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응용소프트웨어
  3. V3무료백신 다운로드

V3무료백신 다운로드

· 댓글개 · 포히드너


V3무료백신 다운로드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Windows 윈도우 운영체제에서 어떤 백신이 가장 안전할까요? 온라인에 국내/해외에 Vaccine들이 많이 있지만 유료와 free로 구분할 수 있고 free로 사용할 수 있는 Vaccine 프로그램에는 기능이 일부 제한되어 있으며 간단한 치료 정도를 할 수 있는데요~ 예전부터 나온지는 아주 오래됐지만 성능은 꽤 괜찮은 편이어서 사용중인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V3무료백신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합니다. 



V3 이라면? 안랩(AhnLab) 에서 개발한 무료백신 소프트웨어를 말합니다. 안티 Virus 의 핵심 기능인 진단, 치료기능과 업데이트 횟수는 현재 유료로 판매 서비스하고 있는 브이쓰리 365 와 동일하지만 특정기능인 (방화벽, 네트워크 침입 차단, PUP 탐지, Active Defense) 같은 일부 기능들은 Free 버전에서는 제외됐습니다. 최근에는 Windows 7 윈도우 7 서비스 지원이 중단돼, 과거에 정품을 구입하셨던 분들은? 자동으로 Windows 10 으로 업데이트해 사용을 하실탠데요~  



Windows 10 에는 기본적으로 Windows Defender 방화벽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외부로 부터 들어올 수 있는 가장 최소한의 보호를 해줄 수 있게 해주는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설 치가 되어 있는데요~



아무래도 해킹과 같은 공격을 1차적으로 차단하기 위해서는 방화벽이 올려져 있어야 하고 Windows Defender 프로그램만으로도 어느정도 해킹에 대한 피해는 막을 수 있지만, 멀웨어, 랜섬웨어, 바이러스 같은 것들은 막아내지 못하기 때문에 실시간 감시 기능이 있는 별도의 V3무료백신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으셔서 사용하셔야 합니다. 이때 중요한 것은? 여러개의 백 신 프로그램을 사용을 하게 되면 충돌이 발생하는 등 문제가 생길 수 있고, 사용중이신 컴퓨터의 성능에 따라 다른 프로그램을 작동시 느림 현상, 등을 체감할 수가 있습니다. 따라서 한개의 백 신 Program 을 사용하시는 것을 권해드리는데요~ 



스크립트형식으로 실시간 감시 기능은 없지만 간단히 검 사를 해볼 수 있는 Program 으로는? 멀웨어제로 가 있지만 실시간 감시 기능이 없기 때문에 취약한 부분이 없지 않습니다. 요즘은 옛날과 다르게 랜섬웨어, 멀웨어, 악성코드 등에 한번 감염이 되면 전파되는 속도가 빨라 전 세계로 퍼지는 것은 하루도 걸리지 않는다고 합니다. 본 글에서 소개드리는 V3무료백신 이 가장 안전하고, 좋다고는 할 수 없지만 그냥 무난하다고는 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해외의 제품들은 국내 정보에 어둡기 때문에 오진 등이 발생할 확률이 쉬운데요~ 대표적인 것으로는 카x, 어x 등이 있습니다. 그 Program 들에 비해 오진률은 브이쓰리 Vaccine 이 훨씬 적지만 검 사하는데 적지않은 시간이 걸립니다. 단점이라면? Free Version에서는 자체적인 방화벽 기능, PUP 차단 기능 등 고급기능 등은 제공되지 않는점이 있지만 평소에 컴퓨터를 사용하시는 용도가 일반적인 사무용 업무용으로만 사용을 하신다면? 본 글에서 소개드리는 백 신 Program 을 추천드립니다. V3무료백신 다운로드 를 받기 위해서는? Google 에서 위의 사진과 같이 'V3무료백신 다운로드' 라고 검색을 하시거나 (바로가기) 를 이용해 보다 쉽게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AhnLab 에서 개발을 했고, 광고를 포함하고 있는 대신에 무료로 사용을 할 수 있는 백신입니다. 외산용 (어, 카 )등 브랜드의 Program 이 있지만 매번 사용시 방화벽에 막히거나 다른 Program을 사용하려면 충돌을 하는 문제가 많은데요~ 그밖에도 오진률 면에서 국내제품에 비해 좋지 않은 평가가 많기 때문에 그냥 무난한 'V 3 Lite' Program 을 사용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위의 바로가기를 이용해 공식 사이트에 접속을 하셨다면? 브이쓰리 Free Vaccine Program 다운로드 를 하기 위해서는? 사진과 같이 (비회원 가능) 위에 항목에 있는 '설치하기'를 누릅니다.



install 파일을 내려받는 과정인데요~

다른 이름으로 저장이라고 나오면? [저장]을 클릭합니다.



지금 현재 열려있는 페이지의 좌측 하단에 보시면 V3Lite_Setup.exe 라고 파일명이 보일 것입니다. 

프로그램 설치를 하기 위해서는? 마우스로 클릭을 합니다.



사용자 계정 컨트롤 - 이 앱이 디바이스를 변경할 수 있도록 허용하시겠어요? 라고 AhnLab 브이3 이라고 나오고 확인된 게시자 에는? AhnLab, Inc 에서 만든 Program 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계속 진행을 하시려면? [예]를 누릅니다.



V3무료백신 다운로드 를 하고

이제 install를 하는 화면인데요~ 위와 같이 나오면? '다음'을 클릭합니다.



다른 Program 들과 유사하게 처음 단계에서는? 사용권 계약에 동의하는 문구가 나옵니다.

