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응용소프트웨어
  3. 무비메이커 한글판 다운로드

무비메이커 한글판 다운로드

· 댓글개 · 포히드너


무비메이커 한글판 다운로드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Windows Movie Maker 프로그램은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입니다. 현재는 지원이 종료되어 다른 포털 사이트에서 프로그램을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무비메이커 의 기본 언어는 한글이 아닌 EN 영문으로 되어 있는데요~ 오늘은 "무비메이커 한글판 다운로드" 받는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합니다. Windows Movie Maker Program 은? 처음 동영상 편집을 하시는 분들이 사용하기가 편한 구조로 만들어졌습니다. 동영상 편집을 Movie Maker 로 어느정도 연습을 하시고 나중에 숙달이 되셨다면? 베가스(VEGAS) ,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 (Premiere Pro) 또는 파이널컷프로(Final Cut Pro)를 사용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Windows Movie Maker 는 기본 프로그램이지만 처음 동영상 편집툴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는 분들도 조작하기 쉬운 것이 이 프로그램의 장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애프터 이펙트, 프리미어프로 등은 어떤 효과를 내려면 단계단계별로 하나하나 설정을 해야하는데요~ 윈도우즈 Movie Maker 는 그럴것 없이 짧은 시간에 화려한 효과를 넣을 수가 있습니다. 



무비메이커 한글판 다운로드 를 받기 위해서는? (바로가기) 에 접속 하시면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두가지 버전이 보일 것입니다. Windows Movie Maker 2020 과 Windows Movie Maker Classic 2016 이 있는데요~ 무료로 이용을 하시기 위해서는? 클래식 버전인 Windows Movie Maker Claassic 2016 아래에 초록색 버튼 Download 를 클릭합니다.



무비메이커 한글판 다운로드 파일을 받으셧다면?

exe 로 끝나는 설치 실행 파일이고요~ install 을 원하시면? 마우스로 한번 클릭을 합니다.



파일 열기 - 보안 경고 창이 뜰건데요~

Microsoft 에서 제작한 윈도우 무비메이커 프로그램이 아니므로 게시자에는 '알 수 없는 게시자' 라고 나옵니다. 마소의 프로그램은 원래 윈도우즈를 설치하면 자동으로 설치되어있는 기본 프로그램인데요~ 최근에는 더이상 지원을 하지 않는다고 홈페이지에 공지글이 올라와있습니다. Windows Movie Maker 설치를 원하시면? [실행]을 클릭합니다.



Select Setup Language 창이 뜰탠데요~

언어 선택에서는 한 국 어 Korean 이 없습니다. 먼저 English 영어 언어를 선택하시고 본문 아래에 링크 주소에 들어가 추가 파일을 받아주시면 Korean 언어로 사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OK를 클릭합니다.



무비메이커 한글판 다운로드 후 설치 과정으로 Setup - Windows Movie Maker 창이 뜰 것입니다.

Setup Wizard 설치마법사 창이 뜨면? Next 다음을 누릅니다.



Setup - Windows Movie Maker 에서 설치 두번째 단계는? License Agreement 라이센스 동의하는 창 입니다. 사진과 같이 I accept the agreement 라이센스 동의에 수락한다는 문구에 체크하신 후에 아래에 Next 를 클릭합니다.



무비메이커 한글판 다운로드 후 설치 중인 화면입니다.

프로그램이 설치되는 장소는? 사진과 같이 C 드라이브 > Program Files > Windows Movie Maker 경로에 설치가 됩니다.



Completing the Windows Movie Maker Setup Wizard 라고 나오면?

설치를 마친 것이고 아래에 Launch 항목을 클릭하시면 자동으로 프로그램이 실행이 됩니다. 체크를 해제 하신 후에 Finish 끝내기 를 클릭합니다.



무비메이커 한글판 다운로드 를 받지 않으면?

기본 설치파일만 받고 실행을 시키면? 사진과 같이 EN 영문판 이 되기 때문에 아래와 같이 사용자가 KO 한글판 패치를 해주셔야 합니다. 방법은 어렵지 않으니 아래에 첨부한 사진들을 보시고 그대로 따라서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기본 윈도우즈 Movie Maker 프로그램을 먼저 내려받아서 설치를 마치신 상태에서 (링크) 에 들어가시면 Google Drive 에 KO 한 국 어 패치 파일을 제가 첨부해 놓았습니다. Download 를 클릭 후 내려받아주시면 되는데요~ 사진과 같이 압축파일입니다.



압축 파일에는 비밀번호가 걸려있을 것입니다.

패스워드는? forhiddener 입니다. 블로그 닉네임 포히드너 를 영어로 입력하신 후에 확인을 클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압축파일 안에는 사진과 같은 dill 파일들이 들어있습니다.

압축해제 후 어떤 exe 실행파일을 실행시켜 셋업을 하는것이 아니라 KO 폴더 자체를 Photo Gallery 에 붙여넣어 주시면 되는데요~ 그러기 위해 먼저 압축을 해제해야합니다. 반디집 프로그램에서 풀기를 누르면?



사진과 같이 압축 풀 폴더 선택 하는 창이 나옵니다. 기본은 Download 폴더에 저장이 될 것입니다. 확인을 누릅니다.



압축 풀기 100% 가 완료 되었다면?

닫기를 누릅니다.



윈도우 탐색기를 열어 

C 드라이브 > Program Files > Windows Live > Photo Gallery 를 찾습니다. 포토갤러리를 찾으셨다면? 바탕화면에 있는 KO 폴더를 마우스로 드래그 앤드 드롭 (끌어다 넣기)해 Photo Gallery 에 붙여넣기 합니다.



Photo Gallery 에 KO 폴더를 붙여넣기 해주시면 되는데요~

포토갤러리 안에는 사진과 같이 EN 언어가 보일 건데요~ 삭제를 하지 않고 그냥 두셔도 되겠습니다. 



Photo Gallery 에 KO 폴더를 넣은 후 화면입니다.

위와 같이 포토갤러리 안에 KO 폴더가 들어가 있으면 패치가 완료된 것입니다.



KOREAN 언어 패치 후 프로그램을 실행 시키면?

Windows Essentials 2012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수락하기 Accept 를 클릭합니다. 



프로그램이 실행이 되면서 사진과 같이 모든 메뉴, 기능의 언어가 한국어로 나옵니다. Windows 환경에서 무비메이커 한글판 으로 충분히 연습을 하시고 어느정도 숙달이 되시면? 좀 더 고급스러운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는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Adobe PremierePro)를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래에 첨부한 이전글을 참고해주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2019/08/26 - [인터넷/정보] -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 무료

동영상 편집프로그램으로는? VEGAS 베가스 도 많이 사용을 하시지만 유튜브의 영상을 만드시는 분들을 보면 대부분이 애플 파이널컷 프로 (Apple Final Cut Pro ) 또는 Adobe PremierePro (프리미어프로)를 주로 사용을 합니다. 이상 지금까지 '무비메이커 한글판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에 대해 배워봤는데요~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