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IT/안드로이드 앱
  3. 갤럭시 공장초기화

갤럭시 공장초기화

· 댓글개 · 포히드너

 

갤럭시 공장초기화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컴퓨터도 오랜기간 사용을 하다보면? 느려짐 현상이 많아지고, 문제가 있어서 포맷을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모바일에서 역시 동일하게 느려짐 현상이 있거나 문제가 있을때는 PC에서는 포맷, 모바일에서는 '공장초기화'를 시켜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갤럭시 공장초기화' 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합니다. 제가 사용한 기기는 삼성 갤럭시노트2 입니다. 최신기종에서는 설정하는 방법, 명칭 등에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결국 하시는 방법은 동일합니다. 갤럭시 시리즈에서 옛날 초기 모델의 경우에는? 핸드폰 전원을 종료후 홈버튼과 볼륨키를 눌러 셋업모드로 진입 후 할 수가 있었는데요, 일단 모드에 들어가는데 번거로움이 있고, 도중에 오류 등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도 있었는데요~ 최신 기종에서는 이러한 문제 없이 아주 깔끔하게 '갤럭시 공장초기화'를 할 수가 있습니다. 

 

아래 이어서 설명을 하겠습니다. 

 

갤노트2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사진을 보시고 그대로 따라서 하시면 되겠고요~ 최신 기종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아래와 같은 순서로 진행해주시면 되겠습니다.

1. 설정

2. 일반 항목을 터치

3. 이용안내 밑에 '초기화' 항목을 터치

4. 디바이스 전체 초기화

5. 초 기 화

6. 모두삭제

 

순서대로 진행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갤럭시 공장초기화 (갤노트2) 사용자 분들은? 사진과 같이

유틸리티 > 환경설정에 들어갑니다. 

 

 

톱니바퀴 모양의 환경설정 아이콘이 보일 것입니다. 

터치합니다. 

 

 

갤럭시 공장초기화 (갤노트2) 에서 하는방법으로?

환경설정 > 계정 순서대로 들어갑니다. 

 

 

계정 항목에 들어오시면?

내 계정 아래에 (Google, Messenger, 이메일, 트위터, 계정 추가) 그리고 밑에는 클라우드 와 '백업 및 재설정'이 있습니다. 백업 및 재설정 항목을 터치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백업 및 복원 항목에서는? 내 데이터를 백업할 수 있고, 자동 복원 기능 등을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갤럭시 공장초기화'를 하기 위해서는? '개인 데이터' 항목에서 기본값 데이터 재설정에 들어가야 합니다. 여기에 들어가면? 디바이스의 모든 설정을 초 기 화하고 모든 데이터를 삭제합니다. 즉 초 기 화 하는 것입니다. 

 

 

위에 설명 내용을 읽어보면? 'Google 계정, 시스템 및 애플리케이션 데이터, 설정, 다운로드한 애플리케이션을 포함하여 내장 메모리에서 모든 데이터가 삭제됩니다. 삭제되는 항목은 아래와 같은 내용들입니다.

1. 음악

2. 사진

3. 기타 사용자 데이터

4. SD 카드에 저장된 파일을 복호화하기 위한 키

(디바이스를 기본값 데이터 재설정으로 초기화하면 SD 카드에 저장된 암호화된 파일은 사용할 수가 없게 됩니다.)

 

등록하신 지메일, 네이버, 다음, 메신저, 트위터 SNS 계정 등 정보가 보이는데요~ 손가락을 이용해 아래로 스크롤을 내리면?

 

 

'디바이스 초기화' 라고 보일 것입니다. 갤럭시 공장초기화를 하기 위해서는? 이 항목을 터치해야합니다. 

 

 

마지막 단계에서는? 이렇게 '모든 개인 정보 및 다운로드한 애플리케이션을 삭제되며 삭제된 데이터는 복구'할 수 없다고 경고문이 나옵니다. 계속 진행을 원하신다면? 모두 삭제를 터치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하면 갤럭시 공장초기화를 마칠 수 있습니다. 비교적 하는 방법이 매우 간단하죠? 예전에는 홈버튼과 볼륨 버튼을 눌러서 했는데, 도중에 오류가 나거나 하면 문제가 생겨서 로딩하는데만 시간이 꽤 걸렸었고, 여러가지로 번거롭고 불편했었습니다. 최신기종에서는 환경설정에 들어가서 쉽고 안전하게 초기화를 할 수 있더라고요~ 이상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IT > 안드로이드 앱'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갤럭시 문자 읽음 파란색  (0) 2024.02.11
쿠팡플레이 tv  (1) 2024.02.04
갤럭시 통화중 대기  (0) 2023.12.11
갤럭시 카메라 무음  (1) 2023.11.30
갤럭시 모션포토 끄기  (0) 2023.11.29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