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응용소프트웨어
  3. X split 엑스 스플릿 사용법 다운로드

X split 엑스 스플릿 사용법 다운로드

· 댓글개 · 포히드너


X split 엑스 스플릿 사용법 다운로드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요즘은 1인 미디어 방송 시대입니다. 트위치, 유튜브, 아프리카TV 등 여러 플랫폼을 이용해 동영상에 광고를 넣거나 실시간 방송 등을 해서 수익창출을 할 수 있습니다. 방송을 하기 위해서는 마이크, 웹캠, 카메라 등이 필요한데요~ 부수적인 기기들도 필요하지만 무엇보다 그것들을 컴퓨터 또는 모바일 스마트폰에서 사용하기 위해서는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다양한 플러그인을 제공하고 직관적인 특징이 있는 엑스 스플릿 이라는 인터넷 방송용 소프트웨어가 있는데요~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X split 엑스 스플릿 사용법 다운로드" 에 대해 배워볼까 합니다.



유사한 프로그램으로는? OBS Studio 가 있지만 다른점이라면? 부분적으로 유료라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일단 X s p l i t 무료버전에는 일부 기능이 제한이 되어 있고, 워터마크가 생깁니다. 유료 결제를 해야지만 모든 막혀있는 기능제한이 해제가 됩니다. 무료버전에서는 720p 화질, 30fps 프레임 속도 로 녹화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료버전에서는? 4K 60 fps 도 녹화가 가능합니다. 아래에 계속 이어서 설명하겠습니다.



X split 엑스 스플릿 사용법 다운로드 - 

Google 에서 위 사진과 같이 "Xsplit broadcaster" 라고 검색을 하시거나 (바로가기) 를 이용해 프로그램을 내려받을 수 있는 공식 페이지에 접속 할 수 있습니다. 



본 프로그램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홈페이지 우측 상단에 있는 [계정 등록]을 먼저 해주셔야 합니다. 

고객지원 옆에 계정 등록을 클릭하면?



이메일 주소로 가입하기 그밖에 페이스북, 유튜브, 트위치, 트위터 등 SNS 계정을 이용해서도 가입이 가능합니다. 저는 이메일 주소로 가입을 했습니다. 두개의 이용 약관 항목에 체크를 하신 후에 [계정 생성]을 클릭합니다.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면?

등록 완료! 라고 메시지가 나옵니다. 가입 절차가 성공적으로 완료되었습니다.! 라고 나오며 확인 이메일 주소로 전송될 것입니다 라는 메시지가 나오는데요~



X split 엑스 스플릿 사용법 다운로드 를 하기 전에 본 서비스 회원가입을 하는 방법입니다.

이메일에 들어가면 한통의 메일이 도착해있을 것입니다. 사진과 같이 엑 스 스 플 릿 계정을 사용할 준비가 거의 다 됐다 라는 영문으로 나오는데요~ SET YOUR PASSWORD 패스워드 입력하기를 클릭 후 비밀번호를 설정하는 창에서 비밀번호는 최소 6글자 이상으로 입력합니다.



왼쪽과 같이 패스워드를 입력 후에는?

계속을 누르면 오른쪽 이미지와 같이 '비밀번호 설정' 

비밀번호가 성공적으로 설정되었습니다! 이제부터 로그인 하실때마다 새로운 비밀번호로 입력해주세요! 라고 메시지가 나옵니다.



다시 공식 포털사이트에 접속 후 X split 엑스 스플릿 다운로드 를 하기 위해서는?

여러 프로그램들이 있지만, (트위치, 유튜브, 페이스북)등의 플랫폼으로 방송을 송출할 수 있는 대표적인 프로그램으로는? "브로드캐스터 다운로드" 항목을 클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Windows 10 윈도우10 환경에서는 위와 같이 설치 파일을 받으면?

다른 이름으로 저장 창이 뜹니다. 이후 현재 열려있는 웹페이지 좌측 하단에 보시면 xbc_web_installer.exe 라고 설치파일이 보일 것입니다. 설치를 하기 위해서는? 마우스로 클릭을 합니다.



X split 엑스 스플릿 사용법 다운로드 -

사진과 같이 Downloading 이라는 화면과 함께 초록색으로 현재 진행중인 인스톨 과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이후에는? X s p l i t Broadcaster 설치 라고 언어를 선택하십시오. 창이 나오면? 한국어(대한민국)으로 자동 선택이 되어 있을 것입니다. 확인을 클릭합니다.



기본 응용프로그램 압축을 푸는 중.. 이라고 나오며

엑 스 스 플 릿 설치 마법사 시작 창이 뜨면? [다음]을 클릭합니다.



설치를 계속 진행하기 위해서는?

첫번째 단계에서는? 설치 폴더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C 드라이브에 프로그램 파일즈 X S p l i t mediaLabs 폴더에 설치가 됩니다. 다음을 클릭 후 이후에 나오는 화면에서는? 바로 가기 구성에서 세가지 항목에 자동 체크가 되어 있을 것입니다. 바탕화면, 시작 메뉴 프로그램 폴더, 빠른 실행 도구 모음 확인을 하신다음 '다음'을 클릭합니다.



설치 준비 라고 뜨면?

설치를 시작하려면 설치를 누릅니다. 그러면? 엑스스플릿 Xsplit Broadcaster 설치 하는 중이라고 창이 뜰 것입니다.



