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IT/안드로이드 앱
  3. 안드로이드 포토샵 어플

안드로이드 포토샵 어플

· 댓글개 · 포히드너

 

안드로이드 포토샵 어플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Android 모바일 환경에서 사진을 예쁘게, 뽀샤시 효과도 주고 노이즈 제거, 테두리 및 텍스트 추가 같은 간단한 편집을 할 수 있는 전문가용 사진 편집 앱이 있습니다. 확실히 PC에서 Photoshop을 하는것 만큼은 디테일한 작업은 어렵지만 Mobile 에서도 간단한 사진편집을 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인 것 같은데요~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모바일 '안드로이드 포토샵 어플' 설치 및 간단한 사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합니다. Adobe 어도비에서 개발한 앱이고요, 이름은 Adobe Photoshop Express 입니다. 어도비 계정이 있으시다면 무료로 설치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에 이어서 

 

Adobe Photoshop Express 사진 편집기 콜라주 메이커 앱의 특징으로는?

○ 원근 교정

자동 설정으로 비뚤어진 이미지를 즉시 수정 및 변형 도구를 사용해 왜곡된 카메라 각도를 수정

○ 노이즈 제거

- 선명한 사 진을 얻기 위해 그레인을 부드럽게 제거하거나 색상 노이즈를 줄여줍니다.

○ 흐림 효과 적용

- 특정 요소로 초점을 이동하고 방사형 흐림 효과로 배경을 혼합해줍니다. 전체 흐림 효과로 이미지를 보정하고 움직임을 만들 수 있음

○ 테두리 및 텍스트 추가

- 스티커, 밈, 캡션을 나만의 스타일로 사용자 지정할 수 있음

○ 필터 및 효과

- Looks 카테고리에서 흑백, 세로, 자연, 듀오 톤 등의 드라마틱한 효과를 사용해 느낌을 강화할 수 있음

○ 멋진 콜라주

- 바로 사용할 수 있는 그리드 레이아웃을 추가해 전문가 수준의 컴필레이션을 제작할 수 있음

○ 스팟 보정

- 잡티 제거 기능으로 인물 사 진, 셀카사 진 등을 찍은 후 보정을 할때 잡티나 점 등을 쉽게 줄일 수 있습니다.

○ 빠른 수정

- 사 진을 자르고, 똑바르게 하고, 회전하고 뒤집어 시선을 사로잡는 구도를 만들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포토샵 어플 을 설치하기 위해서는?

사진과 같이 Android Phone 바탕화면에 있는 'Play 스토어' 앱을 실행시켜 줍니다.

 

 

검색창에다 한국어로 '포토샵' 이라고 입력 후 검색을 하면?

Adobe Photoshop Express 앱이 결과로 나올 것입니다. 어도비 앱이고요~ (바로가기) 를 이용하면 설치화면으로 이동 후 바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

 

 

안드로이드 포토샵 어플 을 설치하셨다면?

이렇게 Photoshop Express 이름의 앱이 바탕화면에 보일 것입니다. 실행을 시켜주세요.

 

 

처음 시작하는 튜토리얼 화면이 나옵니다.

사용법을 알려주는 내용은 아니고요, 이런 기능이 있으니 사용해라 라는 것 같습니다. 다음을 여러번 누르면 아래와 같이

 

 

Adobe 어도비 계정에 로그인을 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어도비 회원이 아니시라면? 회원가입 후 앱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미 계정을 보유하고 계시다면? [Adobe ID] 파란색 항목을 손가락으로 터치합니다.

 

 

로그인을 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이메일 주소를 입력 후 비밀번호를 입력 하면 어도비 계정에 로그인을 할 수 있습니다.

 

 

어도비 계정에 로그인이 되었다면 이제 본격적으로 안드로이드 포토샵 어플 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화면과 같이 저장공간 권한 필요하다고 나올 수 있는데요 확인을 누릅니다.

 

 

Photoshop Express 에서 기기의 사진, 미디어, 파일에 액세스 하도록 허용하시겠습니까? 라고 나오면

허용을 터치합니다.

 

 

안드로이드 포토샵 어플 사용법으로는?

처음에 어떤 프로그램을 사용하듯 동일한데요~ 편집할 이미지를 읽어오는 일 입니다. 위와 같은 이미지를 읽어오셨다면? 이제 하단 부분에 있는 도 구들을 봐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동그라미 세개가 교집합 처럼 겹쳐있는 아이콘, 두개의 동그라미가 겹쳐있는 아이콘, 격자모양 아이콘, 볼륨을 조절하는것 같은 아이콘, 반창고 모양의 아이콘이 있습니다.

 

 

첫번째 하단에 원 3개가 교집합 처럼 한곳에 모아져 있는 도 구는?

카메라 필터효과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추가 옆에는 (기본, 활기, 가을, 봄, 겨울) 등이 있고, 그 위에 항목에 보시면 화이트 밸런스 라고 색온도를 조절할 수가 있고, 흑백으로 나타낼 수도 있습니다. 화면 색상, 보정 관련된 편집은 이 도 구를 사용해 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포토샵 어플 을 사용하시다

실수로 잘못 보정 도구나, 어떤 효과 등을 잘못 사용하신 경우에는? 이전 단계 작업으로 되돌아가기를 원하신다면? <- 방향표를 터치해주시면 됩니다. 

