당 응답을 선택했는지 확인하는 방법이 있고요~ 그것보다 더 쉬운 방법은?

 

 

다시 Google 설문지 페이지에 들어가면?

이전에 만들어놓았던 survey가 보일 것입니다. 마우스로 클릭하면?

 

 

 

응답 항목에는 3개의 불이 들어와 있는데요~ 3 명이 응답을 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요약에 보면 그래프로 비중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응 답을 보니 Google Chrome 은 66.7% (2명 참여), Safari는 33.3% (1명 참여) 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몇 명이 어떤 응 답을 선택했는지는? 질문 항목을 클 릭해주시면 한눈에 어떤 응 답에 몇 번 체크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글 설문지 엑셀 응답을 기록하는 방법까지 설명을 드렸는데요~

가장 마지막 단계는? 지금까지의 응 답 자료를 excel 파일로 다운로드하여보겠습니다. 사진과 같이 응 답 항목을 선택 후 우측 상단에 보면 세로 점 세 개 아이콘이 있습니다. 클릭 후 '응답 다운로드(. csv)'를 누릅니다.

 

 

csv는 엑셀에서 읽을 수 있는 확장자의 파일인데요~

맥킨토시에서는 바로 읽는 것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부트캠프 기능을 이용해 윈도즈에서 이 자료를 읽어보겠습니다.

 

 

 

사진과 같이 엑 셀 파일로 나오는데요~

더블클릭해 열어보겠습니다.

 

 

엇?! 문자가 깨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는 xlsx, xls 가 excel 확장자인데요~ 엑셀에서 완벽히 문서를 호환되게 하기 위해서는? 버전체크도 중요하지만 확장자를 동일하게 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csv 확장자로 내려받아 문자, 폰트가 깨지는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위 사진과 같이 이번에는 응 답 항목에서 우측 상단에 있는 세로 점 세 개 아이콘을 누르는 것이 아닌? [+ 스프레드시트에서 응답 보기] 항목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구글 설문지 응답 엑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파일] - [다운로드] - [ Microsoft Excel(. xlsx)]를 선 택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하면? 폰트 깨짐 없이 마이크로소프트 엑 셀 문서와 완벽 호환이 됩니다.

 

 

 

확인을 한번 해보겠습니다.

아까와 같이 제목은 따로 지정을 하지 않았기에 '제목 없는 설 문 지(응답)'이라고 나옵니다. 더블클릭하면?

 

 

 

위와 같은 구글 설문지 엑셀 응답 자료가 깨지는 현상, 문제없이 잘 보입니다.

완성된 자료를 이제 (친구들, 동료분들, 가족들)에게 전달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따라오시느라 수고 많으셨습니다.줄여서 '구글 설문지 엑셀' 자료 만들어 공유도 하고, excel 파일로 내보내기 하는 방법까지 배워봤습니다.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인터넷 >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글재팬 바로가기 링크  (0) 2024.03.26
한글 단축키 모음  (0) 2024.03.24
체크체크 수학 중 3-1 답지  (1) 2024.03.23
진주시청 구인구직  (0) 2024.03.16
전주교차로구인구직  (0) 2024.03.09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