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응용소프트웨어
  3. OKI 프린터 드라이버

OKI 프린터 드라이버

· 댓글개 · 포히드너


OKI 프린터 드라이버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OKI Printer 는 한국에서는 잘 알려져 있는 기업은 아니지만 사무용품들을 판매하는 중소기업으로 주로 시각디자인 활동을 통해 생산되는 온갖 것들과 그 생산과정 모두에 애정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구입하신 제품 "OKI 프린터 드라이버"를 온라인에서 찾는방법, 메뉴얼, Driver 다운로드 및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합니다. 오케이 Printer 는 기본 제품을 온라인에서 구입을 하시면 무상보증기간이 1년을 제공하지만 COREFIDO 무상보증을 이용하면 최대 3년 무상보증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마우스도 그렇고, 전자제품을 사용시에는? 모든 전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전용 Driver를 꼭 install해야지만 설명서에 나와있는, 홈피에 설명하는 그 기능들을 모두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별도의 Driver를 설치하지 않아도, 작동이 되는 기기로는? 출력이 아닌 입력장치가 있습니다. 마우스 의 경우에는 블루투스 연결을 하면 대부분 되지만, 전용 Driver 를 설치하지 않는다면 그냥 클릭, 휠 정도만 됩니다. 특수한 기능들을 모두 사용하고자 원하신다면? 원격 인쇄, 네트워크 기능, FAX 기능 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OKI 프린터 드라이버 를 꼭 설치하셔야 합니다.


아래에 이어서 


예전에는 Printer 기기를 직접 구입 후 사용을 했었지만, 시대의 흐름에 따라 많이 변해서 요즘은 일반 가정에서는 프린터 기기를 잘 구입을 하시지 않고, 렌탈로 빌려서 쓰는 경우가 아주 많습니다. 기업에서도 그렇게 하고요, 고장이 나거다 할때도, 중고로 되팔아야 하는 번거로움도 없고, 여러 장점들이 있는것 같습니다. 


일반 가정에서는 컬러 복합기가 있으면 자녀를 키우시는 부모님분들은 한대 정도는 있으면 좋지만, 직접 기기를 구입하시는 것보다는 일정 기간 렌탈을 통해 빌려서 사용을 하시고, 사용을 하시 않을때는 잉크를 장기간 사용을 하지 않게 되면 굳게 되어 사용할 수 없는 상태가 되기 때문에 인쇄물이 필요하지 않으시더라도, 잉크의 생명연장을 위해 가끔씩 Print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정품 잉크에 비해 충전용 잉크가 더 빨리 굳더라고요.. 



OKI 프린터 드라이버 를 온라인에서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는?

공식 오케이 Printer 사이트에 접속하는 것이 아니라 사진과 같이 '코어피도' 라는 포털 사이트에서 제품을 등록 후 무상보증 기간을 기본 1년에서 최대 3년으로 연장을 시킬 수 있고요, 메뉴얼, 전용 Driver를 이곳에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를 이용해 코어피도 사이트에 바로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코어피도는? 오케이 Printer 관련된 제품, 3년무상보증을 늘리고, 고객등록, 고객지원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는 공식 사이트 입니다.

OKI 프린터 드라이버 를 다운로드 하기 위해서는? 사진과 같이 [드라이버 다운로드] 항목을 마우스로 클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요즘 트렌드는 렌탈 이기 때문에 이런 오케이에서 최적의 솔루션으로 제공한다는 자동 재생되는 이미지가 있습니다. 아래에 보시면? 주황색 글씨로 '드라이버 다운로드' 가 보일 것입니다. 찾으셧다면? 마우스로 클릭을 합니다.




오케이 사무용 제품으로는?

(컬러, 흑백, 라벨, 와이드포맷 잉크젯)프린터, 컬러 복합기, 흑백 복합기가 있습니다. 구입하신 제품을 보기에서 선택해주세요.




구입하신 OKI 프린터 드라이버 를 찾으려면?

사진과 같이 모델명을 선택해주셔야 하는데요~ 컬러 복합기 C3000 -> C3530 MFP 를 선택해보겠습니다.




FAQ 질문사항, Driver & 유틸리티, 소모품 & 악세서리, 사용자 설명서, 펌웨어, 보증 기간 등이 있는데요~

현재 접속하신 환경에 알맞게 '운영 체제 선택'에서는 자동으로 알맞는 운영체제가 선택이 되어 있을 것입니다. Windwos 7 32bit 환경에서 접속했더니 이렇게 나옵니다. 사용언어는? 한국어 입니다.


아래에 보면 한글로 '드 라 이 버' 라고 적혀있는 부분을 보면? 가장 첫번째 나오는 Printer Driver 가 필수로 설 치해주셔야 하는 OKI 프린터 드라이버 입니다. 이건 꼭 install을 해주셔야 Printer 기기가 정상 작동을 하게됩니다.



조금 더 아래로 스크롤을 내려보겠습니다.

Scanner Driver (TWAIN)이 있고, 팩스 사용을 위한 FAX Driver 가 있습니다. 여기 까지가 필수 Driver라고 보시면 되고요~ 아래에는 유틸리티 입니다. 



