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IT/안드로이드 앱
  3. 갤럭시 통화중 대기

갤럭시 통화중 대기

· 댓글개 · 포히드너

 

갤럭시 통화중 대기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안드로이드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시 통화 중일 때 전화가 걸려 오면 먼저 통화하던 가입자의 전화를 끊지 않고 뒤에 걸려온 전화를 받을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것을 '통화 중 대기(booked call, call waiting)'이라고 합니다. 통신사가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유료가 아닌 '무료형 부가서비스'중에 하나 입니다. 전화기 앱 또는 전화통화로 신청 또는 등록을 해서 사용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평소 영업직, 상담 일을 하시는 분이시라면? 이런 부가서비스는 꼭 등록하셔서 불편없이 영업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아래에서 보다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통신사에 가끔 인터넷 회선문제나 AS문의 등을 하게되면? 먼저 걸려온 전화를 받고 있습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라는 안내음성을 들어보셨을것 같은데요~ 기본적으로 '통화중 대기' 입니다. 먼저 걸려온 순서에 따라 수신을 받고, 전화를 끊지 않고 일정 시간을 기다리면 바로 상담을 받을 수 있더라고요- 다시 끊었다가 걸면 오히려 더 늦어서 저는 그냥 안내음이 들리면 상담원이 전화를 받을때까지 대기를 하는편입니다. 

 

 

구형 갤노트2를 보조용 폰으로 사용을 하고 있는데요~

구형폰의 경우에는? 위와 같이 갤럭시 통화중 대기 를 설정하려면? '전화통화 아이콘'을 터치 해야합니다.

 

 

'전화' 앱에 들어가면? 위와 같이 상단 항목에는? (키패드, 최근기록, 즐겨찾기, 연락처)가 있습니다. 최신형 폰의 경우는? 전 화로 별표 *40+ 통화 버튼을 누르면 설정을 할 수 있고, 해제방법은? 별표 *400+ 통화 버튼을 누르시면 해제가 됩니다. 간단하죠? 삼성관련 스마트폰인 갤노트2나 구형폰에서는? 스마트폰에서 홈버튼 왼쪽에 보시면 메뉴버튼이 있는데요~ 위에 키패드에서 하시는 것이 아니라 홈버튼 좌측에 있는 메뉴 버튼을 한번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 단축번호 설정

- 한 손 조작 모드 실행

- 통 화 설정

중에 [통 화 설정]에 들어갑니다.

 

 

갤럭시 통화 설정에서는? 통화 중 화면 꺼짐, 전 화 알림, 액세서리, 추가 설 정, 벨소리 및 사운드 설 정 등을 이곳에서 할 수가 있는데요~ '통화중 대기'는 부가서비스에 해당되는 것으로 '부가서비스'항목에 들어가주셔야 합니다. 

 

 

그러면? 이렇게 갤럭시 통합 사서함 (음성사서함), 자동 연결, 착신전환 그리고 '통화 중 대기'가 있습니다. 오늘 주제의 메인인 '통화 중 대기'에 들어갑니다.

 

 

이곳에서 간단히 

1. 설정

- *40+통  화

2. 해제

- *400+통  화

3. 현재 (상태)

4. 서비스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설 정을 누르면? 이렇게 통 화 중 대기 서비스란? 설명글이 나옵니다. 통 화 중 전화가 걸려오면 현재 통 화중인 전화를 잠시 대기시키고 새로 걸려온 전화를 먼저 받을 수 있으며 별도 가입이 필요없는 무료서비스 라는점. 설정은 간편하게 별표 *40+통 화 로 할 수 있으며, 해제시에는? 별표 *400+통 화 버튼을 누르면 간단하게 해제할 수 있습니다. 

 

통신사별 설정방법으로는?

KT

설정: *+40+통 화 버튼을 누르고 확인음을 들은 후 종료합니다.

해제: +400+ 통 화 버튼을 누르고 확인음을 들은 후 종료합니다.

 

SKT

설정: *+68+ 통 화 버튼을 누르고 확인음을 들은 후 종료합니다.

해제: *+680+통 화 버튼을 누르고 확인음을 들은 후 종료합니다.

 

LG U+

설정: *+40+통 화 버튼을 누르고 확인음을 들은 후 종료합니다.

해제: *+440+ 통 화 버튼을 누르고 확인음을 들은 후 종료합니다. 

 

위와 같이 갤럭시 통 화중 대기 통신사별 신청 및 해제 방법 입니다.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는 부가서비스 이기 때문에 부담감이 없고, 필요시에는 설 정을 해서 통 화 중 새로운 전화가 걸려왔을때 어떻게 할지 선택을 할 수가 있습니다. 불필요시에는 해제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IT > 안드로이드 앱' 카테고리의 다른 글

쿠팡플레이 tv  (1) 2024.02.04
갤럭시 공장초기화  (0) 2023.12.21
갤럭시 카메라 무음  (1) 2023.11.30
갤럭시 모션포토 끄기  (0) 2023.11.29
갤럭시 키보드 진동, 소리  (0) 2023.11.08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