불법복제 관련된 내용들이므로 한번 읽어보시면 도움이 되는 내용들이 있습니다. 빠르게 눈으로 스캔을 하신 후에 '사용권 계약의 내용에 동의합니다.'에 체크 후 아래에 [다음]을 누릅니다.



ASD 네트워크 참여 및 데이터 수집 동의 창이 뜰건데요~ 안내의 내용을 동일하게 빠르게 눈으로 스캔해주신 다음 아래에 ASD 네트워크 참여 및 데이터 수집 동의서의 내용에 동의합니다.'에 체크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V3무료백신 다운로드 후 설치 과정입니다.

필요한 디스크 공간으로는? 총 105.6MB 용량을 차지합니다. 설치가 되는 폴더의 위치는? C드라이브 > Program Files > AhnLab > 브이쓰리 라이트 경로에 설치가 될 것입니다. 내용을 확인하셨다면? '설치'를 Click 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탠데요~

제품 업데이트 중이라고 나오고, 자세히 보기 항목을 클릭하면? AhnLab 폴더를 생성하고, 바로가기를 만들고, 대상 폴더 위치, 대상 폴더, 서비스 생성, 제품 업데이트 중 이라고 install 되는 상세과정이 나옵니다. installed까지는? 약 1~3분 정도 소요가 됩니다.



V3무료백신 설치를 마치셨다면?

위와 같은 창이 나오는데요~ 이때 'ZUM를 시작페이지로 설정' 항목에 체크를 해제 하신 후에 '마침'을 클릭합니다.



자동으로 프로그램이 실행이 되면서 위와 같이

스마트 검 사 사용 안내 라고 창이 뜨고 PC를 다시 시작하시겠습니까? 라고 창이 나오는데요~ 예를 누르기전에 현재 열려있는 모든 Program, 웹브라우저 창 등을 정상적으로 종료하신 후에 예를 누르고 재부팅을 합니다. 



Windows 10 재부팅중 입니다.

이런 화면이 나오고 다시 부팅이 되면?



이번에는 아까와 조금 다르게 '클라우드 자동 분석 요청' 이라는 주황색 창이 뜨며 클라우드 자동 분석 서버로 파일을 보내주시면 분석 결과를 제공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파일 전송] 또는 닫기를 눌러줍니다. [파일 전송]을 꼭 하셔야 할 의무는 없고, 그냥 닫기를 눌러줍니다.



Notice 공지사항 내용이 나옵니다.

Free로 사용을 할 수 있는 대신에 사진에 표시를 해놓은 곳에 광고가 뜹니다. 광고 뜨는것이 불편하시다면? 고급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는 유료 365 버전을 결제 후 이용하실 수 있는데요~ 기능면이나 확실히 무 료 버전과는 차이는 있는것 같습니다. 



V3무료백신 다운로드 후 설치까지 마치고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기본화면으로는 위와 같이 나옵니다. Free Version 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능들이 꽤 되는데요~ 아주 단순한 것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PC 보안 관리, 서비스, 안티랜섬웨어 폴더 지정, PC 최적화 등이 있습니다. PC 관리에 들어가면?



인터넷 익스플로러 IE 에서 과거에 설치를 했었던 ActiveX 들이 있다면? 관리를 할 수가 있는데요~ 

ActiveX 관리 항목에 들어가면?



IE 인터넷익스플로러 에서 어렵게 지우지 않아도 이곳에서 쉽게 설치되어 있는 액티브엑스 ActiveX Program 을 쉽게 삭제할 수 있습니다. Session2 Class 라는 이름의 ActiveX 는 Neowiz 네오위즈 게임회사의 보드게임을 즐기기 위해서 꼭 설치해야하는 액티브엑스 Program 입니다. 



PC 보안 항목 아래에

안티랜섬웨어 항목이 있는데요~ 문제는 보안 폴더 대상과 허용 프로세스들을 설정을 하게되면 업데이트 마다 매번 초기화가 되서 다시 설정을 해줘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검사는? One Click , 빠른 검사, 전체 검사 , 사용자 지정 검사 가 있는데요~

시간이 오래걸리더라도 [전체 검사]를 정기적으로 돌려주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전체검사 항목을 클릭하면?

메모리, 프로세스, 부트 레코드, 시스템 드라이브를 포함한 PC 전체 영역을 검사하게 되는데요~ 검사 시작을 누르면 됩니다.



V3무료백신 을 사용 하는 이유는?

위와 같이 다른 프로그램이 작동중에도 PC 실시간 검사 기능이 있기 때문인데요~ 고급 기능인 PUP 차단, 자체적인 방화벽 등 기능은 Free Version 에서는 사용할 수 없지만 정상적인 업무, 낚시 메일을 열어본다거나, 자극적인 콘텐츠물 등을 평소에 보지 않으신다면? 악성코드, 멀웨어, 랜섬웨어 등에 감염될 확률이 적습니다. 



전체 검사를 완료하면? 이렇게 100% 가 되면 완료가 됩니다. 발견된 악성코드가 없습니다. 라고 나오면 정상, 감염된 수가 있다면? 숫자가 나오게 됩니다. 검사를 하실때는? Windows 정상 모드에서 하는것이 아니라 '안전모드'로 부팅 후 '전체 검사'를 돌려주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해당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다 가능성이 적긴 하지만 오진이 나서 어떤 파일을 삭제했는데, 컴퓨터에 이상이 생기셨다면? 브이쓰리 GameHack Kill 이라는 Kill-AV 제거 프로그램으로 악성코드 치료 및 의도적으로 삭제시킨 브이쓰리 제품 관련 서비스를 다시 복구시킬 수 있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V3무료백신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과 사용법에 대해 배워봤는데요~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