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응용소프트웨어
  3. 무료 그림 그리는 프로그램 추천 메디방페인트

무료 그림 그리는 프로그램 추천 메디방페인트

· 댓글개 · 포히드너


무료 그림 그리는 프로그램 추천 메디방페인트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MediBang 은 일본의 기업인 메디방 에서 배포하고 있는 프리웨어 그래픽 툴을 말합니다. 주로 사용하는 용도로는? 그림, 만화를 그리는데 있어서 기본적인 작업인 단일 툴로 왠만한 작업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장점이라면? 그림 그리는 프로그램을 사용하는데 비용이 들지 않는점이 가장 큰 특징이라 할 수 있으며 동작도 가벼운 편이라 아니메 스타일의 일러스트에 입문을 하시는 분들에게 많이 추천되는 Program 입니다.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무료 그림 그리는 프로그램 추천 메디방페인트" 간단 사용법, 다운 및 설치법에 대해 배워볼까 합니다. 



무료 그림 그리는 프로그램 추천 메디방페인트 는? 다양한 운영체제에서 사용할 수가 있어 호환성이 좋습니다. Program 도 가벼운 편이고 프리웨어 이기 때문에 학생, 사회초년생 분들이 사용하시기에도 부담감이 적습니다. 사용할 수 있는 운영체제 환경으로는? Windows 7, 8, 8.1, 10, MacOS 10.9 이상, iPad 용, iPhone (아이폰)용, Android (안드로이드)용이 있습니다. PC에서 해당 도구를 사용하기 위해 요구되는 시스템 요구 사항으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RAM: 32 비트 환경에서는 4GB, 64 비트 환경에서는 8GB 이상을 권장

용량: 설치용 100MB 이상을 필요로 합니다. 작업 파일 저장용으로 2GB 이상의 여유 공간을 필요로 합니다.

또한 주변장치로는? 와콤 호환, 타블렛의 필압에 대응 합니다.  



무료 그림 그리기 프로그램 추천 메디방페인트 도구를 데스크탑 PC 환경에서 내려받기 위해서는? 구글에서 한글로 '메디방페인트'를 입력 후 검색을 하시거나 (바로가기) 를 이용해주시면 공식 포털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태블릿 PC 디바이스에서도 사용이 가능하고 와콤 타블렛을 이용해 그림 그리기 를 할 수가 있습니다. Adobe 의 일러스트 레이터 등 전문적인 Program 들은 모두 유료로 구독제로 매달 일정액 요금을 지불하고 Program 을 사용할 수 있는데, MediBang Paint 는 프리웨어 성격의 그래픽 툴로  (페인팅, 드로잉, 만화 제작) 등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에서 직접 검색을 통해 들어오셨거나 바로가기를 통해 공식 포털에 접속을 하셨다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도구를 사용하기 전에 먼저 사용법 강좌를 클릭 후 사용법을 배우시면 만화 제작 등을 하는데 도움이될 것입니다. 사용법 강좌를 보신 다음 도구 Tools 를 내려받기 위해서는? 파란색 '다운로드' 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Windows 64 bit, 32 bit, MacOS 에서 각종 운영체제에 알맞는 설 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Windows 10 64 bit 환경에서는 RAM 이 8 GB 이상 요구되며 32 bit 환경에서는 최소 램이 4GB 이상이 장착되어 있어야 도구를 사용하시는데 불편함이 없다고 합니다. 무료 그림 그리기 프로그램 추천 메디방페인트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Windows 10 환경에서는 화면과 같이 '다른 이름으로 저장' 창이 나올 것입니다. 파일 이름은? MediBangPaintProSetup-25.2-64bit 입니다. 저장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Tools 도구를 설 치 하기 위한 install 파일을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현재 열려있는 웹 포털의 좌측 하단에서 exe 설 치파일을 마우스로 클릭합니다.



설치 언어 선택 하는 창이 뜨면?

기본은 Korean 한국어로 자동 선택이 되어 있을 것입니다. 확인을 누르면?