 

 

하단에 세번째 위치에 있는 격자무늬 자르기 도구는?

종횡비, 회전, 변환, 화면 자르기 등을 할 수 있는 편집도구 입니다. 화면에서 불필요한 부분을 자를때 사용후에는 적용을 눌러주시고 다른 도 구를 이어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안드로이드 포토샵 어플 사용법으로

하단에 네번째 위치에 있는 볼륨 조절을 하는 아이콘 같은 도구는? 

분할 톤, 흐림 효과, 비네팅, 부분 대비, 선명하게 하기, 광도 노이즈, 색상 노이즈, 헤이즈 제거 편집을 할때 사용하는 도구 입니다. 사진의 해상도가 좋지 않아서 잘 보이지 않을때는? [선명하게 하기]를 터치 후 위에 버튼 모양이 가운데 위치에 있을 건데요~ 오른쪽 끝 부분으로 이동을 시켜주면 효과를 강하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낮게 하시려면? 버튼의 위치를 오른쪽이 아닌 왼쪽 끝에 위치해 놓으면 되겠죠?

 

 

안드로이드 포토샵 어플 사용법으로

하단에 다섯 번째 위치에 있는 반창고 모양의 아이콘은?

얼굴 제거를 할때 사용하는 도 구 입니다. 사진에서 잡티를 제거할때 사용하므로 주로 (인물 사진, 점, 잡티) 피부를 보정할때 사용합니다. 

 

 

하단에서 여섯 번째 위치에 있는 눈모양 아이콘은?

적목 현상을 보정해주는 도 구 인데요~ 빨간 눈을 눌러 적목 현상 보정 할때 사용합니다. 이 도 구는 일상에서는 그렇게 많이 쓰이지는 않더라고요.

 

 

그리고 사진에 원한다면 이렇게 태그 추가 기능을 이용해

해시태그를 넣을 수도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포토샵 어플 사용법으로

하단에 일곱 번째 도구인 T 모양은 텍스트의 약자 (텍스트) 넣는 도구 입니다.  (스타일, 색상, 정렬) 등을 할 수 있고요~ 크기 조절은 두손가락으로 조이고, 넓히면 크기가 크고, 작게 조절을 할 수 있더라고요~

 

 

위 이미지와 같이 텍스트를 넣고 크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스타일도 넣어주면 분위기도 살고 좋더라고요.

 

 

하단에 여덟번째 위치에 있는 아이콘은?

스티커? 를 넣는 도구 입니다. (사랑, 꽃, 장식, 파티, 모험, 음식) 등 예쁜 스티커들이 참 많습니다. 저는 하트를 넣어봤습니다.

 

 

안드로이드 포토샵 어플 사용법으로

마지막 위치에 있는 아홉번째 네모진 액자? 도구는 (기본, 가장자리, 프레임)

테두리 모양, 액자효과 등을 나타낼 때 사용하는 도구 입니다. 흰색 원을 적용하니 이렇게 동그랗게 이미지의 정 가운데 부분만 남고 나머지는 하얀색 테두리로 잘리게 됩니다.

 

 

하단에 두번째 위치에 동그라미 두개가 겹쳐있는 베타 라고 적혀있는 도구는?

사진과 같이 플레어효과 (빛번짐), 보케, 그런지, 빗방울, 종이, 우주 등 효과를 나타낼 때 사용하는 도구 입니다. 왼쪽 밑에 보면 초록색 빛 같은 효과가 적용이 되었죠? 그런지 효과를 적용했습니다.

 

 

모든 편집 작업을 마치셨다면?

밖으로 (앨범) 등으로 내보내기를 해야겠죠? 저장하는 방법은?

우측 상단에 공유버튼이 보일 것입니다. 손가락으로 터치를 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없음 옆에는 사진에 워터마크를 넣을 수 있고요~ 아래에는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지메일, 구글드라이브, 등에 보낼 수 있고, [갤러리에 저장]을 누르면 앨범에 저장이 됩니다.

 

 

손가락을 이용해 아래로 내리면?

보내기에 [라이브러리] 앨범이 있고, 추가 기능 밑에는 지금 만든 이미지를 '배경 화면으로 설정' 할 수도 있습니다. 원하시는 항목을 선택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라이브러리 또는 갤러리에 저장 을 해주시면 앨범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완성된 이미지 입니다.

이미지를 선명하게 효과를 적용했고, 그런지효과, 하트, 텍스트를 넣었습니다. 

 

 

갤러리에 저장 을 누르면?

이렇게 사진이 갤러리에 저장되었습니다. 라고 메시지가 뜨면 완료된 것입니다.

 

 

갤러리에 가서 저장된 이미지를 열어봤습니다.

위와 같이 저장이 되었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안드로이드 포토샵 어플' photoshop Express 앱 설치 및 간단 사용법에 대해 배워봤는데요~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IT > 안드로이드 앱'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갤럭시 모션포토 끄기  (0) 2023.11.29
갤럭시 키보드 진동, 소리  (0) 2023.11.08
갤럭시 앱 숨기기  (0) 2023.09.20
안드로이드 APK 설치  (0) 2023.09.07
갤럭시노트10 컴퓨터연결  (0) 2023.08.30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