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응용소프트웨어
  3. 엡손 프린터 드라이버

엡손 프린터 드라이버

· 댓글개 · 포히드너


엡손 프린터 드라이버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SEIKO EPSON 은 1942년 5월 18일에 설립된 일본의 기업으로 프린터를 비롯한 디지털 이미징 장비 및 사무용 전자 기기를 주력으로 제조 및 생산하고 판매하는 업체 입니다. SEIKO 세이코 하면? 시계로 유명하지만 세이코 그룹의 3대 핵심 기업 중 하나가 EPSON 이며 대한민국을 비롯한 해외에서는 약칭이름인 EPSON 으로 더 잘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공식명은 SEIKO EPSON CORPRORATION 입니다. 국내에서도 사무용 기기로 잘 알려져 있어, 일반 가정용 제품으로도 많이 사용을 하시지만 주로 기업용 Printer 기기로 EPSON 브랜드의 제품들이 인기가 있더라고요~ 오늘은 EPSON 브랜드의 제품을 구입시 꼭 설치를 해야하는 "엡손 프린터 드라이버" 를 온라인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및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합니다.



SEIKO EPSON 은 1942년 5월 창립 이후 시계 부터 시작해 컴퓨터 주변기기, 이미징 관련 장비 제조업, 사무용기기까지 발전을 한 회사 입니다. 초창기에 1980년 10월에 발표한 Printer 모델인 MP-80 시리즈가 미국을 중심으로 대히트를 쳤고, 1983년에는 세계 최초의 휴대용 컬러 텔레비전을 출시했습니다. 그러면서 세계에서 인지도를 쌓았고, 국내에서도 사무용 기기로는 프린트 기기가 알려지게 됐습니다.  



어떤 제품이든지 컴퓨터와 관련된 보조역할을 하는 기기들은 특별한 장치가 있어 그 장치가 하는 모든 역할(일)들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드라이버 라는 것을 별도로 설치를 해주셔야 합니다. Windows 10 운영체제에서는 자동으로 Driver를 찾아주고 설치하라고 메뉴가 뜨지만 모든 Driver 가 잡히는것은 아니기 때문에 사용자가 필요한 드라이버는 엡손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해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Google 에서 사진과 같이 '엡손 프린터 드라이버' 라고 검색을 하시거나 (바로가기) 를 이용해 보다 쉽게 공식 사이트에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직접 검색을 통해 공식 사이트에 접속을 하셨거나 위에 바로가기를 이용하셨다면?

위와 같은 고객지원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엡손 프린터 드라이버 를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는? 구입하신 제품의 기종? 모델 항목을 보기에서 선택해주시거나 제품명을 아신다면? 직접 제품 검색란에 제품명을 입력 후 검색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사용 목적에 따라서 일반 가정에서는 컬러 Printer 를 사용하시지만 기업에서는 복합기, 대형, 도트, 레이저 프린터 를 사용하는 업체가 있을 것입니다. 일반 Printer 항목을 구입했다고 가정을 하고 이어서 설명을 하겠습니다.




Printer 항목에 들어가면?

EPSON 의 여러 모델들이 나옵니다. WrokForce (WF) 시리즈, Expression (XP) 시리즈, PictureMate (PM) 시리즈, EooTank & 정품무한 M 시리즈, B 시리즈, Stylus 시리즈, 기타 제품, 정품무한 L 시리즈 중에 구입하신 모델을 선택해주시면 되는데요~ '정품무한 L 시리즈'를 구입하셨다고 가정하고 항목을 클릭해보겠습니다.



정품무한 L 시리즈에는?

위와 같이 모델명이 뒤에 L110, 120, 300, 310, 800, 805, 810, 1399, Epson 완성형 정품무한 L1110 모델이 있습니다. 완성형 정품무한 L1110 제품을 구입하셨다면? 항목을 클릭을 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고장이 났을때는 서비스 찾기에서 A/S 무상보증 기간내에 무료로 수리를 받아보실 수 있고요~ 다운로드 폴더에는? 현재 사용자분의 컴퓨터에 설 치되어 있는 운영체제 정보를 자동으로 감지를 합니다. Windows 10 64-bit (감지됨)이라고 표시가 보이는데요~ 아래에 항목으로 드라이버와 유틸리티가 있습니다.