X split 엑스 스플릿 사용법 다운로드 를 마친 후에는?

프로그램 시작에 체크가 되어 있어 Program 이 자동 실행이 될 것입니다. 이때 주의사항으로는? 왼쪽에 기본 언어는 English 영어로 선택이 되어 있습니다. 



위 사진과 같이 한국어로 선택하신 후에

가입하신 SNS 또는 이메일이면? Log in with X s p l i t 가장 꼭대기에 있는 항목을 클릭합니다.



이전 단계에서 한국어 선택을 하지 않고, 영어로 선택을 하셨다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프리미엄 멤버가 되었을때 혜택에 대한 내용인데요~ Upgrade Now 를 누르면 유료 결제를 하는것이고, 아래에 보시면 Continue without upgrading 있는데, 무료로 사용을 하시기 위해서는? 업그레이드 없이 계속을 클릭합니다. 



X split 엑스 스플릿 사용법 에 대해 배워볼건데요~

가장 최신버전은 Version 3.9.1912.1008 입니다. 



가장 먼저 하셔야 할 일은?

좌측 상단에서 [파일]메뉴를 클릭 후



[ 새 프레젠테이션]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샘플 프레젠테이션 보기 에서 (PC 게임 웹캠, 콘솔 게임 및 투컴, 토크쇼 및 소품, 팟캐스트, 라디오, 프레젠테이션) 항목중 방송하는 성격에 알맞는 프레젠테이션항목을 클릭합니다.



이후에는 게임방송인 경우 현재 내 PC 바탕화면, 게임 장면을 보이기 위해서는?

좌측 하단에 있는 [소스 추가] 에서 [Screen 캡쳐] 를 클릭 후 



모니터 캡쳐 또는 윈도우 캡쳐 를 클릭 하시면 모니터에 따라 데스크탑 1, 2 등이 나올 것입니다. 게임 등 화면녹화를 할 수 있는데요~



X split 엑스 스플릿 사용법 으로는?

위와 같이 소스추가에서 모니터 캡쳐, 윈도우 캡쳐 등을 하면 지금 현재 바탕화면의 화면을 띄울 수 있습니다.



[소스 추가] 에서 [장치 (웹캠, 캡쳐 보드)] - [ 영상] 에서 사용하고 계신 웹캠 장비를 선택해주시면 되는데요~ 저는 애플 아이맥을 사용하고 있어서 FaceTime HD 카메라 (내장형)이라고 장치가 뜹니다. 선택을 하면? PC의 바탕화면 화면과 그 아래에는 웹캠화면을 띄울 수 있습니다.



오른쪽에 보시면 Scene 1 ~ 4까지 기본으로 추가가 되어 있고, 기존 장면을 삭제를 원하시면? 마우스 우클릭을 하신 후 [장면 삭제]를 할 수 있습니다.



X split 엑스 스플릿 사용법 으로 사진과 같이 기본 셋팅(설정)을 한 후에는 좌측 상단에 있는 [방송] - [방송 플랫폼 추가하기] 를 클릭하면? ( Twitch, YouTube Live, Facebook Live, Mixer, YouNow, Custom RTMP, 아프리카TV) 유튜브, 트위치, 페이스북 라이브, 믹서 유나우 등 플랫폼이 있고, 연결을 원하시는 플랫폼을 선택하시면 예를들어) 트위치를 클릭하면? 트위치 계정을 입력하는 창이 나오고, 계정 옆에 있는 푸른색 트위치에게 엑 스 스 플 릿 인증 권한을 부여합니다. 를 Click 후 본인의 트위치 계정으로 로그인을 합니다. (유튜브, 페이스북 라이브, 아프리카 TV) 등 다른 플랫폼도 동일하게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X split 엑스 스플릿 다운로드 후 사용법 설명으로

플랫폼 추가를 하면 플랫폼명이 뜨고, 한번더 클릭을 하면? 작은 창이 뜨면서 유료 라이선스 등을 선택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무료 버전은 워터마크가 남지 않는 1280 X 720, 30 fps 로 사용할 수 있고, 조금더 해상도가 좋은 1920 X 1080 해상도를 사용할 수는 있지만 워터마크가 포함이 되고, 그밖에 유료 버전을 구입 하시게되면 4K 4096 X 2160, 60 fps 를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작업 영역은 (클래식 모드, 스 플 릿 모드) 중 선택을 해주시면 되고요, 해상도는 모니터 크기에 알맞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X split 엑스 스플릿 사용법 으로 워터마크가 없는 해상도는 1280 x 720, 30fps 입니다. 워터마크가 신경이 쓰이지 않으시는 분들은 Full HD 급 화질인 1920 x 1080 해상도를 선택 후 사용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공식 사이트에서는 위와 같이 3개월 라이선스, 12개월, 36개월, 평생 라이선스 의 구입 가격에 대해 상세하게 나와있고, 달러입니다. 유료 프리미엄 라이선스를 사용할때 혜택으로는? 무제한 장면 수, 프로젝터 기능, 스카이프 비디오 카메라, 프레임 제한없음, 워터마크 남지 않음, 오디오 소스, 미리보기 편집기, 로컬 스트리밍, 동시 송출, 스트리밍 지연 등 좋은 혜택들이 따르게 된다고 합니다. 이상 지금까지 "X split 엑스 스플릿 사용법 다운로드" 에 대해 배워봤는데요~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