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응용소프트웨어
  3. 삼성 스마트 스위치 PC 다운로드

삼성 스마트 스위치 PC 다운로드

· 댓글개 · 포히드너


삼성 스마트 스위치 PC 다운로드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SamSung Smart Switch 는 Galaxy S6 갤럭시 S6 이후 모델부터 스마트폰의 (사진, 연락처, 음악, 인터넷 북마크, 문서) 등을 다른 Smart Phone 스마트폰으로 이동을 하거나 피씨로 스마트폰 데이터를 백업 또는 최신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Mobile 앱이 있고, 컴퓨터에서 사용할 수 있는 피씨버전 프로그램이 따로 있습니다. 데이터보안을 위해서는 주기적으로 백업을 해주는것이 안전한데요~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삼성 스마트 스위치 PC 다운로드" 및 설치 그리고 사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합니다. 



Samsung Galaxy S6 이후의 나온폰에서 사용이 가능한 앱으로 최신 스마트폰은 'Samsung' 폴더에 보면 Smart Switch 앱이 자동으로 설치되어 있는데요~ 무선으로 데이터를 전송하거나 USB 케이블을 이용해 피씨 to mobile, mobile to mobile 로 데이터 전송이 가능하고, 피씨 환경에서 Data를 복원할 수 있고, 외부 저장장치인 SD카드에서 데이터를 복원할 수도 있습니다. 사용하는 목적은? 데이터 백업 및 업데이트 관리 입니다. 평상시에는 기기를 사용하시면서 아무런 이상이 없었지만 어느 순간에 불시에 기기가 고장이 나거나 해서 소중한 추억이 담겨있는 (사진, 영상, 문서) 같은 Data가 날라갈 수 있습니다. 이런 이유 때문에 컴퓨터도 백업을 1~3달에 한번 정도 정기적으로 해주시는것이 좋고 모바일 환경에서 역시 backup 을 해주는것은 정말 중요합니다. 



최신 Samsung Phone 인 S20 , Galaxy Note 10, + Plus 에서 Smart Switch 앱을 이용해 기존 사용하시던 구형 모델의 폰에서 데이터를 옮기기 할 수 있습니다. 모든 Data를 다 옮길 수는 없고, 카카오톡 kakaotalk 같은 메신저 앱의 경우에는? 백업이 되지 않기 때문에 채팅방 대화내용 등을 복원 하시기를 원하시면? 카카오톡 앱을 실행 후 더보기 > 설정 > 채팅 > 대화 백업 순으로 이동을 하셔서 Backup을 따로 해두셔야 합니다.  일반적인 문서포맷인 ( pdf, doc, docx, pptx, xls, xlsx, hwp) 등의 문서 포맷은 복원이 가능합니다. 



Google 에서 위 사진과 같이 '삼성 스마트 스위치 PC' 라고 검색을 하시면?

검색결과로 '삼성전자서비스' 포털이 나오는데요~ 처음에 결과로 뜨는 포털에 접속하시거나 (바로가기) 를 이용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고



삼성 스마트 스위치 PC 다운로드 를 받을 수 있습니다. Program 을 사용가능한 운영체제 환경은? (Windows, MacOS, Samsung Mobile) 에서 가능합니다. 삼성 스마트 스위치 PC 다운로드 를 하시려면? 첫번째 파란색 항목인 Windows 버전 download 항목을 마우스로 클릭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시에는 위와 같은 다른 이름으로 저장 창이 뜨며 파일 이름은 Smart Switch PC_Setup 으로 나옵니다. [저장]을 클릭합니다.



삼성 스마트 스위치 PC 다운로드 를 완료하셨다면?

이제 설치를 해야하는데요~ 좌측 하단쪽에 보시면 위와 같이 SmartSwitchPC.exe 파일이 보일 것입니다. 마우스로 클릭을 하면?



사용자 계정 컨트롤 '이 앱이 디바이스를 변경할 수 있도록 허용하시겠어요? 라고 묻는 창이 뜨고 Smart Switch 피씨 Installer 버전은 4.0 입니다. 내용을 확인하셨다면? [예]를 누릅니다.



인스톨실드 위자드 (InstallShield Wizard) 설치 마법사를 준비 중입니다 라고 나옵니다. 조금만 기다려 주시면 잠시후에 install 창이 나오는데요~




라이선스 동의를 묻는 창이 뜹니다.

사용권 계약 아래에 '동의 합니다' 위/아래 두개의 항목에 체크 후 아래에 '다음'을 누릅니다. 

그리고 확인하셔야 할 부분으로는? 설치 폴더인데요~ C드라이브 > Program Files (x86) > Samsung > Smart Switch PC 경로에 프로그램이 설치가 됩니다. 기본경로이고, 사용자가 다른 경로로 원하신다면 [바꾸기]를 눌러 변경을 할 수 있지만 기본경로로 그냥 설치 하시는것을 권해드립니다. 아래에 '다음'을 누르면?



