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IT/안드로이드 앱
  3. 갤럭시 카메라 무음

갤럭시 카메라 무음

· 댓글개 · 포히드너

 

갤럭시 카메라 무음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Samsung Galaxy Note 10, 20, 갤럭시 Z 폴드2 를 사람들이 많은 카페나 지하철, 버스 등에서 셀카를 찍거나 할때 카메라 셔터음 때문에 난감했었던 적이 있으신가요? 국내에서 출시되고 있는 모든 폰들은 몰카방지를 위해서 촬영시 Camera 셔터음이 들리게 만들었다고 합니다. 해외에서 직구하신 Samsung Galaxy Note 10, 20, Z Fold2 등 신규폰에서는 카메라 무음 으로 되어 있어 사진촬영을 할때 공공장소에서 다른사람들의 눈치를 보지 않아도 됩니다. 국내폰의 경우에는 Camera 셔터음이 나는 것이 부끄럽고, 꺼리신다면? shutter 소리가 들리지 않게 하는 몇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갤럭시 카메라 무음"으로 찍는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합니다.

 

 

여러가지 방법이 있지만 본문에서는 총 세가지 방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첫번째는 안드로이드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앱을 받아 설치를 하면되는데요~ 순정 무음카메라 라고 유료앱이 있습니다. 별도의 Camera app을 실행시키지 않아도 한번 설정으로 일반(기본) Camera 앱에 적용이 됩니다. 또다른 방법으로는? 무음카메라 [고화질] 이라는 App 을 설치 후 기본 camera 앱을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해당 앱을 사용해 CAMERA Mode 에서 앱내에서 셔터소리가 나지 않아 막아주는 앱을 이용한 방법 이고, 마지막 방법은? 설정에 [청각 보조] - [ 모든 소리끄기] 환경설정에서 설 정을 통해 Galaxy Camera silence 시키는 방법 입니다.

 

 

갤럭시 카메라 무음 첫번째 방 법을 설명드리기 전에

일반 Camera 기본 앱을 실행시켜보겠습니다.

 

 

위 사진과 같이 기본 앱에서는?

shutter 소리를 끄거나 켜는 기능이 없습니다. 기본 기능에 충분히 넣을수 있지만, 몰카방지법으로 인해 악용될 소지가 있어서 해당 기능을 뺀 것 같습니다.

 

 

갤럭시 카메라 무음 으로 만들어 버리는 첫번째 방법으로는?

Google Play Store 앱을 실행시킵니다. 다음과 같이 '무음모드' 라고 검색을 합니다. 사운드 스피커 아이콘에 X 표시 앱이 검색결과로 나올 것입니다. 이 앱은 무료 App이 아니고 유료 1,500원 결제를 해야하는 app 입니다. 리뷰가 1천개, 다운로드가 10만 이상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이 앱을 구입하셔서 사용하라고 권해드리고 싶지는 않습니다.

사진과 같이 다른 Camera 앱과는 조금 다르게 순정 camera silence 시키는 기능이 장점입니다. silence mode 를 켜기 하려면 동그라미를 오른쪽에 위치시키면 해당 기능이 활성화가 되면서 기본 camera 앱 에서 사진을 찍을때 셔터소리가 들리지 않게 됩니다. 사용하지 않을때는 무 음 모드를 비활성화 해주셔야 합니다.

 

 

필요시 빠른설정창에서 해당 app이 현재 실행되고 있는 app 목록에 나오기 때문에

손가락으로 터치해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 시킬 수 있습니다.

 

 

이 앱의 장점이라면? 꼭 카 메 라 뿐만아니라 다른 앱들도 사일런스 silence 시킬 수 있다는 점 입니다.

자동실행 항목에 여러 앱들을 추가해놓으면 소리가 들리지 않게 만들 수 있습니다. 취소시에는 X를 누르면 자동실행 목록에서 삭제시킬 수도 있습니다.

 

 

활용도는 나쁘지 않으나 완전 무료가 아닌점에서 조금 아쉽지만

1,500원이라 크게 부담되는 금액은 아닙니다. 평소 silence 시킬 앱들이 많다면? 해당 앱을 구입 후 이용하시는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갤럭시 카메라 무음 만드는 두번째 방법 입니다.

Android Google PlayStore 앱에 들어가서 '카메라 무음' 을 검색하면? 무음카메라[고화질] 이라고 나옵니다. 4.4 평점 리뷰가 7만개, 다운로드 횟수가 1000만 이상을 기록한 앱 입니다. [설치]를 누르면?

 

 

app 디자인은 위와 같습니다.

렌즈 모양의 Camera app 입니다. 실행을 시키면? 처음에는

 

 

사진을 촬영하고 동영상을 녹화하도록 허용하시겠습니까?

앨범에 접근, camera 접근 등에 모두 허용을 눌러주셔야 합니다.

 

 

장점은?

갤럭시 카메라 무음 앱으로 사용하기에 나쁘지 않다 입니다. 밝기 조절, 줌, 자동 AF, 플래시, 타이머, 장면노출, 화이트밸런스, 필터, 격자무늬, 기타 설정 등을 할 수가 있습니다. 무료로 사용이 가능한 대신에 위에 첨부 이미지에 아래에 보시면 AD 라고 표시를 해놨는데요~ 이부분이 광고가 출력되는 위치입니다. 

 

 

설정에 들어가면?

위와 같이 사용자가 설정할 수 있는 추가 옵션들이 있습니다.

1. 연사 설정

2. 이미지 크기

3. 터치 촬영

4. 촬영시 진동

5. 위치 정보

6. 셀카 거울

7. 볼륨 키

8. 다크 모드

 

 

갤럭시 카메라 무음 만드는 마지막 세번째 방법 입니다.

환경설정에서 자체적으로 소리를 들리지 않게 하는 방법인데요~ 이 방법이 가장 무난한 방 법입니다. 추가로 결제를 하지 않아도 되고 app을 설치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입니다. 톱니바퀴 모양 [설정] 아이콘을 클릭해

 

 

설정에 들어갑니다.

갤럭시 카메라 무음 처리를 하기 위해서는? 일반 탭 아래에 있는 [접근성]에 들어가야 합니다.

 

 

접근성에 들어가셨다면?

입력 및 동작 위에 있는 [청각 보조] 탭에 들어갑니다.

 

 

청각 보조에 들어가셨다면?

모노 오디오 바로 아래에 보면[모든 소리끄기] 가 있습니다. 해당 옵션을 활성화 시키게되면? 주의점으로는?

모든 소리가 꺼지게됩니다. (휴대전화 알림, 미디어 소리) 동그라미 위치를 오른쪽으로 이동을 시켜주면?

 

 

초록불이 들어오게 되면서 해당 기능이 활성화가 됩니다.

위 사진과 같이 설정하셨다면? Galaxy Camera 촬영시 셔터음이 들리지 않게 됩니다. 모든 알림, 미디어 소리가 들리지 않게 됩니다. 다시 이전으로 되돌리기를 원하신다면? 동그라미 버튼의 위치를 오른쪽 (활성화)에서 왼쪽 (비활성화)로 이동을 시켜주시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갤럭시 카메라 무음" 만드는 세가지 방법에 대해 배워봤는데요~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IT > 안드로이드 앱'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갤럭시 공장초기화  (0) 2023.12.21
갤럭시 통화중 대기  (0) 2023.12.11
갤럭시 모션포토 끄기  (0) 2023.11.29
갤럭시 키보드 진동, 소리  (0) 2023.11.08
안드로이드 포토샵 어플  (0) 2023.10.09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