MediBang Paint Pro 설치 할 폴더를 사용자가 지정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기본 도구가 설치되는 경로는? C 드라이브 > Program Files > MediBang 폴더에 설 치가 됩니다. 설 치시 요구되는 디스크 공간은? 137.8MB 의 여유공간을 필요로 합니다. 내용을 확인하셨다면? '다음'을 누릅니다.



MediBang Paint Pro 설치하는 단계입니다.

두번째 단계에서는? 시작 메뉴 폴더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어디에 Program 바로가기를 만들것인지 지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은 사진과 같은 경로에 Program 바로가기를 만듭니다. 다음을 누르면?



추가 작업 선택 이라며 세번째 단계 인데요~

자동으로 '바탕 화면에 바로가기 만들기' 항목에 체크가 되어 있을 것입니다. 아래에 다음을 Click 하면?



지금까지의 MediBang Paint Pro 설치 1~3단계 중 사용자가 선택한 옵션을 최종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설치 위치, 시작 메뉴 폴더 위치, 추가 작업 등 내용을 확인하시고 아래에 '설치'를 Click 합니다.



무료 그림 그리는 프로그램 추천 메디방페인트 !

설치 중 이라고 나오며 다른 도구를 설치할때와 같이 현재 처리되고 있는 작업 과정을 초록색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2분 정도 기다리면?



MediBang Praint Pro 설치 마법사 완료 창이 나올 것입니다. 튜토리얼을 시작하시려면? 파란색 Click here to beginning the tutorial 을 클릭해주시면 되고요~ 공식 포털에서 사용법 강좌를 보셨다면? 튜토리얼 없이 종료를 클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무료 그림 그리는 프로그램 추천 메디방페인트 Program 바탕화면에 있는 바로가기 아이콘을 더블클릭 하면? 도구를 실행시킬 수 있습니다. 기본 화면은 위와 같습니다. 단순한 편집을 위한 도구들이 있습니다. 클라우드 기능이 추가된 것을 제외하면 파이어알파카 의 기능과 인터페이스를 거의 그대로 인용하고 있기 때문에 기존에 파이어알파카 도구를 사용해오셨던 분들은 다루기가 어렵지 않으실 것 입니다.



포토샵이든, 일러스트레이터 여러 고급 편집툴 들을 실행 후 처음에는 새로운 작품을 만들려면? 파일에서 신규 작성을 눌러 시작을 할 수 있습니다. 기존 작업한 작품을 열려면? 파일에서 열기에 들어가 최근 사용한 파일, 파일에서 클라우드에서 열기, 드래그 앤드 드롭 기능도 지원하므로 바탕화면에 있는 파일을 도구에 끌어다 넣기를 해주면 파일을 쉽게 열 수 있습니다. Program 사용을 하시다 문제가 발생시에는? 툴 윈도우의 상태를 리셋 할 수가 있습니다.



무료 그림 그리는 프로그램 추천 메디방페인트 를 처음 사용시에는? 사진과 같이 좌측 상단에 있는 [파일] - [ 신규 작성]을 눌러 아래와 같은 화면을 띄웁니다.



이미지의 신규 작성 이라고 나오고, 표준, 만화 원고, 알맞는 항목을 선택할 수 있고, 폭, 높이, 용지 사이즈, 해상도, 배경색, 초기 레이어, 이력, CMYK 프로파일 등을 선택한 후 확인을 눌러 작업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MediBang Paint 사용법에 대한 내용은? 공식 포털의 사용법 강좌를 클릭 후 목적으로 찾기 (준비하기, 만화 그리기, 색칠하기, 도형 그리기, 선택범위 사용하기, 브러시 소개, 팀으로 제작, 클라우드 기능, 글자넣기, 점그림 그리기, 마무리 작업, 테마강좌, 기능소개)등 내용을 참고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무료 그림 그리는 프로그램 추천 메디방페인트" 간단 도구 소개 및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등에 대해 배워봤습니다.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응용소프트웨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컷편집, 자막편집 끝판왕 Vrew  (0) 2020.12.20
어몽어스 다운로드  (0) 2020.10.05
X split 엑스 스플릿 사용법 다운로드  (0) 2020.05.08
엡손 프린터 드라이버  (0) 2020.04.02
V3무료백신 다운로드  (0) 2020.03.30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