삼성 스마트 스위치 PC 다운로드 후 설치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창이 나옵니다.

초록불이 가득차면 installed 가 되는데요~ 아래와 같이 



Samsung Smart Switch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1.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생성

2. Smart Switch 실행

항목에 자동으로 모두 체크가 되어 있을것입니다. 내용에 확인을 하셨다면? 아래에 완료를 누릅니다.



삼성 스마트 스위치 PC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실행이 되면서 '환영합니다' 라고 문구가 나옵니다. 사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화면에 설명대로 모바일 디바이스를 피씨에 USB 케이블을 이용해 연결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맥킨토시 MacOS 에서 Windows 10 , 7 운영체제를 설치해 사용하시는 분들은? 패럴 이나 VM 프로그램을 이용하실탠데요~ 새 외부 장치 발견이라고 뜨면 윈도우 환경을 체크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보통의 맥킨토시 컴퓨터가 아닌 일반 피씨 컴퓨터에서는? 아래와 같이 



Mobile 모바일 디바이스를 피씨에 케이블로 연결시에 유의사항으로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휴대전화 데이터 접근 허용 창이 뜨면? '연결된 디바이스에서 휴대전화의 데이터에 접근합니다'에 '허용'을 터치해주셔야 피 씨 환경에서 인식을 할 수 있습니다. 



삼성 스마트 스위치 PC 다운로드 후 사용법을 설명하는 내용입니다.

지금 설치한 프로그램에서 할 수 있는 기능은? 

1. 백업

2. 복원

3. 아웃룩(Outlook 동기화)

세가지 입니다. [더보기] - [환경 설정] 에 들어가서 백 업 항목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전체 선택]을 하신 후에 확인을 누릅니다. 백업을 해보겠습니다. backup 항목을 Click 하면?



카카오톡 대화 기록은 Backup 되지 않기 때문에 안내에 따라

카카오톡 앱을 실행 후 [더보기 > 설정 > 채팅 > 대화 backup] 에 들어가 따로 backup 을 해놓습니다. 확인을 누르면 다음 단계 진행을 할 수 있는데요~ 




스크린샷과 같은 Backup 을 진행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사용중이신 Galaxy 모델명이 나오는데요~ 저는 Galaxy Note 10 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이렇게 나옵니다. 갤럭시 S6 이후에 나온 모델 제품들은 해당 프로그램을 이용해 backup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Backup 완료하였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나오고, 제외된 부분 (카카오톡 같은 메신저 앱) 외, 연락처, 메시지, 노트, 통화기록, 알람/시간, 인터넷기록, 사진, 음악, 애플리케이션, 홈화면, 설정 등을 backup 해뒀고, 전체 파일크기는 2.58GB 입니다. 



윈도우즈에서 복원시점을 만들어 놓는것과 유사합니다.

언제 백 업을 했는지 날짜 기록이 나옵니다. [복원] 항목에 들어가면? backup 데이터 선택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백 업 기록이 많은 경우에는?

날짜를 선택할 수 있고, 전체 선택을 할지 아니면 개별로 복원을 원하는 항목을 선택 후 선택한 항목만을 복원할 수도 있습니다. 나중에 새로운 기기를 구입하신 후 이전 모델에서 사용하던 내용을 그대로 옮기기 위해 복원할 항목을 선택하신 후 아래에 [확인]을 눌러 주시면 되겠습니다. 



Samsung Galaxy Note 10 기기에서는 초기에 이렇게 Samsung 이라는 폴더가 자동으로 생성이 되어 있는데요~ 그 안에 삼성 스마트 스위치 모바일 버전 앱이 설치가 되어있습니다. 실행을 시키면?



이런 화면이 나옵니다.

환영한다는 내용이고, 개인정보 수집 이용에 동의하라고 합니다. 동의를 누르면?



이번에는 전화, 통화기록, 주소록, 캘린더, SMS, 저장공간, 마이크 등에 접근 권한을 요구하는데요~

허용을 해주셔야 합니다.



모바일 앱에서는? 구형 기존에 사용하시던 휴대폰에서 사용시에는? 앱을 실행 후 새 휴대전화로 데이터를 가져오세요 아래에 [데이터 받기] 를 누르시거나 구형기기에서 [데이터 보내기] 항목을 눌러 모바일 에서 Mobile 로 데이터를 옮기는것이 가능합니다. 위에서 했었던 PC 환경에서 백업본이 있으시면 가져오는것도 물론 가능합니다. 그밖에 외장 메모리에 저장된 데이터도 가져오기 할 수 있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삼성 스마트 스위치 PC 다운로드' 받는 방법 및 설치 그리고 사용법에 대해 배워봤는데요~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응용소프트웨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엡손 프린터 드라이버  (0) 2020.04.02
V3무료백신 다운로드  (0) 2020.03.30
무비메이커 한글판 다운로드  (0) 2020.02.16
일러스트레이터 CS6 체험판  (0) 2019.12.29
OKI 프린터 드라이버  (0) 2019.12.25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