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IT/안드로이드 앱
  3. 갤럭시 문자 읽음 파란색

갤럭시 문자 읽음 파란색

· 댓글개 · 포히드너

 

갤럭시 문자 읽음 파란색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SAMSUNG GALAXY 시리즈의 최신 제품을 구입하면 국내 3 대표 통신사의 RCS(Rich Communication Sulte) 채팅 서비스를 별도의 설정없이기본적으로 사용하게 되어 있어 메시지 앱에서 친구에게 Message 를 보내게되면 친구가 '읽지않음' 상태일때는? 카카오톡 처럼 숫자 1 파란색이 남게되고, RCS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는 폰 (사용자)와 채팅을 나누거나 연락처 항목에서는 말풍선 밑에 파란색 작은 말풍선 모양이 표시가 됩니다.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갤럭시 문자 읽음 파란색' 표시 그리고 설정은 어떻게 하고 어떤 폰에서는 제한되는지 알아볼까 합니다.

 

아래에 이어서 

 

본 내용에 앞서서

RCS (Rich Communication Sulte) 란 무엇일까요?

GSMA 에서 정의한 국제 표준 메시지 규격을 말하며 주요 기능으로는? (그룹 대화방, 대용량 파일 전송) 입니다. Android 9.0 부터 RCS(채팅플러스) 서비스를 이용하여 대화를 할때 상대를 파란색 말풍선으로 표시가 됩니다. 

 

모든 폰이 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것은 아닙니다. 사용할 수 없는 폰으로는?

- Apple iPhone, 해외 직구폰 (삼성, LG)포함

- 파이 OS (안드로이드 9.0)부터 사용이 가능

- 전화번호가 011, 018, 019 등의 번호, 알뜰폰 (KT M모바일) 편의점 유심 이용제를 사용하시는분들 모두 해당됩니다.

- GALAXY 시리즈로

S8 이전의 모델, Note 7 이전 모델, 보급형 라인업인 A6 이전 세대의 Android 9.0 을 설치할 수 없는 모델은 해당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아래에서 캡쳐한 사진으로 좀 더 자세하게 특징들을 설명해보겠습니다.

 

 

위 화면은 kakaotalk 카카오톡의 채팅 화면입니다.

갤럭시 문자 읽음 파 란 색 이라고 Message 를 보내고 상대방이 카톡을 확인하지 않을 경우에는? 이렇게 숫자 1 이 남게 되고, 읽게되면 숫자 1 표시가 사라지게 되는데요~ 오늘 소개하는 '갤럭시 문자 읽음 파란색' RCS (채팅플러스) 역시 이와 유사합니다.

 

 

 

갤럭시 문자 읽음 파란색 구분, 말풍선 표시가 되지 않는 폰들은?

알뜰폰, 해외직구로 구입한 SAMSUNG GALAXY 모델들, 최신기기도 해당이 됩니다. 국내에서는 SKT가 RCS가 가장 완벽히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위 사진과 같이 '메세지' 앱에 들어가보겠습니다.

 

 

갤럭시 문자 읽음 파란색 표시는?

위와 같이 구분이 됩니다. 빨간색 테두리를 쳐놓은 곳이 보이죠? Message를 읽지 않았다는 것이 아니라 빨간 테두리를 쳐놓은 사용자분들은 저와 같이 RCS (채팅플러스) 서비스를 이용해 문자 메세지를 보낼 수 있는 사용자를 의미합니다. 우측 하단에 파란색 대화풍선이 없는 사용자는? RCS 채팅플러스 기능을 사용할 수 없는 사용자라고 생각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임의의 친구를 연락처에서 찾아서

터치후 대화를 걸어보겠습니다. 보시는것과 같이 파 란 색 말풍선이 우측 하단에 보이지 않는 사용자 (친구) 입니다.

 

 

갤럭시 문자 읽음 파란색 으로 표시되는 경우가 있고

사진과 같이 초록색 으로 표시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상대방 (친구에게) Message 메세지를 보냈는데 색상이

청록색 이면? : RCS 미지원

파랑색 이면? : RCS 지원

 

입니다. iPhone 에서는 동일한 아이폰끼리 메시지를 보내면 blue로 나오고, 다르면 green 으로 컬러가 구분되어 있는것과 유사한것 같습니다. 색상으로 서비스 지원이 되는지, 안되는지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RCS (채팅플러스) 서비스 사용시에는 이렇게 갤럭시 문자 읽음 파란색 이 표시가 됩니다.

상대방이 메시지를 읽지 않았을때 숫자 1이 남게되죠, 읽으면? 이 숫자가 카카오톡 처럼 사라지게 됩니다. 

 

 

 

동일한 SAMSUNG GALAXY 제품을 사용중이시더라도

RCS (채팅플러스)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사람은 문자 메세지를 보내게 되면? 위의 파란색으로 나오고, 서비스 미지원 하는 사용자와 대화를 나누게되면? 초록색으로 표시가 됩니다. 위에 첨부한 색상을 참고해주시면 좋을것 같고요.

 

 

위 사진과 같이

RCS (채팅플러스) 지원가능한 운영체제는? Android 9.0 이상을 설치할 수 있는 기기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갤럭시 시리즈로는? (S8 ~ S10), (노트 Note 7 ~ 노트 Note 10), (보급라인업에서는 A6 ~ 50, J6) 에서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아이폰, 해외 (직구, Galaxy , LG폰)은 미지원하고, 전화번호는 010만 지원되며 구 번호인? 011, 018, 019 등의 번호와 편의점 유심으로 가입할 수 있는 kt엠모바일 같은 알뜰폰 분류에 해당되는 통신서비스에 가입 하신 분들은 RCS 서비스 지원이 안됩니다. 

 

 

갤럭시 문자 읽음 파란색 표시 되어 한눈에 식별이 가능해서 좋은 서비스이기도 한데요~

그것말고도 어떤 장점들이 있을까요? 위에 첨부한 사진을 참고해주세요.

- 최대 100명과 그룹 대화가 가능합니다.

- 최대 문자로 한글은 2,700자, 영문은 4,000자 입력이 가능합니다.

- 최대 용량으로 100M 파일을 전송 할 수 있습니다. (5M까지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이를 초과하는 경우에는 데이터를 사용하게 됩니다)

 

 

평소에 친구분과 용량이 큰 사진, 재미난 동영상을 공유하고 노시는분들은? 5M 를 초과할 경우가 있어서 과금의 우려될까 걱정이신 분들은? 갤럭시 문자 읽음 파란색 표시 RCS(채팅플러스) 기능을 사용하지 않게 설정을 할 수도 있습니다. RCS(채팅플러스) 설정 해제는? 아래와 같이 해주시면 됩니다.메시지 앱 > 더보기 > 설정 > 채팅+ 설정 > 채팅+ 관리 > 채팅+ 끄기를 터치합니다. *해지(끄기) 후에는 만약 채팅플러스 (RCS)기능을 다시 사용을 원하신다면?  24시간이 지나야 다시 가입할 수 있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갤럭시 문자 읽음 파란색' 표시, RCS 설정해제 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봤는데요~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IT > 안드로이드 앱'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안드로이드 앱 숨기기  (1) 2024.03.11
갤럭시 테마 해제, 삭제  (0) 2024.02.20
쿠팡플레이 tv  (1) 2024.02.04
갤럭시 공장초기화  (0) 2023.12.21
갤럭시 통화중 대기  (0) 2023.12.11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