엡손 프린터 드라이버 를 먼저 다운로드 받아주신 다음에 필요시에는 유틸리티인 EPSON Easy Photo Print Ver.2.83 버전을 받아주시면 되는데요~ Driver는 기기를 PC에서 인식시키고 전 기능을 제대로 작동시키기 위한 것이라면? 유틸리티는 프로그램으로 잉크 잔여량 을 확인하는 등 부수적인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 함께 다운로드 받아 install 해주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엡손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를 하려면? 파란색 Download 버튼을 클릭합니다.



Chrome 크롬 브라우저에서는 위와 같은 창이 뜰 것입니다.

다른 이름으로 저장 이라고 나오며 install 파일이 저장되는 위치를 사용자가 선택하실 수 있고, 기본 설정은 Download 폴더에 저장이 됩니다. 저장을 누릅니다.



현재 브라우저에 열려있는 창의 좌측 하단에 보시면

L110_x64_260JA exe 라고 설치파일이 보일 건데요~ 마우스로 클릭을 하면?



방금 엡손 프린터 드라이버 를 다운로드 받으신 것이고, 이제 install 를 위한 과정중 하나로 사용자 계정 컨트롤 이 앱이 디바이스를 변경할 수 있도록 허용하시겠어요? 묻는 창이 뜹니다. 확인된 게시자는? 세이코 엡손 코퍼레이션 이라고 표시가 되어있습니다. 확인을 하셨다면? 예를 누릅니다.



엡손 프린터 드라이버 를 설치하는 과정은 복잡하지 않고 간단합니다.

위와 같이 창이 하나다 뜰 것입니다. EPSON Printer 유틸리티 install 창이 뜨면? 기본 Printer로 설정, 소프트웨어 자동 업데이트 항목에 둘다 체크를 하시고, 아래에 확인을 누릅니다. 



이어지는 화면에서는?

사용언어는 한국어(Korean)으로 선택이 되어 있을 것이고, 확인을 누릅니다.



다음단계에서는?

Epson Eula 라고 다음 사용권 계약을 주의해서 읽으십시오. 라고 나옵니다. 사용 규정 조건에 동의, 라이센스 계약과 관련된 조항들이 나옵니다. 눈으로 빠르게 스캔을 해주시고 동의에 체크 후 아래에 OK를 클릭합니다.



엡손 프린터 드라이버 를 온라인에서 다운로드 받아 설치를 하는 과정중 한 단계입니다.

위와 같이 지금 Printer Driver를 설치 중입니다. 잠시 기다려 주십시오. 라고 나오면?



잠시후에 뜨는 화면에서는? 현재 Printer 기기와 PC가 연결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창이 뜹니다. Printer 기기의 전원포트를 꽂아 USB 포트를 PC와 연결을 시킵니다. 최신 기종에서는 네트워크로 무선으로 잡아서 install 할 수도 있는데요~ 수동 설치를 원하신다면? 수동을 클릭 후



사용 가능한 포트 중에 원하시는 포트를 선택해주시면 되겠습니다.

COM1~3, LPT 1~3, USB001 Printer Port 가 있는데요~ 기본은 LPT1 으로 설정을 합니다. 확인을 누르면? 



위와 같이 엡손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 와 포트 구성이 끝났습니다. 라고 뜹니다. 확인을 누릅니다. 저는 수동으로 설정을 했지만 Printer 를 PC에 연결을 하시면 프린터 포트를 자동으로 구성하려고 Printer 를 찾을 것입니다. 자동으로 찾아주는 포트에 연결을 하시고 설치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처음에는 테스트 인쇄 후에 사용을 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엡손 프린터 드라이버' 를 온라인에서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는 방법 등에 대해 배워봤는데요~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