소모품 & 악세서리 항목을 클릭하면?

소모품 으로는? 블렉 토너 카트리지 (대용량), 옐로우 토너 카트리지 (대용량), 마젠타 토너 카트리지 (대용량), 사이안 토너 카트리지 (대용량) 등이 있죠? 주문 번호 및 비고에는 몇매 를 봅을 수있는지 나옵니다. 잉크이고, 아래에는 정착기, 전송 벨트도 있습니다. 제품을 구입하시고 고장이 났을때 이렇게 생긴 도구가 고장이 나서 작동이 안되는경우에는? 코어피도 홈페이지 우측 하단에 적혀있는 연락처로 전화주셔서 해당 부품이 문제가 있는것 같다, 라고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오케이 Printer - 사용자 설명서 항목에 들어가면?

사용 설명서들이 있습니다. 설치 가이드, 유저 가이드 등이 있습니다. 메뉴얼을 받아, 스마트폰에 넣어 문제가 있을때 가이드 글을 읽어 오류 코드를 볼때 필요합니다. 예전에는 종이를 항상 냉장고 위에다 놓거나 서랍에 두고 봤었던것 같은데요- 요즘은 그냥 스마트폰에 넣어놓고 필요할때 보는 편입니다^^;




C3530 MFP 모델 제품만 그런것이 아니라

OKI 프린터 는 무상 보증기간이 기본 1년을 줍니다. 코어피도에 정품 제품등록을 하면 3년으로 연장이 됩니다. 




OKI 프린터 드라이버 를 다운로드 받는 방법으로는?

아까 필수로 받아야 하는 Driver 를 말씀드렸었는데요~ 영문으로 Printer Driver 라고 적혀있는 항목을 클릭해주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다운로드 아래에 보면 '소프트웨어 계약에 동의하는 경우 다운로드하십시오' 라고 검정색 바로 쳐져있는 항목이 보이죠? 마우스로 클릭을 하면 install 파일을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버전은 2.2.6 이고, 인쇄 드 라 이 버 (필수), 운영체제는? Windows 10, Windows 8, Windows 7, Windows Vista, Windows XP, Windows Server 2008, 2003 등에서 호환이 됩니다. 지원 언어는 영어로 되어있습니다. 설 치 방법도 영어로 나와있네요?




OKI 프린터 드라이버 를 다운로드 받았더니

이런 파일로 되어 있습니다. exe로 실행파일이고요~ 바로 마우스로 한번 클릭을 하면?



파일 열기 - 보안 경고 창이 뜨면서

이 파일을 실행하겠냐고 묻는 창이 나옵니다. [실행]을 클릭합니다.



License Agreement 사용계약 동의 창이 뜨는데요~

OKI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를 하기 위해서는? [동의함]을 클릭하셔야 합니다.




다음 나오는 화면에서 둘중 하나를 선택해주셔야 하는데요~

1. 로컬 프린터 추가

2. 네트워크, 무선 또는 Bluetooth printer 추가

중 2번을 해주시면 됩니다. Printer 기기의 전원을 켜시고 검색에서 찾아서 설 치를 할 수 있는 모델이고요~ 만약 구형모델이시라면? 1번 로컬 Printer 추가를 하신 다음 PC와 Printer 기기를 USB로 연결해주셔야 정상작동이 됩니다. 



1번 항목을 선택 후 화면입니다.

위와 같이 port 포트 선택 화면이 나오면? 기본 LPT1 에 선택되어 있을탠데요~ 다음을 클릭합니다.




설치 CD에서 드라이버를 설치하려면 [디스크 있음]을 클릭하라고 나오는데요~

요즘 CD-ROM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정말 보기드물 꺼라 생각이 됩니다. 제조업체 아래에서 두번째 첨부한 이미지 처럼 오케이 브랜드를 찾습니다. 그런다음 옆에서 모델명을 찾습니다. 만약 구입하신 모델이 나오지 않는다면? Windows Update를 클릭한 후에 업데이트를 진행하시고 다시 설 치를 해주셔야 합니다. 보통 네트워크 기능이 있는 프 린 터 기기는 블루투스 기능이 있기 때문에 전원을 켜면 기기를 쉽게 찾아 연결을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사용 가능한 프 린 터 를 찾는 중이라고 나오지만

기기를 켜면 여기에 구입하신 프 린 터 가 검색이 될 것입니다. 검색이 되면? 클릭 후 다음을 눌러 설치를 진행해주시면 되겠습니다. install은 화면에서 안내에 따라서 그대로 하시면 어렵지 않게 설치를 마치실 수 있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OKI 프린터 드라이버'  온라인에서 무료로 내려받아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봤습니다.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응용소프트웨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비메이커 한글판 다운로드  (0) 2020.02.16
일러스트레이터 CS6 체험판  (0) 2019.12.29
윈도우 무비메이커 2019 다운로드  (1) 2019.11.29
유니콘 https pc  (0) 2019.11.20
LG 모바일 드라이버  (0) 2019.10.31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